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 학급경영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학급경영의 개념

2.학급경영의 실제

학급경영의 평가
본문내용
학급 경영에 대한 설명
[ 김선양 ]

학급의 전제 : 학교 테두리 안에서 가장 기본적인 단위체제
학생들의 효율적 성장, 교과지도의 능률화를 위한 단위조직
학급경영
- 학급의 기능을 보다 능률적 바람직하게 발전시키기 위한
- 학급 사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하여 학습자의 행동을 계획적으로
변화 시키는 것

학급 경영을 담당한 교사의 역할 및 학급 경영 목표
자아 지각을 통한 원대한 자존심 , 자주성, 자율성 가진 인격 향상 도모
원만한 학급 생활, 학교 생활을 위한 터전 마련
협동정신, 봉사정신 및 건전한 사회인이 될 자질 육성
창의성, 창조성 기반의 풍부한 정서생활 개발 및 건전한 문화인으로 육성
진로 지도를 통한 유능한 생산인, 기술인, 경제인으로 육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행정] 과학적관리론과 인간관계론
  • 론과 공존하고 있으며, 경우에 따라서는 여전히 강력한 영향력을 실제에 행사하고 있다.이 중에서 과학적 관리론과 인간 관계론에 대하여 살펴보고, 이 두 이론이 다른 이론에 미치는 영향과 관련성을 알아보고, 학교 경영 및 학급 경영에 주는 교육적 의의와 경영행위의 시사점을 살펴보기로 한다. 1. 과학적 관리론(1) 과학적 관리이론의 요약 과학적 관리론은 고전적 관리 이론으로 Taylor의 과학적 이론과 행정관리론, 관료제론이 있다.1) Taylor의 과

  • [교육행정] 과학적 관리론과 인간관계론
  • 론과 공존하고 있으며, 경우에 따라서는 여전히 강력한 영향력을 실제에 행사하고 있다.이 중에서 과학적 관리론과 인간 관계론에 대하여 살펴보고, 이 두 이론이 다른 이론에 미치는 영향과 관련성을 알아보고, 학교 경영 및 학급 경영에 주는 교육적 의의와 경영행위의 시사점을 살펴보기로 한다. 1. 과학적 관리론(1) 과학적 관리이론의 요약 과학적 관리론은 고전적 관리 이론으로 Taylor의 과학적 이론과 행정관리론, 관료제론이 있다.1) Taylor의 과

  • 교육행정 내용정리
  • 행정적 목적: 인사행정의 근거자료로 활용- 장학적 목적: 교사의 자기반성 및 확인을 위한 자료로 활용o 근무성적 평정의 사항 및 요소- 전체 100점 만점, 2개 평정사항, 5개 평정 요소로 구성- 자질 및 태도: 교육자로서의 품성(10점), 사명의식(10점)- 근무실적 및 근무수행능력: 학습지도(40점), 생활지도(20점), 학급경영교육연구 및 담당업무(20점)o 근무성적 평정의 방법- 매년 12월 31일 기준으로 평정한다.- 자기실적평가서를 제출하게 하여 참고한다

  • 교육행정 과체제 접근론 교육행정 과학교 학급경영
  • 교육 행정과 체제접근론(교육행정과 학교학급 경영) 목 차 안 내 1. 체제의 개념2. 체제의 속성3. 체제의 기본모형4. 사회체제 이론5. 사회체제이론과 교육행정6. 구성주의와 페미니스트 방법론-카프만 , 그리피스 , 크네체비히 : 상호관련된 요소들의 통합체체제접근론 – 학교 요소간 구조와 기능 이해체제 개념의 정의 1. 체제의 개념 1.여러 하위 체제로 구성되며 상호의존2. 투입-과정-산출의 순환구조3. 하나의 체제는 다른 체제들과 구별1

  • [2020 교직실무 3A] 유치원 교사에게 필요한 자질과 역량을 기술하고, 그 외에 본인이 생각하는 핵심역량은 어떤 것인지 그 이유와 함께 설명하시오.
  • 교육과정 운영, 수업 계획과 운영, 학생 평가, 학습 환경 조성, 구성원들과 협력, 전문성 개발을 제안하였다. 바람직한 영ㆍ유아교사의 덕목으로 인간적 자질, 전문적 지식, 실천적 능력, 교원으로서의 신념을 제시한 연구자도 있다.유치원 교사는 교사로서 자신의 가치를 존중함과 동시에 타인에 대한 가치를 존중하는 인간적인 자질을 바탕으로 유아의 발달에 적합한 교수ㆍ학습의 이론과 실제, 학급 운영과 교육과정 운영에 필요한 이론과 실제와 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