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대학교 학생식당 이용 실태 파악 및 만족도에 관한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조사목적

2. 조사의 방법

3. 자료 수집 방법.

4. 분석방법.

5. 통계처리 결과치
1) 인구통계적특성
2) 고려요인 요인분석
3) 고려요인 신뢰도 분석
4) 신뢰도 분석한 요인들의 새로운 요인 이름과 평균값 구하기
5) 만족도 항목의 요인분석
6) 만족도 항목의 신뢰도 분석
7) 만족도 요인을 신뢰도 분석한 요인들의 새로운 요인 이름과 평균값 구하기
8) 성별에 따른 고려요인 T검정
9) 학년에 따른 고려요인 분산분석
10) 성별에 따른 만족도요인 T검정
11) 학년에 따른 만족도요인 분산분석
12) 만족도 요인에 따른 재방문의사 회귀분석
13) 회귀식 도출을 위한 음식만족도 단순회귀분석

6. 통계결과에 대한 결론

7. 해결방안.
본문내용
1. 조사목적
단국대학교 학생식당에 대한 이용 실태 및 만족도를 파악하여 학생식당을 이용하는 데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입니다.
1) 인구통계적인 조사.
2) 학생식당 이용시 고려하는 요인에 대한 조사.
3) 학생식당을 이용하면서 느끼는 만족도에 관한 조사.
4) 재 방문 의사에 관한 조사.
2. 조사의 방법
작성한 설문지를 이용, 설문조사 방법에 의하여 단국대학교에 재학중인 학생(1~4학년)을 대상으로 설문지를 통하여 조사를 하였습니다.
3. 자료 수집 방법.
설문지 작성은 교내 도서관(율곡도서관)에 비치되어 있는 식당서비스에 관한 논문자료를 활용하였습니다.
작성된 설문지를 학생회관 앞에서 조사대상자에 맞는 100명을 무작위로 추출하여 2006년 11월 20일 하루에 걸쳐 조사를 실시하였습니다.
4. 분석방법.
(1) SPSS를 이용하여 각 항목에 맞는 분석을 실시하였습니다.
(2) 인구통계적 특성의 항목은 빈도분석을 통하여 결과를 도출하였습니다.
(3) 학생식당 고려요인과 이용만족도에 관한 항목을 요인분석, 신뢰도분석하여 새로운 요인을 만들었습니다.
(4) 성별에 따른 고려요인을 t-검정을 통해 분석하고 만족도와 재방문 의사와의 관계를 분석하기위해 회귀분석을 사용하였습니다.
(5) 그 외 여러 항목들은 각각의 분석과 부가설명을 추가하였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학교내 식당 소비자 행동분석
  • 동아대학교 교내식당 소비자 행동 분석1. 조사의 목적 및 필요성2. 연구질문3. 조사방법4. 설문구성5. 조사결과분석6. 결론목 차식생활은 가장 기본적이고 원초적인 필요조건올바르지 못한 식생활은 건강에 많은 영향을 끼치며, 건강에 대한 무관심은 체력의 약화와 질병의 원인학생 식당에 대한 이용 실태 및 만족도를 파악하여 개선방안을 소비자 행동론에 의해 강구향후 교내 식당 운영에 필요한 기초적인 자료를 수집하고 제공1. 조사의 목

  • [졸업논문][외식경영] 대학생들의 패밀리 레스토랑의 이용실태에 관한 연구
  • 이용고객의 만족을 위한 마케팅 믹스를 창출시키고 선택속성 및 만족도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을 조사하여 이용고객들이 마케팅 전략에 대한 대처방향을 예측하는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패밀리레스토랑이 경쟁적 우위를 갖추려면 고객만족을 위해서 다양한 고객의 욕구를 파악해야하고 경영자들은 세분화된 고객의 욕구에 부응하는 마케팅 전략을 세워야 할 것이다.본 연구에서는 대학생들의 패밀리레스토랑 이용실태를 실증적 측면으로 분석하

  • 품질문화 논문 요약
  • 및 자료수집 방법기초 자료는 연구자와 사전에 설문조사 방법에 대하여 소정의 교육을 받은 연구보조자가 체인음식점에서 식사를 마친 고객들을 직접 만나서 조사목적과 취지를 설명하고 설문응답을 의뢰하고 설문지를 회수하는 방법을 통해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③ 통계처리 방법설문지를 통해 수집한 기초 자료를 바탕으로 설문 응답자의 일반적 특성과 각 설문 문항별 통계량을 파악하기 위하여 빈도분석을 이용하였으며, 본가설의 검증을 위

  • 수련생 흥미 유발을 위한 태권도장 수련프로그램 다양화 방안0
  • 실태조사를 통해 태권도장의 현 경영실태에 대해 고찰함으로써 수련생 흥미유발할 수 있는 태권도 프로그램에 대한 이론적 기초를 확립한다. 또한 우리나라 일선 태권도장 수련프로그램의 문제점을 살펴보아 현 태권도장의 문제점을 파악함을 통해 태권도장 수련프로그램의 내실화를 기할 수 있는 제기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 (4) 체육시설 및 태권도 체육관에 관한 선행연구 및 시설운영에 관련된 각종 문헌을 바탕으로, 태권도 수련에 있어서 시설현

  • [마케팅조사] 롯데시네마 인지도 하락원인분석
  • 조사는 멀티플렉스 영화관을 선택하는데 있어서 중요하게 고려하는 요인과 만족도를 조사하여 고객들의 실태를 파악하고, 주변극장에 메가박스 ,강변CGV ,롯데시네마 극장 분석을 통해 ,롯데시네마 성장 하락에 대한 것을 주축으로 조사된 자료를 통해 이를 분석해서 불만족 사항을 개선하고,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기기 위한 기초자료로 이용하기 위함이다. 이는 마케팅 담당자들이 홍보전략을 세우는데 있어 중요한 자료로 사용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