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학] 이성교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이성교제란 무엇인가?
1. 이성교제의 의미
2. 이성교제의 기능
3. 대학생들의 보편적인 이성교제 형태  
(1) 이성교제 형성 동기
(2) 이성교제의 보편적 형태
4. 이성교제의 장단점 파악 -대학생 200면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① 이성교제를 하고 있는 사람으로부터 조사 된 이성교제의 이점
② 이성교제를 하고 있지 않은 사람으로부터 조사 된 이성교제의 이점
③ 이성교제를 하고 있는 사람으로부터 조사 된 이성교제의 단점
④ 이성교제를 하고 있지 않은 사람으로부터 조사 된 이성교제의 단점

* 자료분석
ⅰ> 이성교제를 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이점.
ⅱ> 이성교제를 함으로써 얻게 되는 단점

Ⅱ. 이성교제 각 단계별 특징 지적
1.이성교제의 단계
2.이성교제 중에 문제가 발생하는 단계

Ⅲ. 바람직한 이성교제를 위한 해결책
1. 대학생들의 설문조사에서 조사된 이성교제 이점들의 활성화 및 극대화 방안
2. 대학생들이 이성교제에서 느끼는 단점의 보완

Ⅳ. 이성교제의 방법
1. 이성교제 현실에 대한 개요
2. 무엇이 이성교제를 막는가?

Ⅴ. 결론 - 이상적인 이성교제 형태 제시
본문내용
2. 이성교제의 기능
① 다양한 역할을 체험할 수 있게 해준다!!
- 이성과의 사귐을 통해 자신을 객관적으로 돌아볼 수 있는 계기를 갖기도 하고 여러 가지 사건과 갈등을 경험하면서 인격적으로 성숙하게 된다.

 ② 관계에 대한 스킬을 습득할 수 있다!!
- 이성에게 어떻게  적응하며 이성과 어떻게 활동을 하는지에 대한 관계 스킬을 습득할 수 있다.

 ③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오락적 기능이 있다!!

 ④ 배우자를 선택의 기회를 가져다준다!!

3. 대학생들의 보편적인 이성교제 형태  (1) 이성교제 형성 동기
① 미팅 – 그룹으로 만나 호감이가는 이성과 관계가 발전하는 형태.


② 소개팅 – 1:1의 만남을 통해 관계가 발전하는 형태.


③ 동아리 – 학내 모임에서 자연스러운 만남을 통해 발전.


④ 사이버 만남 - 채팅 사이트를 통해 만남을 갖고 발전하게 되는 경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기의 발달특성 (생물학적,심리적,사회적)과 자신의 경험
  • 이성관계(연애관계)에서는 열정, 신체적 매력, 질투가 존재한다. 청소년기의 이성관계는 성적 정체감과 성역할 형성에 중요한 영향을 주는 반면에, 이성관계의 몰입은 동성 또래관계에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하기도 한다. 청소년기 사회학적 발달특성과 관련된 이론으로는 프론펜브레너의 생태체계이론을 들수 있다. 생태체계이론의 주요내용은 사람은 주변 사회문화적 환경과 상호작용하면서 성장하게 된다는 것이다. 프론펜브레너는 생태학적 환경

  • 말죽거리 잔혹사 분석 보고서
  • 이성교제 3번 적발되면 퇴학’과 같은 이성교제 금지 교칙을 두고 있다.-출처 (서울신문)윤창수 기자고등학교 시절에 실제로도 이성교제는 벌점을 부여받거나 징계가 내려지는 행위였다. 그렇다면 이성교제는 사회학적으로 어떠한 기능을 할 수 있을까?먼저 오락적 기능이 있다. 이성에 대한 흥미와 친밀감으로 생활의 활력과 만족감을 느낄 수 있다. 두 번째로 이성교제를 통하여 자신의 장단점을 파악하고 자기반성을 할 수 있다. 청소년의 이성교

  • [조사방법론] 조사방법론에 입각한 `청소년 성연구` 논문요약
  • 사회학적 특성, ② 가족관계, ③ 친구관계, ④ 종교 관계, ⑤ 성지식과 정보의 수준과 습득경로, ⑥자아정체감, ⑦ 대중매체 등의 요인이 청소년기의 성태도를 형성하는데 주요 요인일 것으로 가정하여 이들 요인이 실제로 청소년 성태도 형성에 의미 있는 영향력을 미치는지 그리고 그 영향력은 어느 정도인지를 분석해 보고자 한다.둘째, 청소년의 특성 따른 성태도의 차이를 비교 분석해 보고자 한다. 즉, 청소년의 일반적특성, 가족유형, 이성교제,

  • [사회학] 동성애 가족
  • 사회학>, 을유문화사, 2007양옥경(2000),「한국 가족개념에 관한 질적 연구」, 한국가족복지학, 제6권, p3에릭 마커스, , 박영률, 2006윤진, , 살림, 2006이수광, , 다산초당, 2007이승희(1999),「가부장제」, 역사비평, 제47호, p306이재경, , 또하나의문화, 2003이재경, 조영미, 민가영, 박홍주, 이박혜경, 이은아, , 미래인, 2007정재진, 전영

  • 청소년을 위한 교회교육현장의 문제점과 대안 청소년기의 발달단계에 따른 특징
  • 이성에 대한 관심이 본격적으로 나타나는데 이성 교제는 이성과 직접 교제함으로 수줍고 어색한 대인 관계를 탈피하고 자연스럽게 사회생활에 적응함으로 자신감과 친숙함을 증진시키며, 동시에 상호적인 신뢰와 확신의 관계를 배우게 된다.4) 종교적 특징많은 갈등과 혼란 속에서 청소년들은 서서히 자신을 반성하고 돌아보게 되며, 자신을 새로운 각도에서 바라보고 새로운 삶의 태도를 형성해 간다. 이 시기의 본질적인 태도의 변화는 청소년의 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