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메인분쟁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도메인 네임의 정의

도메인 네임의 등록

도메인분쟁의 배경

도메인분쟁의 사례

악의적 도메인 선점의 문제

UDRP의 등장

도메인분쟁의 해결방안
본문내용
도메인분쟁의 배경
“재산”으로서의 도메인네임의 경제적 가치 증가

Domain Name의 선등록 우선주의와 지역분할체제에 따른 도메인네임 사용자간의 분쟁

gTLD수의 한정과 도메인의 부족현상

제도본질상 상표와 도메인네임간 표지선택의 범위의 차이

도메인등록 원칙상의 문제와 제3자의 권리침해 문제(cybersquatters )

도메인네임의 사이버브랜드(Cyberbrand)로서의 기능수행
참고문헌
□ 한국전산원 / 도메인이름분쟁 사례집 / 1998.4
□ 사이버브랜드로서의  인터넷 도메인네임 분쟁의 실체와 그 해결규준/전자상거래 강의자료
□ 한국인터넷 정보센터 / 도메인 분쟁해결의 사례분석과 평가에 대한 연구/ 2001.11
□ 한국인터넷정보센터 / 인터넷주소분쟁조정제도 개선방안 연구/ 2005.9
□ 도메인 네임의 보호 및 분쟁해결/지식재산21 01년5월,7월호/최병규
□ 한국인터넷진흥원 http://www.nida.or.kr

□ 한국일보 2001.06.28 [한불 도메인 전쟁]

□ 전자신문 1999. 07.01. [인터넷] 인터넷 주소 사용권 소송 잇따라제하의 기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최근 전자 상거래를 위한 전자 서명 기술 및 사례에 현황 조사 분석
  • 분쟁을 최소화하기 위한 것이라 할 것이다.2. 공인인증기관의 지정그림 CA 구성도 우리 전자서명법은 인증기관의 자유설립을 원칙으로 하며 이를 가능케 하는 것이 지정제도 이다. 개정법은 정보통신부장관이 공인인증업무를 안전하고 신뢰성있게 수행할 능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를 공인인증기관으로 지정할 수 있다고 규정하였다(제4조제1항). 공인인증기관이라 함은 인증업무를 안전하고 신뢰성 있게 수행할 능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로서 법

  • 국제경영학4공통 한국 이외의 지역본사 또는 핵심거점을 가지는 글로벌기업을 하나선택 구글 하여 해당기업의경쟁력데이터를 바탕으로 설명하시오0K
  • 분쟁의 전개 방향 등에도 큰 영향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구글이 현재 추진하거나 앞으로 추진할 전략이 실패할 가능성도 있으며, 이로 인해 전략 방향의 변화가 있을 수 있다. 이 또한 구글의 상황과 전략을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대응 방안을 마련해야 함을 시사한다.둘째, 구글이 아마존의 저가형 태블릿에 대응하여 자사의 모든 서비스가 기본 탑재된 모토로라 태블릿을 출시할 가능성이 있다. 저가형 모토로라 태블릿 출시가 이뤄지면 태블릿

  • [스포츠마케팅] 기업의 월드컵 마케팅 성공 사례
  • 할 것이다.출처.FIFA 월드컵 마케팅 -김도유, 박병유-역사로 본 월드컵 마케팅 -MBC 애드컵-스포츠 마케팅 실제와 뒷 이야기 -김승식-스포츠 마케팅 -박세혁-http://www.seri.org 삼성 경제 연구소http://kdi.re.kr 한국 개발 연구원http://kotra.or.kr 대한무역 투자 진흥 공사http://lgeri.com LG 경제 연구원, LG 주간 경제http://www.mk.co.kr/ (매일경제)http://www.mk.co.kr (연합뉴스)http://www.ceoreport.co.kr ceo 레포트http://economy.hankooki.com 서울 경제 신문http://www.mk.co.kr 매일 경제

  • [국제경영] 대우자동차의 베트남시장 선점전략
  • 레포트를 마치면서.대우자동차는 70년대 초반까지 1위 업체(당시 신진자동차)였으나, 현대나 기아와는 달리 제너럴모터스(GM)와 50:50의 합작(72년)을 진행하면서 기술능력 축적이나 88년 전후의 자동차대중화에 대응한 투자가 제대로 이뤄지지 못했다. 이에 따라 76년(산업은행 관리업체)에 이어 91년에 다시 한번 경영위기를 맞이한 대우는 92년에 GM과 결별하고 뒤늦게나마 자립적 발전의 길을 걷게 되었다. 그러나 개도국 업체가 당면하는 악순환의 고리

  • [국제마케팅] 구글 Google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 도메인을 사용하고 중국에 현지 법인을 설립한다. 중국의 실리콘 벨리라고 불리는 곳에 구글의 법인이 세워졌고 수백명의 지원자가 몰리기 시작하였다. 그러나 여전히 중국과 라이선스를 두고 분쟁인 상태였기 때문에 제대로 된 서비스가 이루어지지 못하는 상태였다. 여전히 중국이 이 당시 구글로부터 라이선스를 뺏은 제대로 된 이유는 밝혀지지 않고 있다. 2007년 6월, 구글은 1년 6개월이라는 기나긴 시간 끝에 마침내 중국의 라이센스를 획득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