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징 올림픽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8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2008년에 개최될 북경 올림픽을 소개하는 레포트입니다
목차
1. 올림픽 기간
2. 올림픽 참가국
3. 올림픽 슬로건
4. 올림픽 휘장
5. 올림픽 성화
6. 올림픽 마스코트
7. 경기종목과 경기장
8. 올림픽 메달

Ⅲ. 결론
올림픽에 대한 나의 생각을 중심으로
본문내용
Ⅰ. 서론
올림픽이란 IOC(International Olympic Committee:국제올림픽위원회)가 4년마다 개최하는 국제스포츠대회이다. 본래 올림픽 경기는 고대 그리스인들이 제우스 신에게 바치는 제전경기(祭典競技)의 하나로, 종교·예술·군사훈련 등이 삼위일체를 이룬 헬레니즘 문화의 화려하고도 찬란한 결정체였다.
얼마 전 어느 기사에서 중국 신생아 중 약 3500명의 이름이 '올림픽'이라고 한다. 올림픽(奥运)뿐 아니라 올림픽의 마스코트인 푸와(福娃) 바이바이나 징징, 환환, 잉잉, 니니 등, 중국의 2000년생 약 만 2천여명의 신생아는 올림픽에 관련된 이름을 가지고 있다.
또 청도(靑島)의 73세 퇴직 선장이 2개월동안 하남, 호북 등 10여개 도시와 특별행정구를 지나 성도까지 자전거로 북경올림픽맞이 장정길에 올라 화제가 되기도 했다.
그 뿐만 아니라 어느 담배곽 수집가인 길림의 설모씨는 10년간 모은 2400여종의 세계 각지 담배곽에서 486개를 뽑아 《북경 2008》 글자를 만들어 올림픽사랑을 표달했다.
2008년 베이징 올림픽은 중국인들에게 무슨 의미가 있을까? 어째서 중국인들은 자녀에게까지 올림픽 관련 이름을 지으면서, 나이든 몸을 고생해가면서, 자신이 아끼는 수집품까지 내놓으면서 까지 올림픽을 기억하고 싶어하는 것일까? 그들에게 있어서 올림픽의 의미를 알고 싶었기 때문에 올림픽을 조사하게 되었으며, 본고에서는 올림픽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올림픽에 통하여 우리가 나아갈 길을 생각해보았다.
참고문헌
www.baidu.com
www.naver.com
http://en.beijing-2008.org/
라이터스 편집부, 『2008년 베이징 올림픽이 우리경제에 미치는 영향』, 라이터스, 20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시대의 중국시장과 중국투자 - 이리엔 의련의 중국시장 진출 성공 사례 - 이랜드 사례
  • 베이징올림픽 전후의 소매〔그림1〕 중국 국가 통계청, 대우증권 리서치센터중국 도시 가구별 소매 지출액 및 소매 판매액, 성장률 판매액 증가율은 19%에 달해 올림픽이 중국 내수 시장 성장에 기여했음을 알 수 있다. 이와 함께 소득 증가에 따른 구매력 상승으로 도시 가구의 1인당 의류비 지출액은 지난 2001년 이후 매년 12% 정도의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2008년 기준 도시 가구 1인당 의류 소비액은 $168(원화 기준 18~19만원수준)이며 가계지출 항

  • 중국문화산책1공통) 한복이 중국 문화의 일부라는 주장에 대한 견해00
  • 대하여 중국 쪽에 고유문화를 존중하고 문화적 다양성에 기초한 이해 증진이 필요하다는 입장을 지속적으로 전하고 있으며 올림픽을 하다보니 중국내 존재하는 조선족 등 소수민족들이 각자의 전통 복장을 있는 그대로 착용하고 출연한 것으로 한복이 한국과 한민족 고유의 전통문화라는 명백한 사실은 변함없다고 항변하였다. 이 장에서는 “한복이 중국 문화(의 일부)”라는 주장에 대한 견해 2022년 2월 베이징 동계올림픽 개막식 행사 등에서 한복

  • [여론과 대중매체] 최근 이슈에 대한 분석 -Framing Effect를 중심으로 연구
  • 최근 이슈에 대한 분석여론과 대중매체제1장. 서론1 연구 목적2 연구 범위 및 방법제2장. 본론1 역사교과서 편향성 논란2 화물연대 파업3 KBS 사장 퇴임 문제4 종합부동산세 완화 논란5 베이징 올림픽제3장. 결론1 요약2 한계점서 론1. 연구 목적매스 미디어가 여론 형성에 미치는 영향력에 대하여 오래 전부터 논의가 되어오고 있다. 이런 과정 속에서 1970년대부터 매스 미디어는 수용자에게 핵심적인 역

  • 장애인 올림픽(패럴림픽)이란 무엇인가
  • 장애인 올림픽(패럴림픽)이란 무엇인가?Ⅰ. 서론Ⅱ. 본론1. 패럴림픽1) 패럴림픽의 기원 및 어원2) 패럴림픽의 이념3) 패럴림픽의 변천 과정4) 장애인 올림픽 종목 및 장애2. 운동으로 인한 사례(패럴림픽 포함)3. 패럴림픽의 문제점4. 개선방안Ⅲ. 사회복지적 관점에서 본 패럴림픽의 의의Ⅳ. 결론※부록 - 서울 농아인협회 서도원과장 인터뷰※참고문헌Ⅰ. 서론2009년 베이징올림픽과 같이 화제가 되었던 것은 2009 하계 베이징장애인올림픽이다.

  • 신문기사 분석 및 감상 과제 글로벌 기업 분쟁
  • 대하여 자세히 설명하시오. - 어떠한 경우라도 법적문제가 발생하였을 경우엔 해당 기업이 분쟁의 요점을 잘 파악하여 대처할 필요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법률적 환경이 상이하여 법적문제가 되었을경우엔 시정하고 수정해야하며 요점의 근원이 무엇인지 의사를 정확하게 밝힐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수용하지 않고 법적공방이 장기화 될경우에 기업이 입게될 이미지 타격을 고려해볼 필요가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하며 로마에 가면 로마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