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환경론] 포터의 본원적 전략(SER-M이론의 적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국제경영전략이란

2. Poter’s Three Generic Strategies, 1980
1.원가우위전략
2.차별화전략
3.집중화전략
4.포터의 다른 이론들
5.STUCK IN THE MIDDLE
6.본원적 전략의 위험

3. SER-M 전략이론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
1.패러다임의 소개
2.동태적 이론의 등장
3.패러다임 평가
4.SER-M 패러다임의 적용
5.시사점 및 결론
본문내용
2. Poter’s Three Generic Strategies- 기타
셋째, 기존 패러다임은 주체, 환경, 자원 유도된 많은 변수의 상호작용에 대해 충분히 깨닫지 못한다. 이러한 변수를 다른 것들과 분리하여 독립적으로 분석하는 것은 의미가 작다. 자원의 가치는 환경 변화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즉, 환경과 주체는 분리되어 고려될 수 없다.
자원과 주체도 동시에 이루어질 수 있다.
이것은 왜 비슷한 환경에서 기업이 획득하고 이용하는 자원의 절차가 다른지를 설명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개발] 에버랜드와 3M의 학습조직 구축 사례
  • 목 차Ⅰ서론Ⅱ 학습조직의 이론적 고찰1. 학습조직⑴ 학습조직의 등장배경⑵ 학습조직의 정의⑶ 학습조직의 핵심개념⑷ 학습조직의 특징2. 학습조직의 구축방안⑴ 학습조직 구축기반⑵ 학습조직의 전략적 학습과정 ⑶ 학습조직 기본체계의 이해3. 학습조직의 목표⑴ 가치창조를 통한 회사만족, 고객만족, 종업원만족 ⑵ 한국적 학습조직의 구현4. 학습조직과 지식경영Ⅲ 기업사례1.에버랜드⑴ 에버랜드의 발전과정⑵ 에버랜드의 환경분

  • 경영전략론4A)전략경영의 전반적인 의의를 설명하시오00
  • 기업이 당면한 기업환경으로부터의 문제는 크게 2가지로 볼 수 있다. 하나는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방향의 모색 이고 또 하나는 이를 구현하는 조직변혁의 방법이다.이러한 과제를 요청당하는 근본적 요인은 관리 불가능한 환경의 물리적 변화에 있음은 주지의 사실이다. 내외 경영환경 급변은 물론 국제화가 진전된 지금, 국제 환경 변화가 국내 환경에도 중대한 영향을 주는 이중고를 겪고 있다. 이러한 입장에서, 전략은 원래 군사적 개념, 기업경영

  • [학사][국제경영]전략적제휴 분석 및 성공사례 연구
  • 기업간의 협조가 반드시 필요하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다. 이와 같은 협력은 경쟁사가 저렴한 비용으로 기술과 시장을 확보하기 위해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의미하며, 국제협력은 2개국 이상의 독립된 기업이 상호의 경제적 이익을 위해 경영활동을 전담.협조하는 장기 협력관계를 의미한다. 여기서 협력관계란 일반적인 목적을 추구하기 위한 기업간의 연결을 의미한다. 이러한 전통적 협력과 유사한 개념으로서 전략적 제휴는 급변하는 국제환경에

  • [경영전략] SK텔레콤 경영전략 분석과 KTF와의 경쟁분석
  • 론 1. 이동통신 산업 개괄2. SK 탤레콤과 KTF 연역3. 경쟁현황본 론 1. 당면과제1) 외부환경① 번호통일제 도입② IMT-2000 기술의 대두③ 정부와의 관계2) 내부역량① 과열 경쟁 통한 고객의 가격 부담 가중② 혼란을 야기하는 다양한 요금제③ SK텔레콤 기업 내부 문제3) 마케팅① 중장년층 마케팅② 경쟁사와 다른 마케팅 전략4) 해외시장① 해외시장 진출 문제2. 경영분석1) 환경분석2) 포터 모델에 따른 분석3) 가치사슬 분석4) 경쟁사 분석5) SK

  • [경영전략] SK텔레콤과 KTF의 이동통신 사업과 경영전략
  • 론 1. 이동통신 산업 개괄2. SK 탤레콤과 KTF 연역3. 경쟁현황본 론 1. 당면과제1) 외부환경① 번호통일제 도입② IMT-2000 기술의 대두③ 정부와의 관계2) 내부역량① 과열 경쟁 통한 고객의 가격 부담 가중② 혼란을 야기하는 다양한 요금제③ SK텔레콤 기업 내부 문제3) 마케팅① 중장년층 마케팅② 경쟁사와 다른 마케팅 전략4) 해외시장① 해외시장 진출 문제2. 경영분석1) 환경분석2) 포터 모델에 따른 분석3) 가치사슬 분석4) 경쟁사 분석5) SK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