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남양유업 17차 성공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선정동기

2.음료시장 현황과 등장배경

3.17차 경영 분석

4.17차 마케팅 전략

5.17차의 경쟁자 분석

6.개선방안

본문내용
17차 선정동기
기존의 건강차 시장에서 혼합차를 최초로 도입한 제품


최근 웰빙음료로 가장 각광을받는 음료


2006년 기준 차음료 시장에서경이적인 성장률을 보임

※ 다양한 제품 크기와 가격의 제시
180 ㎖ 캔 600원 - 180 ㎖ 병 800원
340 ㎖ 페트 1200원 - 500 ㎖ 페트 1500 원
1.5 ℓ 페트 2000원

제품의 질은 높이면서 기존 차제품의 가격을 유지하여 상대적으로 저렴해 보이는 효과유지.
웰빙 음료 제품 시장에서 수용될 만한 적절한 가격전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남양유업 17차의 마케팅과 새로운 전략
  • 17차 출시배경남양유업은 2000년대 중반들면서 탄산음료의 폐해가 부각되고, 건강트랜드 및 다이어트열풍에 따라 그에 합당한 음료의 수요를 내다보고 17차를 출시했다.그러나 수조원대의 차음료시장을 가지고 있는 일본에 비해 한국의 차음료는 비인기 제품이었다. 이러한 가운데 남양유업은 국내 차음료가 성공하지 못한 이유를 기존업체들의 탄산과 과즙음료위주의 영업전략과 맛이 없다는 차음료의 한계라고 판단, 맛있는 차를 만들어 레드오션

  • [마케팅] 광동옥수수수염차 마케팅믹스 분석
  • 남양유업 ‘참옥수수수염차’는 아직까지는 상대적으로 원활한 유통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또한 효과적인 광고 전략을 이용하여 단기간에 시장에 진입할 수 있었던 것이 가장 큰 성공 요인이다. “V라인 마케팅”을 내세워 유명 연예인과 다양한 판매촉진 활동을 통해 젊은 여성층 사이에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었다.그러나 최근 “미투 (Me Too)”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됨에 따라 옥수수수염차 시장의 경쟁이 과열되고 있다. 우리 조는 전반적인 옥

  • [마케팅] 17차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 17차 마케팅 전략1. 기업 소개- 남양유업은 1964년 설립되어 유아식 전문기업으로서 첫발을 내딛은 이후 80년대, 90년대를 걸쳐 정직한 전문 기업 유가공 분야의 선두 업체로서 도약하기 시작함- 2000년대에 들어와서 품질 혁신과 제품 다각화를 통하여 경쟁력을 강화해 유가공 식품 뿐 아니라 그동안 쌓아왔던 노하우를 바탕으로 하여 알로에, 주스, 두유, 건강식품 등 여러 가지 방면으로 사업 분야를 확장해 나가고 있음◆ 남양유업목표 식생활 개선을

  • [사회심리학] 성공한 브랜드의 예
  • 성공하였다. 나는 S-oil, S-oil, S-oil~♬ 노래만 나와도 노란 간판의 S-oil을 떠올리게 할 수 있었으며, 전지현이 날씬한 몸매를 뽐내며 마시는 17차는 마치 내가 전지현 처럼 날씬해 질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게 함으로써 남양유업을 1위에 올려놓았다. 우리는 이들 소비자의 마음을 얻게 만든 방법을 현지화 마케팅, 이미지 광고, 스포츠 마케팅 그리고 CM song 4개의 category로 나누고 이에 따라 어떠한 심리학적인 방법이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는지 알아보

  • 광고비평문 레포트
  • 성공한 광고라고 생각하는가 ?그렇다 . 나는 이 광고가 성공한 광고라고 생각한다. 초기에 이 광고가 나왔을 때는 다른 제품과는 다른 차별성만을 강조한 광고라고 생각했지만, 충분히 그 사실을 소비자들에게 인식시키면서 호기심과 관심을 이끌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 후엔 모든 젊은이들이 원하는 모델인 전지현이라는 모델을 기용함으로써 새로운 제품의 이미지를 생성한 마케팅은 참으로 시기 적절한 선택이었다는 생각이 든다.남양유업이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