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모직의 성공적인 경영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연혁 - 제일모직 여러분이 생각하시는 것 보다...

2.경영이념 -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3.제일모직의 위기 - 제일모직의 위기!!!

4.케미칼 - 케미칼이 뭐지?

5.케미칼의 성공 - 케미칼 성공했다!!!

6.국내 의류산업 현황 - 우리나라 의류산업의 현황

7.제일모직 의류분야의 성공 - 브랜드 가치 최우선 경영

캐쥬얼 고급 브랜드 빈폴에 대하여...
ꋼ유통관리
ꋼ브랜드의 이미지 형성

10대의 대표 브랜드 FUBU
ꋼ패션시장의 성장
ꋼNiche Market 전략
ꋼ마케팅 포인트
ꋼ국외진출성공현황

8.제일모직 전망
본문내용
제일모직은 여러분이 생각하시는 것 보다 많은 부분에서 전세계고객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1954년 삼성의 모기업으로 설립된 제일모직은 한국 섬유 산업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해 왔으며 1979년 신사복생산으로 패션부문에, 1989년에는 화학수지 사업에 진출했고, 현재 제일모직은 Fashion, Chemical Hi-Tech 분야에 국내 선도기업으로 자리잡고 있다.
1996년에는 EMC 공장 준공으로 전자재료 사업에 진출하였고, 자체 개발한 신소재 9개 품목을 2000년부터 본격 출시함으로써, 신수종사업을 본궤도에 진입시켰다.

설립시기 :1954년 9월 15일
임직원수 :2,184 명
자본금 :2,500억원(2002년)
매출액 :1조 9,957억원(2002년)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서비스를 창출하여 인류사회에 공헌한다

제일모직은 "事業報國", "人才第一", "合理追求" 의 경영이념으로 창업되었고, 1993년부터는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인류 사회에 공헌한다"로 경영이념을 구체화하고, 실천하고 있다. 이는 국제 사회인으로서, 미래를 개척하는“열린 사고”의 人才와, 인류 행복을 실현하는 "참다운 技術"을 바탕으로, 人類 발전과 社會에 공헌하는 초일류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겠다"는 야심찬 의지를 가지고 있다.


제일모직의 위기!!!

제일모직은 `98년 당시만 해도 442억원이라는 엄청난 규모의 적자에 허덕이고 있었다. 하지만 1년 만인 `99년에 흑자로 전환하였고, 이제 상승세를 타고 있는데 이러한 상승효과를 거두었던 것은 성공적인 사업다각화에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포스코와 제일모직 성공 사례를 통한 시장 매력 분석
  • < 목차 >(1) 시장 규모-포스코 철강 산업 시장-제일모직 시장 규모(석유화학 산업 시장 전망)(2) 시장 성장률 + 시장 수익성 -포스코 사업 개요포스코의 시장 지위-제일모직의 매출 및 영업이익 1) 케미칼 사업부문2) 패션 사업부문3) 전자재료 사업부문(3) 원가구조(4) 유통구조 -포스코: 물적 유통관리, 토털 소싱 솔루션제-SPA 사례 ‘에잇세컨즈’, 제일모직의“10 Corso Como”(5) 핵심성공요인 -포스코: 경영혁신-제일모직: 선진 디

  • [마케팅전략] 푸부 FUBU 마케팅 실패 사례
  • 제일모직)이라는 모기업의 탄탄한 자금력, 그리고 국내 힙합 브랜드의 선두주자라는 점을 꼽을 수 있다. 약점요인(Weakness)을 살펴보면, 우선 FUBU는 전통적으로 과감성과 가치혁신의 부족으로 인해 급변하는 트렌드에 적절히 대응하지 못했다. 다음으로는, FUBU의 지속적인 가치창출의 실패를 들 수 있다. ‘힙합’이라는 시장은 2000년대 이후 지속적으로 성장해왔고, 기존의 마니아적 성격을 적당히 유지하면서도 일반인들에게 점점 대중화되며 확장되었

  • [cs경영사례] 삼성물산의 서비스 실무사례에 대하여
  • 사례 - 6사례1) 삼성물산 의류부문 6과학적 고객만족에 접근한다 6변화하는 고객의 요구는 오뚝이와 같다 6품질을 낳게 하는 산전방지 시스템 구축 - 7고객의 소리 QRS 시스템으로 즉시 응답 - 11생산공정에 CS개념 도입, 시스템 구축으로 완성한 삼성 - 12“제일모직”

  • [비교경영전략] 제일모직 & LG패션의 경영전략 사례분석 및 비교
  • 제일모직전략1 : 경쟁력 강화전략a : 유통에 역량을 집중 등의 통합 시너지 효과로 극대화경영 전략은 핵심 브랜드 위주의 사업구조 강화 글로벌 경영 본격화 인터넷 비즈니스 확대 등이다. 제일모직(대표:원대연, 안복현)은 작년 7월 삼성물산 에스에스패션을 인수 국내 최대 종합패션기업으로 재 탄생했다. 제일모직은 종전 고급 신사복과 캐주얼 브랜드 위주로 사업 영역이 구성되어 있었으나 통합 이후 종합스포츠, 골프, 영캐주얼 브랜드가 보강됨

  • [재무관리] 제일모직(주) 재무정보분석
  • 성공적인 사업변신은 “변화와 혁신” 이라는 제일모직의 DNA가 있었기에 가능했다. 또한 급변하는 경영환경 속에서 “글로벌 일류 기업” 이라는 Vision의 실현을 위해 적극적인 6시그마 및 개선제안활동 등의 추진을 통해 제일모직의 핵심 내제 가치인 “변화와 혁신”을 실천하고 있다.인재제일주의: 인간존중의 경영이념을 기반으로 하는 인재제일의 경영철학과 기업문화를 바탕으로, 현재에도 과거의 빛나는 전통을 계승하여, 모든 직원이 각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