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그린마케팅의 필요성과 기업 성공사례(유한킴벌리, 맥도날드, 오설록 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7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그린마케팅의 개념
2. 그린마케팅의 출현배경
3. 그린마케팅의 필요성
4. 그린마케팅 실천방안
5. 그린마케팅 성공사례
6. 시사점
본문내용
그린 마케팅이란 환경보호 적 상품, 즉 직접/간접적으로 인간에게 유해하지 않는 상품, 재활용 가능성이나 부패성이 높은 포장지, 환경오염을 방지/감소시키는 기계장치, 그리고 에너지를 절약하는 상품 등을 개발, 판매함으로써 인간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마케팅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더 나아가 그린 마케팅은 소비자의 욕구 내지 필요를 충족시키고 오늘날 우리 사회의 공통 관심사이며 ,가장 큰 과제라고 할 수 있는 환경문제를 기업유지 및 성장의 기회로 삼으려는 전략적 차원의 마케팅(개념)이라고 할 수 있다. 즉, 기업의 제품 개발, 유통, 소비과정에서 자사의 환경에 대한 사회적 책임과 환경보전 노력을 소비자들에게 호소함으로써 환경 친화 적인 소비자들과 공감대를 형성하려는 새로운 마케팅 전략이다.
이러한 그린 마케팅은 환경구조, 생활조건, 개인 생활 과정 등에 대한 인간의 욕구 및 상호에 부응하는 모든 부문을 포함하는 것으로, 물질적 풍요나 편리성보다는 인간 삶의 곁에 초점을 둔 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그린 마케팅의 환경보전 적 노력은 국부적인 영리추구의 차원이 아니라 사회적 차원에서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참고문헌
www.yuhan-kimberly.co.kr
www.crown.co.kr
www.kccworld.co.kr
www.shilla.net/jeju/kr
그린마케팅 - 박재기, 집문당, 2006
호텔 그린 마케팅 - 박오성, KSI 한국학술정보㈜, 2006
그린 마케팅의 성공전략과 주의할 점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환경친화형 리조트를 위한 그린마케팅 방안 - 고순만 외
그린 투어리즘의 마케팅 전략 방안에 관한 연구 - 김영규
관광업에서의 그린 마케팅에 관한 연구 - 윤영보 외
그린마케팅이 나아가야 할 방향 - 윤훈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르카프 마케팅전략
  • 등의 새로운 라인으로 세계 시장 공략을 하고 있다는 강점 브랜드라는 것을 감안하면 르까프가 국내와 세계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브랜드가 될 수 있다고 여겨 사례로 선정하게 되었다. 르까프를 경쟁력 있는 스포츠 브랜드로 성장시키는 것을 주목적으로 하여, 본 마케팅 조사를 통해서 어떻게 하면 르까프가 경쟁력 있는 브랜드로 성장․ 발전 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앞으로 새로운 방안을 모색해 보고자 한다. Ⅱ. 기업소개1. 회사소개1953년 부산에서

  • 식품영양급식경영학4공통 경영이론에 대해 설명하시오 ESG경영도입실천하는 급식조직및 기업1개선택 ESG 경영 사례의 내용을 정리하고 급식 경영적시사점 서술하시오00
  • 기업을 1개 선택하여 ① ESG 경영 사례의 내용을 정리하고 ② 이를 통한 급식 경영적 시사점을 자유롭게 서술하시오.(10점) 급식기업(CJ프레시웨이, 삼성웰스토리, 아워홈, 현대그린푸드 등), 학교, 병원, 급식관리지원센터 등 다양한 급식조직의 ESG 경영에 대한 언론보도, 홈페이지 안내 자료, 발표 보고서 등을 참고하여 정리할 수 있으며, 정리한 자료의 출처를 반드시 표기하시고, 미 표기시 감점처리 하기로 하자Ⅱ. 본 론1. 경영이론에 대해 설명하시

  • [마케팅관리] 사회적마케팅 성공, 실패 사례
  • 마케팅관리마케팅관리사회적마케팅에코조200801092 명주연 200604248 최진아조정호200703311 채병진Ⅰ. 서론 1. 기업의 사회적 책임2. 사회적 마케팅3. 현재 국내 기업들의 사회적 마케팅 활동 현황Ⅱ. 사회적마케팅 성공사례1. 그린마케팅 – 베네통 자전거 캠페인2. 그린마케팅 – THE BODY SHOP 캠페인Ⅲ. 사회적마케팅 실패사례1. 나이키 사의 ‘ Considered’Ⅳ. 결론Ⅴ. 참고문헌ContentsCaution사회적마케팅조 이름 선정 이유Not 애코^^, But 에코(eco)조!!

  • 사회적마케팅,나이키사례,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마케팅관리마케팅관리사회적마케팅Ⅰ. 서론 1. 기업의 사회적 책임2. 사회적 마케팅3. 현재 국내 기업들의 사회적 마케팅 활동 현황Ⅱ. 사회적마케팅 성공사례1. 그린마케팅 – 베네통 자전거 캠페인2. 그린마케팅 – THE BODY SHOP 캠페인Ⅲ. 사회적마케팅 실패사례1. 나이키 사의 ‘ Considered’Ⅳ. 결론Ⅴ. 참고문헌ContentsCaution사회적마케팅조 이름 선정 이유Not 애코^^, But 에코(eco)조!!!1. Ecology (생태학)a prefix mostly relating to ecological or environmental

  • [마케팅]공익 마케팅의 정의와 사례연구
  • 마케팅이 활성화된 것으로 평가된다. 예컨대 서울우유, 한독약품 훼스탈, 진로의 참이슬 소주, 롯데리아 등의 결식아동 지원운동, 유한킴벌리의 숲 살리기 캠페인 등이 이러한 공익연계 마케팅의 예에 속하며, 은행이나 투신권이 판매하는 펀드에도 공익펀드란 것이 등장해 펀드운용사와 판매사가 수익금의 일정비율을 장애인, 소외여성 등 사회적 약자 돕기에 기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밖에도 고객이 인터넷상에서 광고를 클릭해 해당 기업의 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