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새로운 영화가 극장에서 소개되고 있지만,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영화인‘엽기적인 그녀’,‘클래식’,‘내 여자 친구를 소개합니다’를 연출한 감독이 곽재용 감독이다. 위에 말한 영화들은 조금은 궁색 맞으면서도, 입가에 미소를 짓게도 하고, 가슴이 뭉클 해 지면서 눈가에 눈물이 맺히게 하는 영화로 이러한 눈물샘을 자극하는 감정을 중요시하는 멜로영화이다. 많은 사람들이 알다시피 우리나라의 영화사의 주된 장르는 멜로영화였다. 사랑이라는 누구나 겪을 수 있는 흔한 감정을 조금 더 격정적이고 잔잔한 구도로 마음을 져며오는 것이 멜로라는 장르라고 할 수 있다. 왜 멜로영화가 예전과 마찬가지로 인기를 얻고 있는 것 일까?그 이유는 대중성이라고 생각 한다.
내 영혼의 중요한 의미로 간직하던 시간들이 있었다. 삶의 중심에는 그가 자리 잡고 있었고 나와의 관계 그리고 우리를 둘러싼 세계가 존재했다. 따스한 마음으로 두 손 꼬옥 붙잡고 바라보던 푸른하늘.그리고 우연으로 이어진 우리의 만남행복을 어떤 가치로 말할 수 있을까?!나는 그와 나눈 사랑으로 충분했다는 진심의 고백을 담고 싶다. 하지만 만남의 끝자락에는 언제나 이별이 기다리고 있고.그는 전쟁이 끝난 지금도 아무 소식 없이 돌아오지
영화 콘텐츠 내용의 탄탄한 구성과 연출, 질적으로 우수한 콘텐츠를 만드려는 두 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기 어려울 수 있다. 2) 드라마, 영화 등의 주제의 한계 (다양성 결여)- 한류의 영향을 받아 해외시장 진출을 겨냥한 많은 콘텐츠들의 주제가 대다수 사랑이야기, 가족과 관련된 이야기 등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어 독창성이 부족하다.또한 한국의 드라마와 영화를 좋아하는 해외의 많은 팬들 역시 이 점을 지적한다. 한류가 처음에 해외에 등장했을
내 PPL 시장에서는 영화업계는 물론 방송계에서도 공식적이고 기본적인 단가 책정에 관한 공개적인 자료가 없다. 영화 제작사와 방송 제작사에서 제시하는 PPL 비용과 노출은 작품마다 다르며 PPL에 대한 적용 기업의 이해도와 참여 수준에 따라 다양한 격차를 두고 있기 때문이다.참고로 2002년 제작된 한국 영화를 영상물 등급 위원회에 등급 분류를 신청한 한국 영화 편수를 기준으로 보면 총 132편이었으며, 현재 영화 편당 PPL을 통해 영화 제작사가 관
영화의 성장에 대한 비판적 논의와 성찰(省察)제6절 진정한 ‘well-made’로서,한국영화가 나아가야 할 방향과 지향점 연구제 3 장 結 論제 4 장 참고 문헌 및 자료Ⅰ. 서 론- 부제 : 삶과 영화의 본질에 대한 진지한 물음시간이라는 물리적 연속 현상 안에서 나타나는 인간의 진보와 발전은 지극히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따라서 ‘보다 나은 것, 보다 우수한 것’을 향한 인간의 갈망과 욕구 역시, 그들 내면에 자리한 일차원적인 본능이라 이해할 수 있
영화의 여주인공이 되어 사랑만 하게 되면 이 공식은 깨어지지 않고 그대로 적용되는 듯 하다.80년대의 한국판 여성영화. 이것은 멜로드라마가 장르 내부의 변화를 겪으면서 특정 감독의 의식 변화와 맞물려서 탄생하게 되었다. 이런 작업은 주로 박철수 감독에 의해 이루어졌다. 이와 더불어 정지영의 (1987) 역시 이런 맥락에서 볼 수도 있을 것이다. 1. 여주인공의 행동적 성향여주인공을 능동적인 성격으로 묘사하는 경우는 70년대 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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