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 마케팅전략] 이랜드 중국 진출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8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중국에서 성공적인 한국 기업으로 손꼽히는 이랜드
그 이랜드가 중국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를 분석하고 있습니다
목차
1. 기업선정의 이유 및 기업소개
2. 환경분석(SWOT)
3. 지역선정 및 진출전략(STP)
4. 경쟁사와의 비교
5. 성공요인(4P중심)
6. 성과 및 미래전략
본문내용
기업선정의 이유
국내에서 "중저가 브랜드, 원가우위 전략“과 달리
중국에서 "고급브랜드, 차별화 전략“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일까?
E-Land
중국진출
고급 여성 캐주얼
브랜드 이미지 생성
백화점 중심의
100여 개
매장 보유
브랜드 선호도
1-2위
1. 기업소개(국내법인)
태동기(1980~1986)
1980년 출범
업계 최초 프랜차이즈 도입
성장기(1987~1993)
법인 전환
브랜드 다각화
해외생산 확대
성숙기(1994~1996)
사업 다각화
(유통, 건설, 식료, 음료)
재편기(1997~2002)
외환위기 → 비수입사업 정리
공격적 M&A → 브랜드 추가
유통사업 강화
2007~현재
글로벌 브랜드 육성
WWW.ELAND.CO.KR (E-Land 홈페이지)
재도약기(2003~2006)
새로운 경영기법 도입
신규사업 재개
[자료] 해외 진출 현황
WWW.ELAND.CO.KR (E-Land 홈페이지)
수익 창출을 위한 큰 시장으로 진입
생산원가 절감을 위한 생산요소의 개척
중국정부의 태도(중국 내 공장설립 해외기업 우대)
1. 기업소개(상해법인)
상해지사 설립
(1992년)
OEM방식으로 생산 시작
국내 가격경쟁력 하락
→ 중국을 생산거점으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랜드 E-land의 중국진출전략
  • E-land의 중국진출전략SIX MARKETER목 차1. 기업선정의 이유 및 기업소개2. 이랜드의 기업환경 분석- 국내현황/기업경영현황/경영전략/SWOT분석/기업성장률3. 중국시장 진출분석- 환경분석/시장분석/마케팅전략/SWOP및STP전략4. 설문지조사 내용5. 이랜드 현 문제점과 대안 및 비젼기업선정의 이유 및 기업소개1. 기업선정의 이유국내에서 중저가 브랜드, 원가우위 전략“과 달리중국에서 고급브랜드, 차별화 전략“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일까?

  • 이랜드 중국시장진출 글로벌 마케팅전략 분석과 이랜드 4P전략분석및 이랜드 중국진출 성과분석과 미래전략방안 제안
  • 이랜드중국진출 마케팅전략1. 이랜드 기업 소개 및 선정이유1) 이랜드 소개SPAO, 티니위니, 미쏘, 로이드, 클루, 애슐리, 뉴발란스(라이센스), NC백화점, 킴스클럽 ‧‧‧‧‧‧. 이 중에 적어도 몇 가지는 들어본 브랜드일 것이다. 위의 나열된 브랜드들은 모두 이랜드 계열이다. 이랜드는 그 밖에도 많은 의류부문, 외식부문, 주거부문에서 사업을 활발히 하고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랜드 계열의 사업인지 모르는 경우가 많다. 다른 대기업에 비해 ‘

  • 이랜드 E-land의 중국진출전략
  • E-land 분석-목 차-* 기업 선정 이유1. 이랜드 기업개요 1) 기업소개2) 기업연혁 3) 사업규모 4) 경영이념5) 조직구조6) 기업문화 2. 이랜드의 기업환경 분석1) 국내 의류업계 현황2) 기업경영 현황3) 경영전략 - 지식경영 system4) SWOT분석5) 기업성장률3. 중국시장 진출 분석1) 중국시장 환경 분석2) 이랜드의 중국내 현황 및 시장분석3) 이랜드의 마케팅 전략 - 4P, 4C4) 중국내 SWOT분석 및 STP전략 5) 성공요인6) 향후 마케팅 전략4. 설문지 조사 내용5.

  • [경영학] 이랜드 기업환경 분석 및 중국시장 진출 분석
  • E-land목차1. 이랜드 기업개요 1) 기업소개2) 기업연혁 3) 주요그룹 4) 경영이념5) 조직구조6) 기업문화 2. 이랜드의 기업환경 분석1) 국내 의류업계 현황3) 경영전략 - 지식경영 system4) SWOT분석6) 재무 상황3. 중국시장 진출 분석1) 중국시장 환경 분석2) 이랜드의 중국내 현황 및 시장분석3) 이랜드의 마케팅 전략 - 4P, 4C4) 중국내 SWOT분석 및 STP전략 5) 성공요인6) 향후 마케팅 전략4. 이랜드의 문제점 대안 1) 문제점2) 대안1. 이랜드의 기업개요1)

  • [경영학원론] 이랜드의 국내성장과 중국진출 성공사례 분석
  • 진출했고, 같은 해 피자전문점 ‘피자몰’을 열면서 외식업에도 뛰어들었다. 1997년 말 외환위기가 닥치면서 파산위기까지 다다랐지만, 외국인 투자자에게서 투자금을 유치한 뒤 기업 인수 합병을 통해 사업 다각화에 속도를 냈다. 그 결과, 이랜드는 패션, 유통, 레저, 푸드, 건설까지 다양한 분야에 진출했다. 현재는 중국 진출에 성공했으며, 인도와 베트남에 진출하고자 현지기업을 인수하여 글로벌 기업으로 뻗어나가려 하고 있다. 2. 기업 성장전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