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과 교수,학습과정안] 문학 즐기기를 통한 정서적 언어표현 능력 기르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수업 영역 및 주제

교수·학습의 흐름

13분임 분임토의 발표
본문내용
문학 즐기기를 통한
정서적 언어표현 능력 기르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문학] 국어기초학습부진아 지도
  • 학습 수준에 도달하지 못하는 학생을 학습 부진아라 한다면, 국어과의 경우에도 국어과의 각 영역별 학년별 학습목표에 미치지 못하는 학생을 국어 학습 부진아라 할 수 있겠다. 이에 관해 현재 초등학교 1-2학년에서 시행 중인 제7차 교육과정에 제시된 국어과 교육목표는, 기본 교육과정 10 개 학년에 해당하는 총괄 목표라서 다소 추상적이지만, 언어와 문학의 기본 지식에 의한 국어 활용 능력, 사상과 정서의 창의적인 표현 능력, 국어 발전과 문화 창

  • 교육학 초등학교 국어과 6학년 문학 6단원 작품을 다른갈래로 표현한다
  • 교수․학습 지도안 41Ⅸ. 참고문헌 . 47핵심주제 : 6-문-(6) 작품을 다른 갈래로 표현한다.Ⅰ. 들어가며 현장에서 여러 교과를 가르치는 초등 교사들은 국어과를 가장 가르치기 어려운 교과로 인식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문학수업에 난감해하고 있는 현실이다. 특히 문학 수업 영역

  • 교육학 초등언어유희교육
  • 표현의 한계를 『언어 유희』에 두려한다. 현재 우리나라 초등교과서에서 살펴보면 주로 흉내내는 말이라고 해서 문학적 표현의 재미를 느끼게 한다. 여기에서 제시된 흉내내는 말을 보면 의성어, 의태어임을 알 수 있다. 의성어나 의태어는 우리말이 가지고 있는 장점 중의 하나로 한글은 다양한 소리나 모양을 정확하고 풍부하게 표현할 수 있다. 다양한 의성어 ․ 의태어를 학습하는 것은 표현력을 기르는 효과에다가 감정 ․ 정서적 반응력을 높일

  • [교육] 매체 언어의 소통원리와 교육적 대상화의 방법
  • 즐기기① 발화의도 좇기② 초점화해서 보기③ 다양하게 이해하기2) 생산하기① 비추어 보기② 변용하기③ 생산하기III. 결론 54「매체언어의 소통원리와 교육적 대상화의 방법」에 대한 토론문 ① 61 「매체언어의 소통원리와 교육적 대상화의 방법」에 대한 토론문 ② 64매체언어의 소통원리와 교육적 대상화의 방법* 한성대 국문과 교수, ** 춘천교대 국어과 교수, *** 청주교대 국어과

  • [특수교과교육] 개별화교육계획안 및 교수-학습과정안
  • 교수-학습과정안(1차시)Ⅰ. 학생 실태조사( 작성일: 2010 년 3 월 20 일 )사진학 생 명정현준(가명)과 정 및 학 반고 1-1성 별남주민번호920902-1OOOOOO주 소서울특별시 용산구 후암동 435-2 (가브리엘의 집)전화집-H․P-장애유형 및 원인지체장애, 뇌성마비(강직형 편마비)장애 등급1급장애 진단기관-중복장애 유․무정신지체언어장애 행동 및 정서적 특성․ 성격이 밝고 쾌활하며 항상 웃는 표정을 지니고 있음․ 후방워커를 사용하여 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