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터스 경영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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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현대모터스 경영분석
본문내용
4. 이제는 아메리카 대륙이다 !!
시장조사 Agency를 통한 철저한 미국시장 조사.
- 기존 유통망 배제, 직접 딜러망 구축
- FR방식의 스텔라 배제, EXCEL만으로 승부수
표적시장 선정
연평균소득 30,000달러 가계
동부와 서부지역 ( 수입차 선호 )
전속적인 딜러망 확립
경쟁차종인 일본차에 비해 약간 낮은 가격
소비자에 대한 뛰어난 A/S와 부품공급 노력
86년 미국시장 진출 4개월만에 50,000대 이상 판매
86’: 168,800대 ,87’: 259,000, 88’: 250,000대 판매
일본의 TOYOTA, HONDA, NISSAN에 이은 소형차시장 4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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