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롯데제과 드림카카오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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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 및 제품소개
2. 시장환경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분석
5. STP분석
6. 4P분석
7. 마케팅전략
8. 향후 전략
9. 결론
본문내용
1968년 설립 -> 고객들의 사랑과 신뢰 속에 지속적인 성장
미래식품기술개발로 국내 식품산업의 선진화, 국제화에 기여
롯데껌과 초콜릿의 우수한 원료와 뛰어난 제조기술 보유
->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세계최고의 품질로 인정
`L字`는 각각 사랑(LOVE)과 자유(LIBERTY), 풍요로운 삶(LIFE)의 실현이라는 롯데의 기업정신을 담고 있다.
브랜드 이미지
신의 열매 (카카오)를 진하게 채운 꿈 이라는 컨셉
제품의 속성
높은 카카오 함량으로 진하고 향긋한 초콜릿의 맛과 풍미
제품의 디자인
판형, 박스형, 통형 등의 다양한 포장으로 간편한 휴대 및 취식
제품의 종류
카카오의 함량 정도에 따라 56%, 72%, 86%의 제품군
카카오 함량에 따라 포장 역시 조금씩 다르게 선택 ->프리미엄 초콜릿‘
하이카카오 시장에서 현재 선두주자
하이카카오 초콜릿의 열풍
하이카카오 초콜릿 제품에 대한 관심이 증가
2배(56%), 3배(72%) 정도 높인 하이 카카오 초콜릿의 인기 상승
웰빙 트랜드 + 초콜릿 시장 = 프리미엄 급 초콜릿의 등장
시장 규모도 30%이상 증가할 전망
롯데제과 만의 B.T.C(Better aste&color)기법으로 만들어져 훨씬 좋은 맛과 풍미를 더함
롯데제과 생산 초콜릿의 종류 16가지(공통재료인 카카오를 원산지에서 수송해 오는 것은 유통비 절감 가능)
참고문헌
www.lotteconf.co.kr
www.ht.co.kr
www.orionworld.com
스포츠서울 경제
헤럴드경제
중앙일보 경제
매일경제
머니투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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