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내부 외부환경분석 및 고급화 차별화 전략에 대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9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현대백화점 개요
* 기업이념
주식회사 현대백화점은 고객의 행복과 주주 및 구성원의 감동을 최우선으로 하여 새로운 가치와 미래 창조
* 목표
현대백화점이 추구하는 목표는 도시 문화의 인큐베이터로서의 역할과 이를 통한 21세기 신생활 문화 창조
* 기업정신
현대백화점은 신생활 문화창조 기업으로서 고객에게 한 단계 높은 감동을 제공하고 현대백화점을 통해 고객이 개성을 표출하고 더욱 풍요로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제안함으로써 고객의 일상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자는 신생활 문화 창조의 정신을 추구

외부환경분석 - 경쟁사 분석

롯데 백화점
- 할인점 부문에 박차(신설 및 확장)
- 사이버 쇼핑이나 패션업 등 신업태 개발 주력
- 대전, 강남, 포항점 등에 점 <중략>

신세계 백화점(비전21전략)
- 2003년까지 전국에 63개 할인점 점포망 구축 예정
- 본점 재개발 및 백화 <중략>

현대 백화점(비전 2006전략)
- 고급화 등의 백화점 사업의 강화
- 인터넷 몰 등의 신사업 강화
본문내용
현대백화점 개요
* 기업이념
주식회사 현대백화점은 고객의 행복과 주주 및 구성원의 감동을 최우선으로 하여 새로운 가치와 미래 창조
* 목표
현대백화점이 추구하는 목표는 도시 문화의 인큐베이터로서의 역할과 이를 통한 21세기 신생활 문화 창조
* 기업정신
현대백화점은 신생활 문화창조 기업으로서 고객에게 한 단계 높은 감동을 제공하고 현대백화점을 통해 고객이 개성을 표출하고 더욱 풍요로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제안함으로써 고객의 일상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자는 신생활 문화 창조의 정신을 추구

외부환경분석 - 경쟁사 분석

롯데 백화점
- 할인점 부문에 박차(신설 및 확장)
- 사이버 쇼핑이나 패션업 등 신업태 개발 주력
- 대전, 강남, 포항점 등에 점 <중략>

신세계 백화점(비전21전략)
- 2003년까지 전국에 63개 할인점 점포망 구축 예정
- 본점 재개발 및 백화 <중략>

현대 백화점(비전 2006전략)
- 고급화 등의 백화점 사업의 강화
- 인터넷 몰 등의 신사업 강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분석(1) Price(2) Product(3) Place(4) Promotion9. 전동 공구 제조업체 Black & Decker1) 브랜드 분석2) professional-tradesmen에서의 유통망 확보3) 다양한 Branding 전략 활용4) 새로운 브랜드 홍보5)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광고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10.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1) 외부환경분석(1) 외식업 시장환경 분석(2) 경쟁환경 분석(3) 소비자 분석2) 아웃백의 내부역량 및 마케팅 전략 분석(1) SWOT(2) 아웃백의 차별화 전략(3) 아웃백의 성공요인 분

  • [마케팅] [마케팅원론]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A+리포트)
  • 분석(1) Price(2) Product(3) Place(4) Promotion9. 전동 공구 제조업체 Black & Decker1) 브랜드 분석2) professional-tradesmen에서의 유통망 확보3) 다양한 Branding 전략 활용4) 새로운 브랜드 홍보5)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광고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10.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1) 외부환경분석(1) 외식업 시장환경 분석(2) 경쟁환경 분석(3) 소비자 분석2) 아웃백의 내부역량 및 마케팅 전략 분석(1) SWOT(2) 아웃백의 차별화 전략(3) 아웃백의 성공요인 분

  • [건축공학, 부동산] 울산 00동 주상복합 사업제안서
  • 및 주거단지로 활성화도시공간개편 필요성 제시주변지역 개발 여건 변화 부응인근 지역과 연계한 정비 주변 대규모 개발에 따른 파급효과 분석 인근 지역주민의 주거환경개선 욕구와 차별화 된 도시환경조성도시계획적 대응방안을 제시하여 도시개발 필요성의 부각 및 홍보도시개발의 필요성 부각사업 제안서 제출제안서를 울산시에 제출하여 대상지 개발방향을 유도할 수 있는 여건 마련목표 및 기본방향도시계획적대응전략정책적대응

  • [경영학] 현대백화점의 혁신 서비스 사례
  • 분석하는 벤치마킹이 활성화되고 있으며, 이에 각 기업은 각각의 환경에 맞게 적용시키려 노력하고 있다. 현대는 2006년을 목표로 바라본 비전을 제시하고 고급화 및 차별화 전략, 다양한 유통망 확보 등과 같은 계획과 전략의 수립과 실행을 통해 고객만족경영대상에서 5년 연속 종합대상 수상이라는 명예와 함께 백화점 분야의 정상에 서게 된다. 따라서 우리 조는 이러한 현대백화점의 성공의 원동력이 되었던 다양한 요인들과 서비스에 대해서, 그

  • [백화점마케팅] 국내 백화점 현황과 마케팅전략 유통 물류전략 , 환경분석, 업체별 문제점 비교 분석, 향후 전망
  • 백화점 SWOT 및 마케팅전략 분석 전략 분석1. SWOT -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2. 백화점 마케팅 전략 1) 위치마케팅 - 1층 변화2) VVIP 마케팅 Ⅱ. 본론 2 - 국내 백화점 시장 환경 및 규모 분석1. 거시적 환경요인1) 경제적환경 2) 사회적환경 3) 기술적환경 4) 소비자환경2. 내부환경 (동종산업 내 환경분석)1) 롯데 2) 신세계 3) 현대3. 외부환경 1) 할인마트 및 대형마트의 급성장 2) 소비의 양극화 현상3) 정보화 기반 시설 강화 4) 전문화, 고급화 경쟁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