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한자교육] 초등 한자 교육의 목표와 내용, 교재 및 교육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한자 교육의 현황과 문제점
1) 한자 교육의 현황
2) 한자 교육의 문제점
3. 초등한자교육에 대한 찬반
4. 목표
결론
본문내용
초등학교 한자교육의 현황에 대한 문제점

ㆍ한자교육을 실시하는 학교의 비율은 상승하는데 비해 교사들의 인식률은 오히려 약간 낮아진다.
ㆍ1학년부터 한자교육을 실시하는 것.
ㆍ아침 자습시간을 대부분의 학교에서 한자교육시간으로 사용하는 것.
ㆍ한자교육의 일정시간 확보의 어려움.
ㆍ제각각의 교재로 실시하고 있는 학교의 현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학교 국어과(국어교육)언어사용능력신장훈련,고사성어교육, 초등학교 국어과(국어교육)문식성,글쓰기교육, 초등학교 국어과(국어교육)ICT활용교육
  • 초등학교 고사성어 학습의 난제3. 교재화 가능한 고사성어Ⅵ. 초등학교 국어과(국어교육)의 문식성교육Ⅶ. 초등학교 국어과(국어교육)의 글쓰기교육1. 글쓰기 교육의 의미와 목표2. 글쓰기 지도방법3. 글쓰기 과정1) 쓸 거리 찾기2) 글감 고르기3) 얼거리 짜기4) 겪어보기5) 다시 읽고 보태어 쓰기6) 글 고치고 다듬기Ⅷ. 초등학교 국어과(국어교육)의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1. 문제해결력 향상을 위한 정보 취사선택 전략1) 개념 및 특성2) 내용

  • [한국어교육론] 한국어 쓰기 교육 분석
  • 교육 실태1.2. 한국어 쓰기 교재 분석제 2장. 쓰기의 성격과 쓰기 교육 패러다임2.1. 쓰기의 개념과 쓰기 능력2.1.1. 쓰기의 개념과 성격2.1.2. 쓰기 능력과 쓰기 교육의 필요성2.2. 쓰기 교육 패러다임의 변화2.2.1. 형식 중심주의2.2.2. 과정 중심주의2.2.3. 내용 중심주의2.2.4. 사회 구성주의 제 3장. 한국어 쓰기 교육의 목표와 내용3.1. 한국어 쓰기 교육의 목표3.2. 한국어 쓰기 교육의 내용제 4장. 한국어 쓰기 교수학습 방법4.1 쓰기 교수방법4.1.1 쓰기

  • 교과서 분석 및 수업 설계 5학년 2학기 말하기듣기쓰기 둘째마당 발견하는 기쁨 발견하는 기쁨 수업 설계 발견하는 기쁨 교과서 분석 발견하는 기쁨 수업지도안 발견하는 기쁨 학습지도안
  • 교육의 내용1. 7차 국어과 성격에서 국어지식에 대한 내용2. 7차 국어과 목표에서 국어지식 영역에 관련된 사항3. 국어지식의 지도 내용4. 국어 지식 교육의 교수․학습 방법5. 국어 지식 교육의 평가Ⅱ. 어휘 교육의 이론적 배경1. 어휘와 관련된 초등학교에서의 지도내용의 범주2. 초등학교 교육과정에서 어휘 교육 관련 지도 내용3. 어휘 교수․학습 방법4. 표준어와 방언Ⅲ. 어휘 교육의 실제1. 교재 연구2. 국어 지식 영역의 설계 및 방법3. 교수

  • 교육학 한자지도사 양성과정 실태 분석
  • 한자지도사 양성과정 실태 분석目次Ⅰ. 서론 Ⅱ. 한자지도사 양성기관의 성격1. 시행단체2. 자격부여방법Ⅲ. 한자지도사 양성과정의 교육 현황1. 한자지도사 양성과정의 교육과정2. 한자지도사 양성과정 교재3. 한자지도사의 진로Ⅳ. 한자지도사 양성과정의 문제점과 발전적 대안 1. 공신력 확보2. 교육과정 표준화3. 공교육과의 유기적 관계 모색Ⅴ. 결론Ⅰ. 서론현재 중등학교에서의 한문 교육의 위상이 그리 높지 않다는 것은 어제 오늘 일

  • [고전문학교육론] [논문] 표현과 감상중심 현대시 교육 제안(기형도의 엄마걱정)
  • 교육의 문제점을 살펴보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현대시 교육방법 두 가지를 제언하고자 한다. 또 이러한 현대시 교육을 적용한 현장 교육의 장면을 지도안을 통해 살펴보도록 하자. ‘현대시 해석 교육에 대한 비판적 검토’에서는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시교육의 중요성을 들고 있다. 시 교육을 통해 본격적으로 시를 접하며 시를 읽는데 필요한 각종 지식 및 방법을 배운다. 시란 무엇인지 시를 어떻게 읽어야 하는지, 시가 우리 삶에 어떤 의미가 있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