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관계론] 펀경영의 성공사례-대우해양조선,SK텔레콤,엘지마이크론(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8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 ppt는 예전에 학교수업 발표를 위해 제작한것으로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서 제작하게 된 귀한 발표자료입니다.
(A+용)

깔끔한 PPT템플릿과 탄탄한 내용이 교수님은 물론
동료학우분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었던 자료이기에 더욱
애착이 가는 자료이기도 합니다.

받아보시면 절대 후회하지 않을것입니다.

여타 다른 PPT자료와 틀립니다..(가격대비 내용,품질 최우수)

★ 받아보시고 괜찮으시다면 긍정적인 평가좀 내려주세요 ★
목차
1. 펀 경영의 정의
2. 펀 경영 도입배경
3. 펀 경영 도입현황

4. 펀 경영 성공 사례
5. 펀 경영 효과
6. 새로운 아이디어 제시

7. Conclusion
본문내용
1. 서론
인간, 한자로 하면 人間이다. 이 인간이라는 한자가 '사람과 사람의 사이'를 의미하듯이 그 자체가 관계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모든 사람은 인간관계 없는 삶을 영위할 수 없다. 즉, 다른 사람과의 관계를 떠나서 홀로 살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는 것이다. 모든 직장인들에게 직장생활에서 제일 힘든 부분이 무엇이냐고 물으면 사람들과의 관계가 가장 어렵다고 토로하는 경우를 많이 보게 된다. "저 사람만 안보면 살겠다." "저 사람 얼굴만 보아도 스트레스 받아 죽겠다" 등 원만하지 못한 인간관계로 곤혹을 치루는 사람들도 많이 보게 된다.
이런 상황들을 보면 삶에 있어서 인간관계가 참으로 중요하다는 생각이 든다. 행복의 가장 중요한 조건은 원만한 인간관계를 갖는 일이다. 왜냐하면 인간은 인간관계 그 자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누구를 만나 어떤 관계를 형성하는가가 그 사람의 삶의 질과 방향을 결정하고 바뀌게 함을 알 수 있다. 즉, '관계의 관리(management of relationship)' 가 중요함을 의미한다. 한 사람의 인생에 있어서 결정적인 변화는 '만남'속에서 이루어진다. 서로가 필요로 해서 이루어지는 '만남'은 서로의 성장과 발전에 도움이 되는 건설적이고 생산적인 것이어야 한다. 즉, 생산적인 인간관계의 형성과 유지가 요구된다.
우리는 살아가는 동안 혼자 있는 시간을 제외하면 대부분 조직 속에서 생활한다. 다양한 조직 중 직장은 인간이 살아가기 위해 또는 자신의 개인적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주어진 과업을 수행하는 곳이다. 바꾸어 말하면, 직장은 일하는 장소, 조직생활을 하는 집단, 생활의 터전, 봉사하는 장소이다. 따라서 직장은 누구나 공평하게 주어진 하루의 시간 중 가장 비중을 많이 차지하기 때문에 원만한 인간관계 속에서 기쁜 마음으로 업무를 수행해야 한다. 그러나 직장이라는 조직은 업무의 형태나 장소의 특성 또는 환경에 따라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항상 쾌적한 분위기와 함께 생활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즉, 직장은 최고 경영자의 사명이나 목표를 달성하면서 자신이 추구하는 이상을 실현시켜야 하기 때문에 많은 제약이 동반될 수 있다. 이와 같이 기업이 만족하고 자신이 만족하면서 원만한 커뮤니케이션을 하기 위해서는 조직 내 다양한 인간관계를 관리해야 한다.

