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학급집단의 구성과 교실환경의 이론과 실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학급집단의 구성
Ⅰ. 학급집단의 특성과 발달
Ⅱ. 학급의 사회구조와 집단역동
Ⅲ. 학생집단의 편성

학급경영의 실제 ; 교실환경의 이론과 실제
Ⅰ. 물리적 환경정비
Ⅱ. 학습센터
Ⅲ. 학급풍토의 조성
본문내용
학급집단의 구성-Ⅰ. 학급집단의 특성
* 집단(Group)이란?
서로가 각각 영향을 주고받는 방식으로 상호작용하는 2인 이상의 집합체

* 집단의 주요 특징
상호의존성, 목적성, 의사소통

학급집단의 구성-Ⅰ. 학급집단의 특성
* 학급집단의 특성
(1) 집단 사회적 측면에서의 기술
① 상호작용과 구성원 간의 의존성
② 급우간의 상호작용
좋은 급우 간의 관계 : 학생에게 긍정적 피드백을 주고 좋은 학급분위기 형성
- 나쁜 급우 관계 : 학생에게 부정적 피드백을 주고 학급분위기를 나쁘게 만듦.
③ 공동목표를 수행하는 집단
④ 사회적 구조를 통해 상호작용
규범적측면의 역할 Vs 개인적측면의 역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