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죽과 블루오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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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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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루오션 전략이란
■ 본(本죽) 김철호 대표소개
■ 한국의 블루오션 성공사례! 본(本)죽에 대한 소개
■ 본(本)죽의 성공 요인
■ “꿈꾸는 죽장수” 내용
■ 본(本)죽의 앞으로 나아갈 방향
■ 나의 생각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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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루오션 전략이란
블루오션 전략이란 차별화와 저비용을 통해 경쟁이 없는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려는 경영전략으로 발상의 전환을 통해 고객이 모르던 전혀 새로운 시장을 창출해야 한다는 전략이다. 이 새로운 시장은 차별화와 저비용을 동시에 추구함으로써 기업과 고객 모두에게 가치의 증진을 제공하는 시장으로, 다른 기업과 경쟁할 필요가 없는 무한경쟁시장을 말한다.
본죽은 기존의 경쟁시장에서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기 위해 애쓰는 것이 아니라 자신만의 독특한 죽이라는 시장을 개척함으로써 싸우지 않고 이길 수 있는 시장을 만들어 낸 것이다. 이를 만들어낸 김철호 대표는 잘나가던 사업가에서 하루아침에 모든 것을 잃어버리고 길거리 호떡장수로 나서 결국 죽이라는 창업 아이템을 창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함으로써 현재 그 분야에서 최고의 자리에 올라선 분이다.
■ 본(本죽) 김철호 대표소개
비워야 채워진다는 말이 있다. 본죽이 가능했던 것은 김철호 대표가 두 번의 실패로 다시 빈손으로 돌아 왔을 때 그 말을 믿고 실천했기 때문이다. 그때 만약 놓을 줄 모르고 끝내 마음속 미련과 싸우고 있었다면 아마 지금의 본죽은 없었을 것이다. 음식점 사장들을 직접 만나 컨설팅하면서 그들의 생각과 고충을 속속들이 알게 된 것이 책에서 접하는 것들과는 다른 소중한 경험이라고 김대표는 말한다. 인생의 가장 어려운 시기에 띄운 승부수가 좋은 결과를 얻게 된 것은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고 도전했던 김대표의 확고한 Vision의식과 노력이라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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