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과 교육] 스켐프의 수학 학습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5.스켐프의 수학 학습이론 -<이해>중심의 이론
- 본문내용
-
5) 스키마의 재구성
기존 스키마에 동화될 수 없는 아이디어를 만날 때 불가피하게 재구성을 요구받게 됨.
스키마의 재구성은 수학학습에 여러 가지 도움을 주지만, 때로는 아동들에게 지나친 혼란과 인지적 부담을 안겨줌으로써 자칫 수학학습을 기계적인 암기 학습으로 가져갈 위험이 있음. 특히 한번 형성된 스키마는 다른 것으로 대체되지 않는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스키마를 재구성한다는 것은 아동의 입장에서 어려움.
교사는 새로운 주제나 개념을 제시할 때 가급적 나중에 다른 것으로 대체될 필요성이 최소화 되도록 ‘기본 스키마’를 선별해야 함.
자료평가
- 너무 쓰잘떼기 없는 내용이 많아요 ㅋ
- jeong1***
(2008.06.09 20:20:1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인장기요양보험
- [체육학습지도안] 배구수업지도안-이론
- SELSI-영유아언어발달검사 지침서
- 박완서의 자전거 도둑을 통해 배우는 양심 - 이야기를 통한 덕목교육
- 왕정복고시대와 18세기 ( 1660- 1798), 신고전주의 대표적 시인들
- 아동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인 유전과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은 유전과 환경 중 더 아동발달에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는지 서술 및 이유
- 코메니우스의 교육사상
- 칸트와 공리주의 사상에서 조망한 안락사 문제(문제의 소재, 사례, 교과서 분석)
- 칸트의 의무론적 윤리 - 의무론적 윤리 선의지, 의무, 정언명법, 문제점, 수업 지도안, 사례 및 분석
- 영유아 언어발달 검사지 SELSI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