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기업 nhn(주) 과 국외기업 3M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4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 1 장. 국내기업 사례 - nhn(주)
제 1절. 기업 소개-----------------------------------3~8P
제 2절. nhn의 기업 문화 및 경영 이념-------------------9~10P
제 3절. 경영전략----------------------------------11~13P
제 4절. 윤리경영 실천사례 및 사회적 기여도-------------13~18P
제 5절. NHN의 당면 문제점 및 향후 지향방향------------19~22P
(참고 자료)-----------------------------------------23P
제 2 장. 국외기업 사례 - 3M
제 1절. 기업현황----------------------------------24~29P
제 2절. 창업자의 경영철학(기업가 정신) 및 경영이념-------29~30P
제 3절. 경영전략----------------------------------30~34P
제 4절. 3M의 윤리경영-----------------------------34~41P
제 5절. 사회적 기여도------------------------------41~42P
제 6절. 당면 문제점 및 향후 지향해야 할 방향------------41~45P
(참고 자료)-----------------------------------------46P
- 본문내용
-
제 1장. 국내기업 사례 - nhn(주) 기업 분석
제 1절. 기업 소개
1. 기업 역사
nhn의 전신인 네이버컴은 1997년 삼성SDS의 사내소규모벤처인 ‘네이버 포트’로 사업을 시작하여 1999년 ‘네이버컴’으로 삼성SDS에서 분사하면서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네이버컴은 국내 포털업계로서 드물게 자체 솔루션개발에 주력함으로써 자체기술력으로 외국 대규모 포털업계와 경쟁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가지게 되었다.
한편, 2000년 합병을 통해 다시 기회를 잡게 되었다. 국내 최고의 게임업체로 꼽히는 한게임과의 합병으로 포털부문을 넘어서서 게임부문으로 사업의 다각화를 시작했다. 한게임과의 합병후 유료화라는 장벽에 부딪히긴 하였지만, 이를 극복하고 성과를 거두면서 안정적 수익구조를 갖추게 되었다. 국내에서 구축한 인지도와 기술을 바탕으로 인도와 일본에 진출하는 등 해외진출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2002년에는 인터넷 기업 대상을 수상하는 등 그 기업가치를 인정받고 있으며, 지속적인 수익성 성장을 보이며 국내 인터넷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2. 기업 현황
nhn은 국내 업계에서 최고의 자리를 군림하고 있다. 기업 현황을 구체적으로 살펴보기 위해 사업 현황과 성공으로 이끈 요인들을 짚어 볼 필요가 있다.
- 참고문헌
-
3M 홈페이지 http://www.3m.com/
한국 3M 홈페이지http://www.3m.co.kr/
“나도 3M에서 일하고 싶다“ 어니스트 건들링, 세종서적
“위기를 기회로 바꿔라” 장대환 매일경제 신문사
“기업사례 경영학“ 김명호 두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청소년의 성적 충동에 대하여 프로이트의 이드, 자아, 초자아의 개념을 활용하여 서술하시오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1~13장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8~10장
- [경제학, 금융] 미시킨_화폐와금융 연습문제 4~7장
- [미시킨,경제학,화폐금융,연습문제]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3장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