1.1. 주제선정배경
최근의 한국 기업들의 문제는 무엇일까? 그것은 바로 오래전부터 지속되어온 관료적이고 딱딱한 조직문화와 성과위주의 금전보상정책으로 인한 직무몰입도 하락, 이에 더한 지나친 경쟁으로 말미암은 인간관계의 악화일 것이다. 이로 인하여 기업의 생산성은 제자리걸음하고 있고 기업 내의 분위기도 우울해져만 가고 있다.
지금까지 기업들은 개인별 성과급 지급과 같이 높은 보상을 제시하는 방식으로 생산성을 제고하고자 노력해왔다. 하지만 이런 방법만으로는 훌륭한 인재를 붙잡을 수 없는 시대가 되었다. 이제 기업들은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즐겁게 일할 수 있도록 하는 ‘재미’라는 가치에 주목하고 있다.
즉, 일터가 과거의 '단순히 상품과 서비스를 생산하며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경제적 문제를 해결하는 곳'에서 '끊임없는 학습과 교육으로 개인과 조직의 성장과 발전을 이루어가는 곳', 그리고 '놀이터와 같은 즐거움이 있는 곳'으로 변해야만 하는 것이다. 이런 일터로 바뀌어야만 구성원들의 몰입과 헌신을 촉진할 수 있고 구성원들 간의 협력을 촉진시킬 수 있으며 일터에 생기를 불어 넣고 구성원들의 충성심을 높일 수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잘 사용했습니다 께속 노력하세요
  • kikim***
    (2013.06.20 22:28:36)
회원 추천자료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SK C&C외에 삼성SDS와 LG CNS가 두바이에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어 IT 서비스 `빅3’가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의 비즈니스 발굴을 놓고 치열한 경쟁을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시사서울 정시진 기자 webmaster@sisaseoul.comT스토어, 中 시장진출`글로벌플랫폼 길 열어`中 Lenovo社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T스토어 콘텐츠 제공SK텔레콤 글로벌 플랫폼 전략 첫 사례SK텔레콤의 T스토어가 중국 시장 진출에 성공, 본격적인 글로벌 서비스 플랫폼으로 도약한다.SK텔레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방법과 우수예문81가지
  • sk텔레콤은 모든 경영활동을 할 때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중심적 사고를 가지고 의사결정을 함으로써 고객을 만족시키고, 이를 통해 회사도 성장하는 것을 추구합니다.또한 고객이 체감하는 수준까지 품질을 향상시키고 다른 통신 업체들보다 뛰어난 서비스와 컨덴츠로 차별화하여 고객중심경영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이런 경영법을 준수하며 저는 항상 고객님들의 입장에서 고객님들을 상담하는것이 귀사의 서비스에 보탬이 되고자 합니다입사후

  • [조직행위론] 동기부여, 리더십, 팀제, 집단응집성, 스트레스
  • 경영자가 진정으로 원하는 큰 변화가 어렵다는 것을 인정하는 것일 수 있다. 절실한 상황에서는 조직원을 설득하여 제도를 시행하는 면도 있어야 될 것이다. 경영에서 인사전략이 제일 중요하고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동기부여는 그 핵심이다. 이번 사례를 통해 보상시스템의 성공요인은 다음과 같다는 것을 알 수 있다.첫째, 조직원들이 실제적으로 원하는 것을 제공해야 한다. 조직원들을 동기부여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조직원들이 원하

  • yu 기업의사회적책임과지속가능경영 기말
  • 해양시설은 인공구조물로서, 해수의 자연적 순환기능을 저해하고 해양의 자기정화 능력을 감퇴시킴③대규모 기름유출사고로 수산업은 물론 해안 생태계 파괴-1989년 알래스카 해역에서 발생한 발데즈호 사고-1992년 스페인 근해에서 발생한 이지언시호 사고는 유조선에의한 대규모 원유 유출사고의 대표적 사례-우리나라 태안 반도 기름 유출사고국제적 노력해양오염 예방을 위한 국제사회의 노력①1954년 채택된 기름에 의한 해양오염 예방을 위

  • 취업을 위한 취업 가이드(자기소개서,이력서등 작성요령).hwp
  • 대우건설/건축/경력)9. 자기소개서(대우건설/도로시공/경력)10. 자기소개서(대우인터내셔널/중남미해외영업/신입)11. 자기소개서(대우인터내셔널/해외영업/신입)12. 자기소개서(대우인터내셔널/경영지원/경력)13. 자기소개서(대우정보시스템/정보통신/신입)14. 자기소개서(대우조선/생산관리/경력)15. 자기소개서(대우조선/생산관리/신입)16. 자기소개서(GM DAEWOO/영업/경력)17. 자기소개서(GM DAEWOO/영업/판매/신입)18. 자기소개서(GM대우/마케팅/신입)1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