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태도의 형성과 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4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태도 변화 이론
2.태도 형성/변화 이론과 접근법
3.태도와 구매행동의 관계
4.태도의 비평가적 측면과 태도-행동 관계
- 본문내용
-
1. 태도 변화 이론
Heider의 균형이론
- 사람들은 자신들이 가지고 있는 신념-태도들 간에 일관성
(조화)를 유지함으로써 심리적으로 편안한 느낌을 가지고 싶어함.
- 태도 변화의 구성 요소
개 인 ( P )
태도 대상 ( O )
관련 대상 ( X )
마케팅 시사점
- 광고모델을 이용한 태도 변화
→ 모델의 인기 정도의 크기
- 설득적 메시지에 의한 태도 변화
→ 설득적 메시지의 강도
- 일치성이론과 정교화가능성 모델의 비교 및 결합
→ 고관여 소비자 (중심단서) : 설득적 메시지 강도
저관여 소비자 (주변단서) : 모델의 매력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삼성전자 인적자원관리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 [경영전략] 미국의 철강회사 뉴코 조직문화와 리더십
- 소비자행동-동조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