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산업 경쟁사 분석 -로레알과 태평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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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화장품 산업현황

2. 기업소개, 선정이유

3. 주력 BRAND

4. 경쟁관계 분석

5. 미래 대응전략
본문내용
1.화장품 산업현황
화장품은?
약사법의 규제를 받는 제품, 인체를 청결 또는 미화하고 피부 또는 모발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 도찰, 살포, 기타 이와 유사한 방법으로 사용되는 물품
화장품 산업 - 국민건강과 밀접한 생활 필수품, 국가의 중요한 산업
1960년 기반 구축기→70년대 성장기→80년대 도약기→90년대 국제화 전진기

▶ 화장품 과학의 발달과 경제발전으로 인한 소비자 욕구 다양화
인식전환 사치품→생필품, 문화상품

▶유통구조의 변화-기존의 시판, 방판에서 통신판매, 온라인, 편의점 판매등..

▶ 기술, 지식 집약적인 정밀화학 산업, 에너지 절약형 고부가가치 창출 산업
하이테크, 글로벌 산업 R&D중요성과 비중 강조

▶외국계 글로벌 기업이 국내 시장에 본격진출, 업체 과점화 심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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