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던킨도너츠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7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시장 환경 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분석
5. STP분석
6. 마케팅전략
7. 문제점 및 해결방안
8. 향후 전략
본문내용
던킨도너츠는 ‘가장 좋은 상품을 가장 신선한 상태에서 판매한다.' 는 기업 이념 하에 54년 역사를 지녀 온 세계 최대의 도너츠 & 커피 전문 브랜드로써, 전 세계적으로 50여 개국에서 6,000여 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던킨도너츠의 창시자 빌 로젠버그는 2차 세계 대전 중에 노동자들에게 간편한 음식을 제공할 필요성을 느껴, 1946 년 5,000 불을 투자해서 노동자를 위해 새로운 점심메뉴로서 도넛과 커피를 서비스하게 되었다.
그리하여 1950년에 메샤츄세츠, 퀸시에 “Open Kettle” 이라는 이름으로 첫 점포를 열게 되었는데, 그 첫 점포는 상당한 인기를 끌며 지속적으로 점포를 확장하게 되었다. 그 당시 대부분의 도넛 점포들은 3~4 가지의 단순한 아이템만 갖고 있었고 커피도 취급하지 않았기에 빌 로젠버그는 다양한 도넛 개발과 질 좋은 커피 빈 공급에 매진, 1955년에 가맹 1호 점을 개설하게 되었다 또한 1963년에는 100개의 점포에서 천만 불의 매출을 기록하며 1970년 에는 일본에 1호 점을 개점하였다. 1978년에는 첫 TV광고를, 79년에는 방콕에 세계 최대 의 도넛 전문 매장을 운영하며 그 사업을 확장하게 되었고, 그 후 세계적 식품 회사인 Allied Domecq 에서 인수하며 국제적인 브랜드로 성장하게 되었다. 94년에는 커피의 다양화를, 98년에는 여름 음료인 쿨라타를 출시하여 다양한 도넛 개발에 못지않게 음료 부분에도 많은 투자를 하였으며, 2000년도에는 창립 50주년과 더불어 5,000번째 매장을 인도네시아 발리에 세우는 등 세계 최고의 도넛과 커피브랜드로써 세력을 확장하고 있다.
참고문헌
www.dunkindonuts.co.kr
www.istarbucks.co.kr
www.krispykreme.co.kr
www.cuin.kr
던킨 도너츠의 4P 전략과 1위 비결 - 라이터스 편집부, 라이터스
프랜차이즈 실무경영 - 박상익, 두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던킨도너츠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던킨도너츠 마케팅전략분석과 성공요인분석및 던킨도너츠 미래전략제안
  • 던킨도너츠마케팅 성공사례-목차-1. 던킨도너츠 브랜드소개2. 시장환경분석3. 산업구조 분석4. 던킨도너츠의 성공요인(1) 선점효과(2) 한국현지화 전략(3) 마케팅전략5. 던킨도너츠 SWOT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6. 던킨의 포지셔닝전략(1) 과거 던킨도너츠 포지셔닝 (2) 현재의 던킨도너츠 포지셔닝7. 던킨도너츠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 (2) Price(3) Place(4) Promotion8. 향후전략제안(1) 마케팅전략 제

  • 던킨도너츠 기업성공요인과 던킨도너츠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성공,실패사례분서과 던킨도너츠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1. 던킨도너츠 기업소개(1) 던킨도너츠 기업개요(2) 던킨도너츠 CI2. 던킨도너츠 성공요인3. 던킨도너츠 마케팅 성공,실패사례(1) 마케팅 성공사례(2) 마케팅 실패사례4. 던킨도너츠 SWOT분석5. 던킨도너츠 STP분석6. 마케팅믹스 4P전략7.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INDEX1. 던킨도너츠 기업소개1950년에 미국에 생긴 도넛 & 커피전문점 세계에서 가장 큰 커피와 좋은 빵을 굽는 체인점(1) 던킨도너츠 기업개요White 바탕에 오렌지색 + 마젠타색 =젊음!!!(2)

  • [마케팅전략] 던킨도너츠 던킨도넛 마케팅전략
  • 던킨 도너츠와 커피 전쟁Contents1. Introduction2. Korean Coffee Market1. 커피 시장의 과거와 현재2. 왜 소비자들은 스타벅스에 열광하는가?3. 커피 시장의 미래 -원두 커피 시장을 중심으로-4. 전쟁에 참전하다 – 던킨 도너츠 -3. Competitor Analysis1. Starbucks2. The Coffee Bean3. Pascucci4. 로즈버드5. McDonald’s4. 던킨 도너츠 자사분석1. 던킨 도너츠 소개 및 연혁2. 한국에로의 도입3. 던킨 도너츠 메뉴5. SWOT Matrix6. 던킨의 과거 마케팅 전략7. STP Analysis1. Segmentation &

  • 던킨도너츠 마케팅 SWOT,STP,4P,광고전략분석과 마케팅전략제안
  • 던킨도너츠 프로모션전략목차1. 기업소개ⅰ. 던킨 도너츠의 유래와 역사ⅱ. 한국의 던킨 도너츠2. 던킨도너츠 SWOT분석 3. STP분석ⅰ. Segmentationⅱ. Targetingⅲ. Positioning4. 던킨도너츠의 4P 마케팅믹스 전략 5. 던킨도너츠의 프로모션6. 새로운 프로모션전략 제안1. 던킨도너츠 기업분석 ⅰ. 던킨 도너츠의 유래와 역사던킨(dunkin)이라는 말은 우리말로‘ 적시 다’라는 뜻이 있다. 즉 ‘과자나 빵을 적셔 먹는다’는 의미이다. 던킨도너츠의 이름이 유

  • 던킨도너츠 마케팅4P전략
  • 던킨도너츠의 마케팅 전략던킨 도너츠의 라인업(Line-Up)크리스피 크림 등 다양한 경쟁업체들의 출현으로 시장점유율에 대한 우려로 도너츠 판매에 주력하던 과거에 비해 커피와 베이글, 케익과 같은 다양한 콘텐츠로의 확장을 시도하고 있다. 음료 역시 커피, 빙수, 쿨라타 등 다양하게 구비하고 또한 끊임없는 신 메뉴 개발로 소비자에게 다가가고 있으며, 베이글과 케익 메뉴까지 제공. 단순한 도너츠 전문점이 아닌, 카페, 베이커리의 기능까지 하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