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교과서에 실린 문학작품을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윤흥길 `장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3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목차
-
Ⅰ. 배우기에 적절한 작품인가?
Ⅱ. 어떻게 가르치고 있는가?
Ⅲ.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 본문내용
-
Ⅰ. 배우기에 적절한 작품인가
문학 감상의 방법
제7차「문학」교육과정 [문학의 기능]
:문학이 인식적, 미적, 윤리적 기능이 있음
을 이해한다
1. 반영론적 관점① 비극적인 전쟁으로 인해 영문도 모른 채 갈라져야
했던 남북의 상황과 그로 인한 민족의 아픔을 한 가
족을 통해 잘 보여주고 있다.
② 시대적 배경을 어려운 이데올로기적 사상의 대립으
로 파악하는 것이 아니라 두 할머니의 갈등 구조를
통해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③ 전통적 가족 제도 내의 인간관계, 6.25 당시 우리 농
촌 특유의 장마철 분위기 등 한국적인 특수성을 보
여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상도 방언과 전라도 방언 비교
- 심리주의비평 레포트
- 칸트의 의무론적 윤리 - 의무론적 윤리 선의지, 의무, 정언명법, 문제점, 수업 지도안, 사례 및 분석
- [동양사상] 장재의 학술사상
- MMPI-2 검사 분석 학부 레포트
- 친구 초청 주일 프로그램 계획, 청소년 신앙교육 특별프로그램, 프로그램
- 논리모델의 개념과 특성을 설명하고, 논리모델을 이용한 프로그램의 평가에 대해 논하고, 이를 적용한 사례를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조직은 클라이언트를 위한 사적편익과 사회를 위한 공적 편익을 동시에 추구해야 한다 이 두 가지 목적이 상충될 때 어떻게 처신해야 하는지 토론해 보세요
- [시] 내마음아실이
- [현대문학] 조세희 작가의 `난장이가 쏘아 올린 작은 공` 시대적 의미와 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