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와 에버랜드 마케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ntroduction
Everland & Lotteworld

Comparison & Analysis
Sense marketing
Feel marketing
Think marketing
Act marketing
Relate marketing

Proposal
Experiential wheel
Experiential Grid
Conclusion
본문내용
세계 5위의 테마파크로 선정
2001년 당시 3년 연속 세계 최고의 입장객 증가율
2000 12. 고객만족 경영 명예의 전당 헌정 美 Amusement Business 誌 세계 6대 놀이공원 선정
2003 08.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지수(KCSI)"종합레저시설부문" 9년 연속 1위 기업 선정 - 한국능률협회 컨설팅
2006년 개장 30주년 – 21세기 체재형 복합 리조트 단지 도약의 원년
세계 최대규모 실내 테마파크(1995년 기네스북 선정)
2003.03브랜드파워 5년 연속 1위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선정, 테마파크 부문)
2004.05한국서비스대상 테마파크부문 대상 수상(3회연속)
참고문헌
<특수마케팅의 이론과 사례> 김종의 외4 형설출판사
<회사의 운명을 바꾸는 역발상 마케팅> 여준상    원앤원북스
<시장에서 승리하는 마케팅 기술 > 서용구 저
<디지털 시대의 미디어 산업> 임정수 한울아카데미
< 시장을 창조하는 마케팅, 시장에 끌려가는 마케팅> 서용구 저 시대의 창
http://www.lotteworld.com 롯데월드 홈페이지
http://www.everland.com 에버랜드 홈페이지
http://www.seri.org/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naver.com 네이버 블로그
http://weekly.hankooki.com 주간한국 [특집 · 에버랜드 30년] 기사 시리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롯데월드 vs 에버랜드 서비스마케팅 SWOT,STP,4P전략 비교분석과 롯데월드 문제점분석및 개선방안 제안
  • 롯데월드 vs 에버랜드INDEXⅠ.롯데월드 기업 분석 1. 롯데월드 선정동기2. 롯데월드 소개3. SWOT분석4. 4P, STP 분석Ⅱ.경쟁사 분석 (에버랜드)1. 에버랜드 소개2. SWOT분석3. 4P, STP 분석III 문제점 및 결론도출1. 롯데월드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2. 결 론 Ⅰ.롯데월드 기업 분석 010203선정동기롯데월드 소개SWOT 분석- 테 마 파 크 : 자유롭게 환경을 연출하여 고객을 유인 관광객 유치, 외화획득, 고용효과 등의 경제적 효과 *주 5일 근무제 도입 - 현대

  • [서비스마케팅] 롯데월드와 에버랜드의 서비스 비교분석
  • 에버랜드의 컨셉은 ‘가족, 친구, 연인 누구와 함께라도 원하는 모든 것을 골라 다양한 체험을 누릴 수 있는 종합 테마파크’이다. 따라서 시장을 세분화하지 않고 광범위한 마케팅을 실시한다. 롯데월드 역시 광범위한 시장을 타겟으로 잡지만 에버랜드에 비해 40대 이상 고객층이 적어 실제로는 10-30대 고객이 주를 이룬다.T : 타겟 분석에버랜드와 롯데월드 모두 표면적으로 특정 타겟을 공략하고 있지는않다.에버랜드의 경우 롯데월드보다 10대의

  • 롯데월드 기업SWOT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및 나의의견
  • 롯데월드마케팅전략< 목차 >1. 롯데월드 기업소개2. 테마파크 산업분석3. 시장 상황 분석1) COMPETITOR - 에버랜드강점약점서비스 마케팅 2). COMPANY3). CUSTOMER4. SWOT 분석(1) Strength1) 365일 다양한 이벤트와 각종 제휴할인2) 높은 접근성과 많은 유동인구3) 계절이나 기후에 영향을 받지 않음4) 롯데 계열사와 손쉬운 연계가능(2) Weakness1) 적은면적과 확장의 제한2) 안전사고(3) Opportunity1) 주 5일 근무제로 인한 여가시간의 증대 2) 외국인 관광객 증가(

  • [서비스마케팅] 기업서비스성공사례- 스카일락, 피자헛, 롯데월드, 에버랜드
  • 마케팅 사례1.패밀리레스토랑 서비스 사례①스카일락 1).도입배경, 시기및현황2)맛과노하우3)서비스4)스카이락 판촉전략②피자헛1)피자헛 소개2)피지헛 문화3)피자헛 판촉전략2.종합레저시설 서비스 사례①롯데월드1)롯데월드소개2)이용안내3)롯데월드 장점4)롯데월드 단점②에버랜드1) 에버랜드 소개2) 에버랜드의 사업소개3) 에버랜드의 마케팅전략4) 에버랜드의 4PS5) 에버랜드의 STP전략6) 에버랜드의 SWOT분석7) 에버랜드의 성공요인Ⅲ

  • 롯데월드 기업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분석및 롯데월드 새로운전략제안 레포트
  • 롯데월드 경영 마케팅전략 분석CONTENTS1. 들어가며2. 롯데월드 기업개요2-1 롯데월드 소개2-2 롯데월드 미션과 비전2-3 롯데월드의 구성 2-4 롯데월드 연혁 및 수상내역3. 롯데월드 기업내부환경 분석3-1 VRIO 분석3-2 롯데월드 SWOT 분석4. 롯데월드 기업외부환경 분석4-1 테마파크의 제품주기에 의한 분석4-2 마이클 포터의 5 Force model 분석4-3 경쟁사 분석 (에버랜드)- 에버랜드 소개- 에버랜드 마케팅전략5. 롯데월드 마케팅전략 사례5-1 가족 고객 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