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교육론] 토론교육과 교육토론의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5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토론의 개념 및 가치

2.토론교육과 교육토론의 개념 및 관계

3.토론교육의 실태와 문제점

4.토론교육의 모형과 수업지도안

5.교육토론의 모형과 수업지도안
본문내용
토론의 개념
어떠한 공동 문제에 대하여
긍정측과 부정측이
자기편 주장을 받아들이도록 하기 위해
논리적인 근거를 들어가면서
상대를 설득해가는 경쟁적 의사소통

토론의 가치
의사소통 능력이나 비판적 사고력 등을 향상시킨다.

동시대의 중요한 문제들에 관해 조사, 분석 하게 한다.

비판적 사고를 능숙하게 한다.

비판적인 듣기 능력을 향상시킨다.

쓰기 능력을 향상시킨다.

효과적인 말하기 구성력과 전달력을 향상시킨다.

분별력 있는 판단을 촉진시킨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