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관리] 푸드스타(TGI.FRiDAY’S) 재무제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6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의 개요 2
- T.G.I.F 란?, 연혁 및 수상내역, 경영 목표,
경영 전략, 내부역량분석, 소유구조 2

Ⅱ. 재무제표 10
1. 재무제표상의 특징(자산, 자본, 당기순이익) 10
2. 공통형 재무제표와 추세분석 14

Ⅲ. 재무비율분석 21
- 66
1. 수익성 분석 22
1) 수익성 비율(ROE, 매출액순영업이익률, 매출액순이익률) 25
2) 효율성 비율(총자산회전율, 고정자산회전율, 매출채권회전율,
재고자산회전율) 28
3) 성장성 비율(매출액증가율, 순이익증가율, 총자산증가율,
자기자본증가율)
4) ROIC분석 31
5) 이익지속성과 수익성 분석 36
2. 재무위험 분석 39
1) 유동성 분석(유동비율, 당좌비율, 순운전자본, 영업비용방어기간) 39
2) 레버리지 비율(부채비율분석, 순재무부채비율분석, 이자보상비율,
고정비율, 고정장기적합률) 43
3. 시장가치비율 46
1) 주가매출액비율(주가매출액비율, EV/매출액) 46
2) 주가현금흐름비율과 EV/EBITDA) 46

Ⅳ. 경쟁사 비교(CJ푸드빌) 47
1. 경쟁사 재무제표 특징(자산, 자본, 당기순이익) 47
2. 경쟁사 추세분석 50
3. 재무비율분석 차이 비교(재무위험분석, 시장가치분석) 55

Ⅴ. 결론 및 제언
본문내용
Ⅰ. 기업의 개요

1. T.G.I.F란?
Thanks Goodness It's Friday
㈜푸드스타(FoodStar,Inc)에서 운영
T.G.I.FRiDAY’S(www.tgif.co.kr ㈜푸드스타/대표이사 김병홍)는 지난 1992년 패밀리 레스토랑이란 새로운 외식 문화를 한국에 최초로 도입하여 양재 1호점을 개점한 이래 올해로 15주년을 맞이하고 있는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패밀리레스토랑이다.
외식업계의 선두주자 ㈜푸드스타(FoodStar,Inc)에서 운영하는 T.G.I. FRiDAY’S는 "맛이 즐거운 곳! 고객 환희를 창출하는 캐주얼 다이닝"이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고객의 기대 이상을 실현하는 고객의 최대 만족을 위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경영 철학으로 한다. 이를 위해 언제나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있다. 한국 최고의 존경받는 외식 기업’을 목표로 하는 T.G.I.FRiDAY’S는 고품질의 음식과 음료 제공, 즐거움과 독특한 분위기 연출, 고객 중심의 고품격 서비스제공, 우수한 인재개발이라는 4가지 실천방안을 세우고 꾸준히 실행해 나가며, 매장수, 매출, 고객 만족도와 인지도 등 모든 면에서 패밀리 레스토랑의 대표적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국내 최초, 최고의 패밀리 레스토랑', '외식업계의 사관학교', '일일 매출 세계 최고 기록 수립' 등 우리나라에서 가장 사랑받는 패밀리 레스토랑으로 손꼽히는 T.G.I. FRiDAY’S의 고객만족을 위한 노력은 특히 남다르다.
업계 리더답게 T.G.I. FRiDAY’S의 고객만족을 위한 투자도 최고 수준이다. 매년 컬리널리 챌린지(Culinary Challenge)라는 조리 경연 대회를 개최, 최고의 조리팀을 선정해 미국 최고의 요리학교인 C.I.A.에 요리연수를 보내주는 등 조리기술 및 음식의 질 향상에 힘쓰고 있다. 특히 매년 전세계 T.G.I.FRiDAY’S바텐더들이 모여 각국을 대표하여 실력을 겨루는‘월드 바텐더 챔피언쉽’에서 한국 TGIF의 바텐더들이 출전하여 3년 연속 우승을 차지할 정도로 최고의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조직론] TGI 조직구조의 분석
  • 관리팀, 재료손질팀, 썰기팀, 굽기팀 등 수평적으로 많은 분야로 세분화 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만일 주문이 들어오면, 각 팀에서는 맡은바 할당된 임무를 수행한다고 한다. 2.1.2. 수직적 분화TGI는 수직적인 분화에 있어서도 매우 복잡한 형태를 보여주고 있다. 위의 조직도에서 보면 알 수 있듯이, 크게 CEO, 본사 ․ 팀장, 점장, 매니저, 평직원으로 나뉜다. TGI는 (주)푸드스타의 프랜차이즈로서 푸드스타는 롯데기업의 계열사 T.G.I. Fridays 을 운

