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행동 분석] 사회계층의 측정방법과 측정상의문제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사회계층의 측정방법
주관적 방법
평판적 방법
객관적 방법
단일항목지수법
다항목지수법
기타

사회계측측정에 있어서의 문제점
본문내용
How?
자신이 어느 계층에
속해 있는가를 묻기보다

태도나 가치를 알 수 있는
질문을 해야 함

응답자 자신의 계층을 조사
하고 있다는 것을 의식하지
못하게 해야 한다.

But…
이러한 간접적인 측정도구는 확실한 답이 되지 못한다
참고문헌
소비자 행동 2006
김동기, 이용학, 이성호 공저

소비자 행동론 2001 박영봉 저

최신소비자 행동 1996 최병용 저

소비자 행동론 1997 윤훈현 저

Consumer Behavior 1995 Jhon C. Mowen

6. Consumer Behavior 2004
Leon G . Schiffan , Leslie Lazar Kanuk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전략][금융기관 광고전략][인터넷 광고전략][정치 광고전략][지방대학 광고전략][온라인 광고전략][금융기관]금융기관 광고전략, 인터넷 광고전략, 정치 광고전략, 지방대학 광고전략, 온라인 광고전략
  • 측정한다.2) 현재의 위치를 분석하여 재 포지셔닝(repositioning)을 위한 광고 캠페인을 수립, 시행한다.3) 광고 캠페인 후의 정치인의 위치를 측정한다.4) 정치인의 위치가 원하는 방향으로 유의한(significnat) 정도의 이동을 하였는가를 판단한다.후보자공간도와 그와 관련된 MDS 기법은 광고, 마케팅을 비롯한 여러 분야에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지만 그 적용에 있어서 여러 가지 문제점이 있기도 하다. 우선적으로는 어떠한 이론에 입각한 분석이 아니라

  • [교육평가] 평가자료의 수집 및 질적 판단 기준
  • 방법적 행위인 반면에, 평가 활동은 그 자체가 합목적적인 활동으로서 측정 결과를 판단 근거로 삼아 평가 목적을 달성한다는 점에서 그 본질적인 차이를 발견할 수 있다.나. 검사도구의 본질1) 행동 전집의 표집: 특성과 관련된 행동, 그 특성으로 인하여 유발되는 행동을 측정대상으로 삼는다. 2) 표준화: 검사 실시 과정을 동일하게 규제하고 통일하며 측정결과를 점수화하는 일을 동이란 방법과 절차로 통일한 것을 표준화 라고 한다. 이는 측정상

  • [졸업][정치학] 유권자행동분석에 관한 이론적 고찰
  • 사회심리학 분야의 몰입이 소비자행동분야에서 본격적으로 연구되기 시작한 것은 1965년에 크루그만이 TV광고의 영향 : 몰입없는 학습이라는 논문을 발표한 이후부터이다. 광고의 몰입효과에 관한 크루그만의 연구에 의해 마케팅 분야에 처음 도입된 이래로 몰입개념은 소비자행동연구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매개변수로 인식되어 왔지만, 학자에 따라 몰입의 정의와 측정방법이 각자 달랐다. 즉 몰입은 개인특성이나 상황에 따라 달라지며, 중요성이

  • [임금] 임금과 임금관리의 현황 및 과제
  • 사회적 임금수준에 연계되어 있는 전형적인 초임제도이다. 초임부여 방식이 지나치게 단순화되어 있어 인력의 다양화, 국제화에 대처하기가 곤란하다. 신규채용이든 중도채용이든 초임부여시에 직무가치를 임금에 반영하기 위해서는 제도적 보완이 요청된다. 근무시 부여받는 직급(급여등급)도 직무가치군에 따라 조정될 필요가 있다.3) 임금체계의 집단성과 연공성임금체계의 집단성과 연공성을 조장하는 제도적 근원은 근속호봉제이다. 이것이 교

  • [소비자론] 문화와 사회계층
  • 행동양식, 제품사용으로 달성하고자 하는 추상적인 목표제품사용으로 기대되는 사회적/심리적 편익제품사용으로 기대되는 기능적 편익구체적 속성에서 추론된 추상적 특성주관적이며 직접 측정이 불가능감각기관으로 직접 지각할 수 없음제품의 물리적 특성직접 지각될 수 있음 소비자 수단-목표 연쇄의 예1. 문 화3문화적 가치의 측정1) Rokeach의 RVS(Rokeach Value Survey)• 자기보고식 가치측정방법• 18개의 최종가치 항목과 18개의 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