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내생애의 아이들(교육서적의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내 생애의 아이들’ 에 대해
-작가소개
-본문요약
-채 해석

2. 생각해보기
-학교란...

3. 마무리 및 느낀 점
본문내용
<집 보는 아이>
몸이 편찮으신 어머니와 가난한 집안 형편
으로 인해 학교에 나오지 못하고 집과 어머니,
동생을 돌봐야 하는 어린 소년 앙드레의 이
야기는 큰 책임을 맡고 있는 소년의 조숙함과
선생님에게 보내는 어린아이의 기대 섞인
눈빛을 서로 교차시키면서 잔잔한 여운을 남긴
다.
<찬물 속의 송어>
열내 살 소년 메데릭. 자신을 특별하게 생
각 해주는 선생님에 의해 학교에 열심히 다
니게 되다. 어느날 선생님을 집으로 초대하며
그를 바려다 주는 마차 안에서 자신이 선생
님께 연정을 갖고 있다는 것을 느낀다. 그 후
아버지의 속물적인 행동에 상처와 자기 감
정에 놀란 메데릭은 한동안 학교에 안 나오
다. 주인공이 다른 학교로 전근을 가게 되면서
메데릭은 선생님과 이별을 하게 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감사하게 잘 사용하겠습니다^^
  • niic***
    (2010.06.02 21:48:16)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루소의 교육사상에 대한 분석적 고찰
  • 서적 발달에 가장 큰 영향을 주었다. 그는 봐랑 부인과 절반은 모자의 관계로, 절반은 부부의 관계로 살았다. 봐랑 부인은 한동안 그를 사제로 키우려고 가톨릭 신학교에 보내기도 했다. 그러나 이 계획은 라틴어 문법 규칙을 암기하고 규율이 엄격한 수업에 대한 그의 부적응으로 실패하고 말았다. 결과적으로 한 번도 체계적인 교육을 받지 않은 루소는 기회만 있으면 배움의 정열을 불태웠다. 그는 봐랑과의 대화와 그녀의 서재의 책을 통해서 문학과

  • 제임스 파울러 신앙발달론 분석
  • 교육”. 대전: 목원대 신학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0.2) 국내서적김삼복. 『종교심리학』. 부천: 서울신학대학교, 1998.박종석. 『기독교교육의 지형도』. 서울: 기독교대한성결교회, 2005.. 『기독교교육학의 선구자들』. 서울: 만남과 나눔, 2005.3) 외국서적James W. Fowler. Stages of Faith. New York: Harper Collins, 1981.James W. Fowler & Sam Keen, Ed. Jerome Berryman. Life Maps: Conversations on the Journey of Faith. Waco, Tex.: Word Books, 1985.4) 홈페이지에모리대학교 윤리학 연구소. http://w

  • 성인 면담 보고서 리포트
  • 성인면담 보고서-차례-Ⅰ. 성인 면담1.면담 내용2.학습자 분석3.문제해결 방안(제언)4.면담 후기Ⅱ. 학습자로서의 나1.Life plan2.학습 계획서3.훌륭한 학습경험1)내용2)그에 대한 나의 태도4.나의 강점과 약점5.후기-부록-참고서적녹취Ⅰ. 성인 면담1.면담 내용(녹취내용을 정리한 것임)이름: 권O O나이: 33학력: 대졸성별: 여성거주지: 서울*지금까지 살아오면서 자신의 인생에 중요한 변화가 있었다면?우선은 결혼이 가장 큰 변화였다. 혼자

  • 프로이트와 융에 대해서
  • 분석을 인성 이론이라고 말하고 있다. 그러나 정신분석에는 또 다른 일면이 있다. 정신 분석은 정신병 치료의 한 방법이기도 한 것이다. 그것은 정서적으로 불안정한 사람들을 치료하는 기술로 구성되어 있다. 프로이트에게 정신 분석의 치료적인 면은 과학적이고 이론적인 면에 비하면 2차적인 것이었다. 그는 치료법이 과학을 능가하는 것을 바라지 않았다. 내과의사, 정신과 의사, 과학자, 심리학자 그러나 여전히 그는 그 이상의 인물이었으며, 철

  • [교육학] 로크와 루소의 교육론과 교육사상
  • Ⅰ. 로크(John Locke, 1632~1704) I. 배경 1. 생애와 시대적 특징) ))))) J.Locke 저 김규성 역, 「존록크의 교육사상을 이해한다.」, 교육학입문 교양신서 1권, (서울:도서출판 학문사) 14쪽~32쪽J.Locke의 敎育思想에 관한 硏究/丁昊植 학위/학과 및 전공 학위논문(석사): 교육철학 발행사항 강릉: 關東大 敎育大學院, 199802 4쪽~6쪽 1) 생애철학자겸 정치학자요 교육사상가인 로크는 1632년에 영국 서머셋주 링튼의 비교적 부유한 집안에서 태어났다. 조부 니콜라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