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던킨도너츠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7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시장환경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분석
5. STP분석
6. 마케팅전략
7. 결 론
본문내용
국내 도너츠 전문매장 시장 중 90% 이상의 독보적인 점유율
도너츠 시장의 블루오션 개발
지난해부터 회사의 음료부문 사업 강화 방침에 따라 ‘던킨 커피’의 홍보 주력하고 있다.
앞으로 음료 시장 점유률을 스타벅스 수준으로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
광고와 리모델링을 통한 던킨 도너츠의 이미지 변화
제과업계 내에서의 Know-how
충성고객 확보
동종 업계에서의 독점적 위치
높은 브랜드 파워
마케팅 능력
신선한 제품
주 소비계층
간단한 식사 경향 Take-out문화 활용
번화가나 대학로와 같은 젊은 고객층이 많은 지역에 위치
던킨의 커피는 맛과 품질 또한 좋으므로 던킨의 도넛 등 다른 제품까지 상향이미지를 추구하는 브랜드 이미지 향상과 관련되어진 고가정책
기존의 도넛은 현상유지
새로 개발하는 음료에 포커스를 맞춰 다양한 제품과 질의 향상을 목표
점포의 수 확보 노력
매장 내 오픈 키친 설치,직접 도넛 생산, 공급
분당 서현스퀘어점 시범운영, 고객 극대화 위한 다양한 서비스 추진 계획
커피를 부각
참고문헌
www.dunkindonuts.co.kr
www.istarbucks.co.kr
www.krispykreme.co.kr
www.cuin.kr
던킨 도너츠의 4P 전략과 1위 비결 - 라이터스 편집부, 라이터스
프랜차이즈 실무경영 - 박상익, 두남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도움 많이 됐어요*^^*
  • say3***
    (2014.06.30 00:29:01)
회원 추천자료
  • [외식산업경영] 크리스피크림 도넛과 던킨 도넛 경영분석
  • 목 차●선정동기●크리스피 크림 도넛-연혁,기업규모,한국진출, 제품소개-촉진사례-SWOT,STP,4P 분석-문제점& 대책방안●던킨 도너츠-유래,연혁, 한국진출현황, 제품소개-마케팅 전략 (SWOT, STP,4P)-광고전략-성공경영 전략 분석-던킨도너츠 매장 내 키친 형성, 카페형 형성,이벤트-문제점& 대책방안●던킨 도너츠와 크리스피 도넛 비교정리●설문조사●출처선 정 동기현재 우리나라에 있는 도너츠 브랜드는 던킨도너츠, 크리스피크림, 팔래스

  • [촉진관리] 던킨도너츠 촉진 전략
  • 마케팅V. 결론1. 최종 분석2. 향후 발전 방향자료 출처던킨 도너츠의 촉진전략들어가기에 앞서.이 보고서는 ‘촉진 관리’ 수업의 수업 내용을 바탕으로 프랜차이즈 기업의 성장 요인과 미래를 전망한다.본 4조가 선정한 ‘던킨 도너츠’는 현재 한국의 도너츠 전문 매장의 선두주자이자 상위 기업으로써, 외국계 외식업체가 한국에서 성공한 큰 사례이자 촉진 전략의 적절한 이용 사례로 후발주자들의 롤 모델이 되고 있다. 또한 지난 6월 26일 보

  • 패스트푸드의 제국
  • 전략. 그 중 하나가 ‘달래기’ 10대 종업원에게 자신의 기여가 가치있는 것 이라고 생각하게 만듦. 이것이 월급을 올리거나 초과수당을 주는것보다 훨씬 더 경제적인 방법. 어린 종업원들의 근무중 상해와 살해사건은 늘고 있으나 적절한 대응책은 없는 실정. 노조가 없는 맥도날드.4.패스트푸드 산업의 성공 비밀: 크록의 사업파트너인 해리 손 느본은 많은 로열티와 재료를 공급하여 돈을 버는 대신 전국 가맹점의 매장 부지를 미리 구입해 임대한 것.

  • [소비자행동] 소비자행동론적 시각에서 본 파리바게트의 성공요인
  •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다. 파리 바게트 임대진 마케팅 본부장은 “올해 파리 바게트의 마케팅 전략은 바로 ‘건강(Health)’ 과 ‘자연 (Natural)’으로, 한 해 동안 건강마케팅을 시행한다.”고 한다. Ⅲ. 결론파리 바게트를 소비자행동 측면에서 살펴 본 성공 요인은 앞에서 살펴본 것과 같이 소비자의 취향변화에 적극적으로 맞추어 가고 있고 제품의 다양성과 신선도를 추구하여 다른 경쟁사와 차별화 한 점이다. 감각적인 요소를 활용하여 소비자들

  • [국제마케팅] 글로벌 제품의 표준화 & 현지화 사례연구
  • 3GO with Dong-A3GO글로벌 제품의 표준화 & 현지화 사례연구International MarketingWHAT DO WE DOStandardizationLocalization1Prologue성공 이마트 초코파이 파리바게트실패 켈로그 월마트 롯데리아 바비인형2사례연구Tips 3EpilogueStandardization각국 시장의 환경차이에 관계없이 동일한 마케팅 전략을 적용하는 것PROLOGUE성공사례실패사례EPILOGUEWHY?기업 및 제품의 국제적, 통일적 이미지 부각고객의 이동성 대응 규모의 경제성 – 생산 및 마케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