[마케팅] 제일모직 빈폴(Bean Pole)의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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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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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업소개
2. 시장환경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분석
5. STP분석
6. 4P분석
7. 마케팅전략
8. 문제점과 개선방안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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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제일모직
서울올림픽 직후인 89년 제일모직은 국내에도 캐주얼
열풍이 불 것으로 판단하고 캐주얼 일류 브랜드 육성에 돌입
10명 내외의 작은 조직으로 출발
초창기에는 폴로를 벤치 마킹하는데 주력
폴로 제품을 뜯고 또 뜯어보며 품질력을 높여가던 빈폴팀은 91년 백화점에 독립 부스를 여는 것으로 자신감을 표명
빈폴은 1989년 폴로를 모방해 만든 브랜드로 그 동안 `폴로의 아류` `빈티 나는 폴로` 등의 평가를 받으면서 영원한 2위 자리에 머물러왔다.
높은 고객 충실도와 신뢰도
고품질/고가격 통한 고급이미지구축
지역중심의 유통망 확보
일관성 있는 마케팅믹스의 추진
고객의 마음속에 ‘빈폴’ 이라는 브랜드가 고급스럽고 편안한 이미지로 최고의 품질을 추구한다는 수준에 위치
치밀한 상권 분석 및 소비자 분석 실시
지역별로 가장 유망한 유통망을 직접확보
전국 43개 백화점, 5대 직영점, 54개 대리점 존재
해외시장 및 토털 패밀리 브랜드로서의 출발
국내 최초 인천국제공항 면세점 입점
2003년 8월 빈폴 종합관 오픈
Brand Value 최우선 정책과 조직 커뮤니케이션을 갖추어 일관된 정책과 브랜드 중심의 조직체계 구축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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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beanpole.co.kr
www.cii.samsung.co.kr
kr.ralphlauren.com
www.hazzys.com
www.samsungdesign.net
빈폴(Bean Pole)의 Only Number One 전략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브랜드의 힘을 읽는다. - 안광호. 이진용, 더난출판, 2006
대한민국 일등상품 마케팅전략 - 조서환, 위즈덤하우스, 2005
회사의 운명을 바꾸는 역발상 마케팅 - 여준상, 원앤원북스,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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