  • [마케팅] TGIF 마케팅분석과 경영문제 및 해결방안
  • s에 투자하면서 ㈜아시안스타와 합작으로 99년 9월 1일 ㈜푸드스타가 신설되어 T.G.I. Friday’s사업을 이어받게 되었다. 2002년 5월, 식품관광유통업계에서 독보적 위치에 있는 롯데그룹의 T.G.I.Friday’s 인수 계약이 체결되면서 ㈜푸드스타는 새로운 도약과 발전의시기를 맞이하였다. 1992년 3월 개점한 양재 1호점을 시작으로 현재 22개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 최고의 외식기업임을 확고히 하고 있다. ≪TGI Fridays 국내점 연혁≫1991. 3. 21 T.G.I Fidays사업

  • [서비스경영] TGIF 고객만족경영
  • 푸드스타의 코스닥 상장을 준비중인 그는 향후 계획에 대한 질문에“한 우물을 파는 것”이라며 “꿈이라면 식당 중에도 ‘에버랜드와 같은 식당’을 운영하는 식당재벌이 되는 것”이라며 미소를 지었다.(한국경제신문 2001. 7. 25)T.G.I. FRIDAYS의 CS경영 도입 배경시장 환경시장 분석(외식 업계)시장상황외식 시장은 폭발적인 성장을 거듭하여 현재 한참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으며, 외식 산업이 이제 우리 소비생활 및 식생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급

  •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아웃백마케팅전략,아웃백분석,패밀리레스토랑,경영전략분석
  • S 마케팅 전략 사례,2007년-출처기사-신한카드-아웃백,디시뉴스, 2010/05/18 빕스꼼짝마 턱밑까지 쫓아온 아웃백애슐리, 이투데이, 2012/02/02패밀리 레스토랑 1위 다툼 치열,뉴스이투데이, 2012/02/02 아웃백안드로이드 전용 애플리케이션 출시, 머니투데이, 2012/01/18아웃백, 5년 연속 서비스 품질지수(KS-SQI) 1위 기업 수상,연합뉴스, 2006/09/06패밀리레스토랑 빅3 3色경쟁, 매일경제, 2011/11/21빕스, 토종 브랜드 첫 브랜드파워지수(K-BPI) 1위, 머니투데이, 2012/03/1

  • 아웃백 경영전략
  • S 마케팅 전략 사례,2007년-출처기사-신한카드-아웃백,디시뉴스, 2010/05/18 빕스 꼼짝마 턱밑까지 쫓아온 아웃백애슐리, 이투데이, 2012/02/02패밀리 레스토랑 1위 다툼 치열,뉴스이투데이, 2012/02/02 아웃백 안드로이드 전용 애플리케이션 출시, 머니투데이, 2012/01/18아웃백, 5년 연속 서비스 품질지수(KS-SQI) 1위 기업 수상,연합뉴스, 2006/09/06패밀리레스토랑 빅3 3色경쟁, 매일경제, 2011/11/21빕스, 토종 브랜드 첫 브랜드파워지수(K-BPI) 1위, 머니투데이, 2012/0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