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학교를 통해 바라본 `교육의 참 의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교육관 (성장관 vs 주형관)

섬머힐 vs 이튼스쿨

설립자 (니일 vs 헨리6세)

각 학교의 졸업생

생각해 볼 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섬머힐 - 1921년 A. S. Neil
어린이들에게 맞는 학교
최대한의 자유를 허용
흥미에 기초한 자발적인 학습
성공의 척도는 즐겁게 일하고 적극적으로 생을 살아가는 능력

이튼 스쿨 - 1440년 헨리 6세
영국의 귀족과 상류 층 대거 수학 –명문 사립학교
전인교육, 신사+지도자 양성교육
모든 면에서 최고를 지양
참고문헌
이튼스쿨 홈페이지-http://86.54.120.195/Splash.asp
섬머힐 홈페이지-
http://www. summerhillschool.co.uk
시험도 숙제도 없는 자율학교 서머힐
가장 자유로운 학교이야기
입시공화국의 종말
http://www.bir.co.kr/index.php -비룡소
http://www.njoyschool.net – 기사
최신교육학개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역사회복지론 사례] 한마음공동체
  • 학교를 통해 소비자 현장 교육이 365일 이루어 질 수 있는 교육장 준비되어 있다. 소비자의 크고 작은 모임을 통해서 한마음이 진행하는 문화행사에 동참하고 생산자들과 유통의 식구들을 만나는 시간을 마련함으로 대화와 신뢰를 쌓아가는 계기를 마련한다. 매년 6월 6일 소비자 대회에는 모내기, 미꾸라지 잡기, 매실 따기 등 체험과 박 터트리기, 줄다리기 등 전통놀이를 통해서 소비자들이 농촌문화를 체험하고 생산자들을 만나는 시간을 갖는다. 매

  • [초등 도덕 교육론] 공리주의에 대한 고찰 - 사례를 중심으로
  • 통해 느꼈다. 다양한 사례를 통해 공리주의의 시각과 보완되어야할 점을 살펴보고 앞으로 교직 현장에 나가서 교과서에 적용해 보았을 때 어떠한 방향으로 지도해야 하는지 미리 살펴볼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던 과제였다고 생각한다. 또한 개인적으로 철학 이론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해 보는 과정에서 지식적으로 성장한 것 같아 스스로 내 자신에 대해 흐뭇하였다. ◉ 참고자료- 교육과학기술부. 『2007 개정 7차 초등학교 도덕과 교과서 3-2』, 서울:

  • [초등도덕교육론]공리주의에 대한 고찰 - 사례를 중심으로
  • 통해 느꼈다. 다양한 사례를 통해 공리주의의 시각과 보완되어야할 점을 살펴보고 앞으로 교직 현장에 나가서 교과서에 적용해 보았을 때 어떠한 방향으로 지도해야 하는지 미리 살펴볼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던 과제였다고 생각한다. 또한 개인적으로 철학 이론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해 보는 과정에서 지식적으로 성장한 것 같아 스스로 내 자신에 대해 흐뭇하였다. ◉ 참고자료- 교육과학기술부. 『2007 개정 7차 초등학교 도덕과 교과서 3-2』, 서울:

  • 여자의 탄생, 신분적 인간의 개념을 중심으로, 남자의 탄생
  • 참으며 칼로 마음에 참을 인자(忍)를 새기고 또 새긴다. 마음에 쌓이는 울분을 털어놓을 데가 없어 주부우울증에 걸리기도 하고 그러다가 용케도 우울증을 잘 견뎌내면 성불이라도 한 듯이 겉으로는 아무 불평 없이 평온하게 모든 것을 감내하고 세상을 죽은 듯이 살아간다. 깊이를 알 수 없는 그 무지막지한 위력은 그때그때 싸움으로 푸는 아줌마들보다 훨씬 더 무섭다. 이런 경우 아줌마들은 대개 겉으로는 잘 순종하면서(혹은 순종하는 척을 하면서)

  • [인터뷰] 한국에서 교사로 산다는 것은
  • 바라본 교육현실과 학부모의 입장에서 바라본 교육현실의 괴리가 생각보다 크다는 사실을 접하게 되었다.결국 한국에서 교사로 살아간다는 것은 어떤 것인지 그 교육현실을 알아보고 오라는 주제에 대해 일반적인 결론들을 내려 했으나 여러 가지 모순에 부딪쳐 일반적인 교육현실을 도출하는데 혼란을 겪고 말았다. 그래서 요즘 교육 현실이 전반적으로 이렇다라는 내용을 서술하는데 그치기보다는 보고들은 교육현실을 바탕으로 우리 교육이 이렇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