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제일모직 빈폴(Bean Pole)의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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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소개
2. 시장환경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분석
5. STP분석
6. 4P분석
7. 마케팅전략
8. 문제점과 개선방안
본문내용
삼성제일모직
서울올림픽 직후인 89년 제일모직은 국내에도 캐주얼
열풍이 불 것으로 판단하고 캐주얼 일류 브랜드 육성에 돌입
10명 내외의 작은 조직으로 출발
초창기에는 폴로를 벤치 마킹하는데 주력
폴로 제품을 뜯고 또 뜯어보며 품질력을 높여가던 빈폴팀은 91년 백화점에 독립 부스를 여는 것으로 자신감을 표명
빈폴은 1989년 폴로를 모방해 만든 브랜드로 그 동안 `폴로의 아류` `빈티 나는 폴로` 등의 평가를 받으면서 영원한 2위 자리에 머물러왔다.
높은 고객 충실도와 신뢰도
고품질/고가격 통한 고급이미지구축
지역중심의 유통망 확보
일관성 있는 마케팅믹스의 추진
고객의 마음속에 ‘빈폴’ 이라는 브랜드가 고급스럽고 편안한 이미지로 최고의 품질을 추구한다는 수준에 위치
치밀한 상권 분석 및 소비자 분석 실시
지역별로 가장 유망한 유통망을 직접확보
전국 43개 백화점, 5대 직영점, 54개 대리점 존재
해외시장 및 토털 패밀리 브랜드로서의 출발
국내 최초 인천국제공항 면세점 입점
2003년 8월 빈폴 종합관 오픈
Brand Value 최우선 정책과 조직 커뮤니케이션을 갖추어 일관된 정책과 브랜드 중심의 조직체계 구축
참고문헌
www.beanpole.co.kr
www.cii.samsung.co.kr
kr.ralphlauren.com
www.hazzys.com
www.samsungdesign.net
빈폴(Bean Pole)의 Only Number One 전략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브랜드의 힘을 읽는다. - 안광호. 이진용, 더난출판, 2006
대한민국 일등상품 마케팅전략 - 조서환, 위즈덤하우스, 2005
회사의 운명을 바꾸는 역발상 마케팅 - 여준상, 원앤원북스,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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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빈폴 마케팅 전략1. 회사소개1) 제일모직1954년 삼성의 모기업으로 설립된 제일모직은 한국 섬유 산업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해 왔다.1979년 신사복생산으로 패션부문에, 1989년에는 화학수지사업에 진출했고, 현재 제일모직은 Fashion, Chemical Hi-Tech 분야에 국내 선도기업으로 자리 잡았다. 1996년에는 EMC 공장 준공으로 전자재료 사업에 진출하였고, 자체 개발한 신소재 9개 품목을 2000년부터 본격 출시하였다.▶ 제품소개패션브랜드, 직물, 케미컬, 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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