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검정의 분석 및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T-검정의 용도
Ⅱ T-검정의 종류
Ⅲ 독립표본 T-검정
Ⅳ 대응표본 T-검정
본문내용
Ⅰ. T- 검정의 용도

일반적으로 두 집단의 평균을 비교하는 분석 방법으로는 Z-검정과 T-검정을 사용한다.

Z-검정 : 모집단의 분산을 알고 있을 경우나 표본의 크기가 클 경우에 사용한다.
그러나, 모집단의 분산을 알기란 사실상 어렵고, 표본의 수가 작으면 표본분포는 정규분포를 이룬다고 보기 어렵기 때문에 Z-검정을 사용할 수 없다.

T-검정 : 모집단의 분산을 모르거나 표본의 크기가 작을 경우에 사용한다.
모집단의 분산을 모르더라도 표본의 크기가 크면 표본평균의 표본분포는 정규분포에 가깝게 된다는 ‘중심극한정리’에 따라 조사자는 모집단 표준편차의 근사치로 표본표준편차를 대용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간공학] OLFACTORY-엠씨스퀘어 개발을 위한 후각자극의 종류와 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학습능력 향상 연구
  • 검정5.3.3 일원배치분산분석5.3.4 사후검정5.3.5 요인분석5.4 실험2A의 결과 분석5.4.1 분산의 동질성 검정5.4.2 일원배치분산분석5.4.3 사후검정5.4.4 요인분석5.5 실험2B의 결과 분석5.5.1 대응표본 T-검정5.5.2 분산의 동질성 검정5.5.3 일원배치분산분석5.5.4 사후검정5.5.5 요인분석5.6 실험2C의 결과 분석5.6.1 대응표본 T-검정5.6.2 요인분석5.7 심리적/생리적 척도와의 비교6. 결론7. 토의7.1 문제점 및 개선 보완책7.1.1 기억력 평가7.2 추후 연구 방향7.2.1

  • [통계학] 대학생활과 주량의 상관관계 조사
  • 통계학 2 Team - Project대학생, 그리고 술**연구 주제 및 목적조사의 대상 및 방법F검정과 T검정일원분산분석카이자승 분석회귀분석다중회귀분석결론*목차*연구의 주제 및 목적연구의 주제- 2011년의 대학생들과 관련된 다양한 요인과 술(주량, 빈도) 사이의 상관관계 파악*연구의 목적- 대학생들의 음주와 관련하여 각자의 생활 패턴이나 종교, 또는 교내/외 활동이 주량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정보를 바탕으로, 통계 이론적 내용

  • 스펙(SPEC)이 진로결정 및 심리상태에 미치는 영향
  • 연구의 목적3.연구의 의의4.연구의 한계Ⅱ이론적 배경1.개념정의(1) 스펙(SPEC)(2) 진로, 진로계발, 진로미결정(3) 심리상태2.선행연구 검토Ⅲ.연 구 설 계1.연구변인 및 연구가설(1) 독립변인(2) 종속변인2.연구방법 및 측정도구3.표집방법4. 분석방법Ⅳ.연구결과 및 해석1.기술통계2.인턴경험과 종속변인의 관계에 대한 T-test 검정3.학점과 종속변인의 관계에 대한 ANOVA 분석4.영어성적과 종속변인의 관계에 대한 ANOVA 분석5 .동아리활

  • ‘빕스주니어’의 요소에 따른 효과 차이와 고객의 연령이 선호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유통전략 중심의 전략 제시)
  • 및 나이와 미래선호도에 대한 회귀분석.Ⅳ. 1. 1. 회귀분석(거리)Ⅳ. 1. 2. 회귀분석(분위기)Ⅳ. 1. 3. 회귀분석(테이크아웃 서비스)Ⅳ. 1. 4. 회귀분석(배달 서비스)Ⅳ. 1. 5. 회귀분석(가격)IV. 2. T-검정: 이분산 가정 두 집단IV. 3. T-검정: 쌍체 비교Ⅴ. 결론 p. 15Ⅴ. 1. 분석결과에 대한 총평Ⅴ. 2. 구체적인 유통전략 제안Ⅴ. 3. 연구의 평가 및 한계점 Ⅵ. 참고문헌 -

  • [마케팅조사] 포털사이트의 성격과 특징에 따른 선호도 결정요인 및 상관관계 분석 - 다음(daum)의 미래
  • 연구 방법 및 구성선행연구 : 기사검색 및 비교분석 설문방법론 : 면대면 설문조사를 통해 설문을 실시데이터 수집 : 조사 대상 : 남녀 대학생 조사 방법 : 면대면 설문조사유효 응답 수 : 60조사 도구 : 설문지, 펜SPSS 통계패키지 이용 : 빈도분석, 상관관계분석, 교차분석, T검증2. 이론적 고찰3) 연구내용의 이론적 고찰 우리는 포털 사이트의 신뢰도, 디자인, 기술, 콘텐츠, 커뮤니티 부문에의 만족정도를 통한 특정 포털 사이트의 선호도를 알아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