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처리론] LG전자의 ERP구축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상황분석

2.ERP도입 배경 및 선정

3.. ERP 프로그램 추진활동

4.향후 과제 및 시사점
본문내용
ERP시스템의 등장 배경

ERP가 최근에 급속히 기업의 주목을 받은 배경에는 기업경영과 정보기술의 양쪽에 환경변화가 있음. 기업경영으로부터 요구(Needs)와 정보기술 발전의 행보가 최근 들어 발을 맞추게 되어 드디어 기업 정보시스템의 변혁이 현실적으로 절실히 요구되었기 때문.


기업경영측면
대 경쟁시대에 글로벌화에 대한 대응
기업과 고객의 이익을 가져오는 기업
경영의 효율화와 리엔지니어링에 대한
요구
체인전체에 걸친 업무기능의 통합과
제조판매를 일체화한 전체 최적형 로
지스틱스의 요구
비지니스 스피드와 변화에 대한 적응
력의 요구

정보기술측면

다운사이징에 의한 클라이언트/서버
시 스템으로의 이행
기존형 시스템의 종말과 2000년 문제
가 기업정보시스템의 전환을 가속하고
있는 것
아웃소싱적인 발상에 의한 패키지
소 프트웨어 이용의 기대
원장형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한 새로운
가치창조의 기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운영관리] 포스코 POSCO ERP 도입사례
  • 정보시스템으로 PI프로젝트를 좌우하는 핵심역할을 수행하였다. 기업에 따라서 구매, 재무, 생산 등 부분적으로 ERP를 적용하기도 하지만 POSCO는 강력한 PI추진을 위해 조업분야를 제외한 업무 전반에 걸쳐 ERP를 도입하기로 결정하였다. POSCO는 ERP를 먼저 구축한 사례로 LG전자나 삼성전자를 벤치마킹하였다. 하지만 포스코 나름의 문화를 효과적으로 적용해 다른 방식의 새로운 ERP구축에 성공하였다.3.2 POSCO ERP 구축ERP 구축 방법론으로 POSCO는 처음부터

  • 품질경영3공통교재의 1장4절에서는 교육기관인대학교육의품질보증을확보 품질기능전개의 도구인 품질의 집house of quality 6시그마 프로젝트 설명하시오00
  • .-김계수(1999년) 프로세스 품질 경영 성과개선을 위한 6시그마 프로그램에 관한 연구. 『품질 경영학회지』, 27(4), 266∼279.-노규성 조남재(2010년) 『경영정보시스템』. 사이텍미디어.-노재범 이팔훈 이승현(2005년) 『서비스 이노베이션 엔진, 6시그마』. 삼성경제연구소.-백재욱이재헌 공저, 2020, 품질경영-신동설(2005년). ‘공기업의 6 시그마 경영 혁신 성공사례에 관한 연구’.-윤덕균(2007년) 『초우량 기업들의 경영 혁신 200년』. 민영사.

  • 국제물류론 전자물류
  • 정보관리 시스템(5) ULS 및 바코드 시스템3. 전자물류의 발전단계4. e-SCM5. 전자물류의 활용사례6. 전자물류의 향후진로 우리가 준비해야 되는 자세물류 운송업계 글로벌 ERP시스템 구축 가속지면일자 2011.05.13 유효정 기자 hjyou@etnews.co.kr 삼성전자LG전자 등 대기업 주축으로 구축됐던 글로벌 단일 전사자원관리(GSI ERP) 시스템 구축이 물류업계로 확산되고 있다. 늘어나는 해외법인별 데이터 이동이 잦고 물류 업무의 신속한 처리가 생명이지만 분산

  • [조직개발]삼성전자 조직개발 사례분석
  • 전자의 응답자들은 `매우 도움이 된다(76%) 또는 `조금 도움이 된다(21%)고 대답해 절대 다수(97%)가 인트라넷의 필요성을 인정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그리고 이러한 조직 조사를 통해 삼성전자의 신속한 업무처리 방안으로 프로세스, 기술, 인적자원이라는 3가지 경영자원의 흐름이 원할해야 한다는 점에 초점이 맞춰졌고, 이를 위한 조직 구성원간에 상호 정보공유가 필요하다는 결론을 도출해 냈다. 이를 바탕으로 삼성전자의 대다수의 직원들은

  • [마케팅]CRM과 데이타마이닝
  • 정보와 거래정보의 통합2. 솔루션 구축을 위한 데이터마이닝(1) 데이터 마이닝의 정의 (2) 데이터 마이닝의 프로세스(3) 데이터 마이닝의 활용 방안(4) 데이터 마이닝의 전략적 활용 (5) 심리 마케팅의 활용(6) 데이터 마이닝 사례 3. e-CRM 운용 전략(1) e-Customer 전략 (2) e-Communication 전략 (3) e-Community 전략(4) e-Commerce 전략 (5) e-Contents 전략 (6) e-Mail 마케팅 (7) 인터넷 고객 센터의 운영4. CRM 사례(1)LG 캐피탈과 SK증권 (2)한솔 CS클럽 Ⅲ. 결 론(1) 국내 기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