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옥션(AUCTION)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7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시장환경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분석
5. STP분석
6. 마케팅전략
7. 성공요인분석
8. 문제점 및 개선방안
본문내용
1998년 4월 국내 최초로 인터넷 경매 서비스를 선보인 이래 우리나라 전자상거래의 발전과 함께 성장한 대표적인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
옥션의 3·4분기 매출액은 450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416억 원에
비해 소폭 증가
영업이익은 7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60억 원보다 88%나 급감
순이익도 18억 원으로 지난해 57억 원보다 68% 감소했고 수익성 악화로 주당 순이익도 194원에 그쳐 지난해 같은 기간 1431원 에서 급격히 떨어짐
옥션의 3·4분기 실적이 크게 악화되면서 G마켓이 오픈마켓의 선두 위치 차지
해외구매 대행 사이트인 191을 오픈 하는 등 새로운 서비스 개발
온라인 쇼핑 시장의 성장과 발달은 소비자들의 변화뿐만 아니라 인터넷의 보급률에 따른 기반이 전제가 되어야 한다. 월스트리트저널이 이용한 OECD자료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인터넷 보급률은 IT산업 수준에 대비해서도 월등하다. 이러한 한국의 인터넷시장의 질적 상승으로 온라인 시장은 미래 성장성과 가능성으로 전도유망하다.
연령대별 시장세분화에 따른 옥션의 주요 타겟은 10~30대로서, 우선 인터넷을 많이 사용하고, 자금의 여유가 부족하며, 다양한 상품들을 수용할 수 있는 연령대
경매 이용률 순 시장세분화에 따른 주요 타겟은 가전/통신 제품시장 실제로 연간 90조원이 넘는 신제품 시장에서 가전/통신 제품은 가장 큰 비중을 나타내고 있으므로 그 수익성 역시 가장 크다.
참고문헌
www.auction.co.kr
www.ebay.com
www.gmarket.co.kr
www.nso.go.kr
www.seri.org
e마켓 플레이스 시장의 대 격돌(옥션과 G마켓의 빅뱅)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인터넷의 가장 큰 장터 옥션 - 라이터스 편집부, 2005
인터넷 비즈니스 - 오재인, 최재화, 김홍기, 권순법, 박영사, 2002
e-mail marketing - 짐스턴, 앤소니프라이어, 홍정희, 한국능률협회, 2000
디지털시대의 e-business 전략 - 박기성, 배우련, LG경제연구소, 2000
전자상거래와 유통혁명 - 김재규, 이경전, 법영사, 20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G마켓 GMARKET 전략 분석
  • 옥션2.3. G마켓의 고객(방문자) 추이 분석2.4. G마켓의 서비스 분석2.5. G마켓의 SWOT 분석2.6. G마켓의 4P Mix 분석2.7. G마켓의 4C 전략3. G마켓의 성공전략3.1. 가격 경쟁력을 위한 낮은 수수료3.2. 판매자 중심의 판매시스템, 미니샵 개설3.3. 이효리 효과? ^^ - 스타샵 운영3.4. 일대일 흥정하기 시스템3.5. 휴먼웨어 중심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 의사결정 절차를 간소화3.6. 명확한 차별화 전략 : 톡톡 튀는 서비스 도입3.7. 트윈슈머 마케팅 전략3.8. 소비자와

  • [인터넷마케팅] 온라인마켓플레스 옥션 성공사례
  • Online-Marketplace Auction의 성공사례AuctionAuction은 1996년 3월 일사랑정보 주식회사로 창립 하였다 Auction은 1998년 4월에 인터넷 경매 서비스를 개시 하였으며, 1999년 10월 (주)Auction으로 상호를 변경하였다. 2001년에는 세계적인 인터넷 경매 회사인 ebay가 Auction의 대주주 지분(99.94%)을 확보하면서 선진 경영 기법을 도입, 새로운 전환기를 맞이하게 되었다.Auction은 2000년 1월 업계 최초로 서비스를 유료화 하였으며, 2001년 12월에는 회원의 완전 실명제를 실시 하는

  • AUCTION 옥션 마케팅 전략분석과 옥션 E비지니스전략과 옥션 성공요인분석과 미래전망
  • 옥션 성공사례1. 비즈니스 모델1) 비즈니스 모델 정의미국 프라이스라인의 ‘역경매’와 아마존의 ‘원클릭 서비스’가 비즈니스모델의 대표적인 예로, 인터넷 기업들이 사업 아이디어 자체를 특허 출원하기 시작하면서 알려진 용어이다. 즉 어떤 제품이나 서비스를 어떠한 방법으로 소비자에게 편리하게 제공할 것이며, 어떠한 마케팅 방법을 이용해 얼마만큼의 돈을 벌어들이겠다는 일련의 계획을 말한다.아이디어 자체가 특허 대상이 된다는 점

  • 이베이 ebay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ebay 이베이 경영전략과 한국진출 마케팅전략분석및 이베이 향후시사점연구
  • 이베이 기업전략 사례분석INDEX1. 이베이 ebay 기업소개(1) 이베이 ebay 개요(2) 이베이 ebay 특징2. 이베이 ebay 기업환경분석 ( 5 Forces Model 분석)3. 이베이 ebay 성공요인4. 이베이 ebay SWOT분석과 전략분석5. 이베이 ebay의 주요 경영전략(1) 고객중심전략(2) 옥션인수사례(3) 투명경영전략(4) B2B전략6. 이베이 ebay 한국진출 전략과 마케팅7. 결론 및 느낀점1. 이베이 ebay 기업소개(1) 이베이 ebay 개요이베이는 미국에서 출발한 다국적 온라인 거래업체로 이란

  • [인터넷마케팅] GMARKET(G마켓, 지마켓) 의 성공사례 조사
  • 옥션의 향후계획1.전체적인 방향 : 고객 만족에 기반한 서비스, 이벤트, 내용설계.등등2.광고, 이벤트 : 인터넷 사이트는 재미가 있어야 한다. 그래서 옥션은 특히 기획과 광고,이벤트 등 마케팅에 힘을 쏟고 있다. 3.스피드 전략 : 옥션은 사이버 공간에서 활동하는 기업이 경영능력을 상실하는 이유를 아이디어 창출은 성공했으나 이를 실현하는 데 신속하지 못했다는 결론을 내리고, 빠른 대응을 위해 속도를 중시하고 있다.5. G마켓과의 인터뷰(G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