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매체론] 원격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원격교육의 정의

2.원격교육의 발전

3.원격교육의 매체

4.체계적 교수개발과 원격교육

5.원격대학 사례

6.원격교육의 전망
본문내용
3. 원격교육의 매체2) 방송 매체 : 라디오, 텔레비전 방송

대중화된 원격교육을 실현하는 데 중요한 역할
국내 교육방송 및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서
주요 매체로서 활용되고 있다
케이블 방송, 인공 위성 방송, 디지털 방송 등의
기술발전으로, 첨단 원격교육의 매체로서
활용될 수 있다

3. 원격교육의 매체
3) 텔레컨퍼러싱 : 음성강의, 영상강의 시스템

원격교육에서 상호작용 실현을 가능하게 해준다
음성, 그래픽, 동영상 등 다양한 형태의 정보들을
송수신할 수 있어, 원격교육의 효과를 증대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사] [평생교육] 21세기 평생교육을 위한 사이버대학의 현황 및 발전방안
  • 교수-학습자 224) 교육컨텐츠 235) 학생 평가와 관리 232. 사이버대학의 발전방안 231) 조직 운영의 효율성 232) 수업 운영의 효율성 243) 기술적, 경제적 지원 254) 법적, 정책적인 지원 25Ⅴ. 결 론 26참고문헌 27표 목차 전통학습과 사이버교육의 차이점 3 사이버대학의 필요성 4 사이버교육 설비 기준(서버 및 통신장비 관리실 관련 시설. 설비) 7 사이버교육 설비 기준(매체제작실 운영 시설.설비) 7 사이버교육 설비 기준(기

  • [원격교육] 원격교육매체
  • 매체를 얼마만큼 교육과 연결시켜 발전했는지 원격교육의 매체가 우리 실생활에서 어떻게 발전해왔으며 어떤 방법으로 지금의 교육방법에 도입이되어 활용되고 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Ⅱ. 이론적 배경1. 원격교육의 정의초기에 원격교육을 정의한 Holmberg는 어떤 형태의 테크놀로지를 사용하든 간에 교수자와 학습자의 분리된 상태의 교육, 즉 강의실이나 같은 건물에서 학생들에 대한 교수자의 지속적이고 즉각적인 관리하에 일어나지 않는 모든

  • [교육사회학] 우리나라 원격교육의 현황과 교육방송(EBS) 수학능력시험강의의 효과
  • 론5. 참고문헌1. 서 론원격교육이란 말 그대로 교육의 두 주체인 가르치는 사람(교수자)과 배우는 사람(학습자)이 지리적으로 상당한 거리(distance)에 떨어져 있다는 것을 전제로 모든 교육활동이 계획되고 전개되는 교육의 형태를 말한다. 즉, 전통적인 면대면(面對面, face to face) 교육방식 - 교수자와 학습자가 동일한 공간에서 의사소통하는 교육방식 - 이 아니라 교수자와 학습자가 먼 거리에 떨어져 있고 그들을 매개하는 매체를 통해 의사소통이 이

  • 원격교육론1-원격교육관련주요이론중 독립학습이론 교류간격이론 홈버그의 상호작용 원격교육론과목을 선택한이론에 비추어 분석하시오0k
  •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체제로 되어 있다. 이것은 사이버상 교육인 가능하다. 즉, 원격교육이 있기 때문에 가능하다고 볼 수 있다. 이는 인터넷의 발달으로 교육자와 피교육자 간의 자유로운 시간데에 마음먹은 대로 얼마든지 교육이 가능한 시스템으로 발전되고 있는 실정이다. 가르치는 사람과 배우는 사람이 같은 시간, 같은 장소에 있지 않고 떨어져 있으면서 방송 교재나 인쇄매체 등 매체를 매개로 하여 교수-학습이 일어하는 형태를 상식적인 수준

  • [교육공학 2019] 교육공학에 대한 교육공학자들의 정의를 참고하여 자기 자신 나름대로의 교육공학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교육공학의 다섯 가지 주요 영역에 대해서 설명한 다음, 각
  • 원격통신도구나 컴퓨터와 상호작용이 가능한 매체 등의 하드웨어를 교육에 적용하는 것을 의미한다. 실제적인 교육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과학적인 지식을 교육현장에 적용하는 방식에 대한 총체적인 학문을 뜻한다. 교육공학은 실제적인 교육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가장 효율적인 방안을 모색하는 활동이라 할 수 있으며, 이러한 관점의 교육공학은 교육의 효율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단지 교수매체의 활용에만 국한하지 않고 특정 교육상황에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