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정보회사 듀오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3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들어가는말
- 결혼정보회사(듀오)의 현재
2. 본론
- 회사연혁
- 환경 및 시장분석
- 소비자분석
- 마케팅전략(STP)
- 4P전략
- 경쟁사 분석
- 듀오의 브랜드 인지도
- 듀오의 차별화 전략
- SWOT분석
3. 맺음말
- 듀오의 미래
- 맺으며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2. 본 론 - 회사연혁
1995년 결혼정보호사 듀오 설립
- 1996년 MBC-TV <사랑의 스튜디오>에 매칭자료 독점 공고
- 1997년 결혼정보 모범업체 표창 수상
- 1998년 동종업체 최초로 미주지사(LA)설립
- 1999년 정보통신부 선정 <데이터 베이스 대상>수상
: SBS 기분좋은밤 '결혼할까요' 제작 참여
삼성 에버랜드, LG텔레콤(인터넷폰 서비스)과 업무제휴
<천리안 '99 우수 컨텐츠> 듀오미팅 사이트 선정
99년 히트상품선정 (세계일보사)
대전/충청/광주/호남/인천/경기 종로지사 설립
- 2000년 벤처기업으로 지정
: 듀오넷 미팅/웨딩 전용서비스 오픈
삼성생명 업무제휴, SK텔레콤(n-Top) 서비스
뉴질랜드/울산/창원/수원/전북지사 설립
- 2001년 한국능률협회 선정 <2001년 한국 웹사이트 결혼정보분야 1위>
: 한국일보주최 <코리아 웹 어워즈> 관혼상제부문 우수상 수상
SBS 두남자쇼/KBS 자유선언 오늘은 토요일/SBS 초특급 일요일만세 제작참여
한화투어몰, 잡링크(디아이티) 업무제휴
책 <결혼하기 싫다는 새빨간 거짓말> 출간
MBC 드라마 <어쩌면 좋아>, <결혼의 법칙> 제작협조
세계일보, 2001 히트상품에 선정 (결혼정보 제공 서비스 부문)
100HOT 주최, 상반기 분야별 사이트 순위 1이 (결혼정보 부문)
- 2002년 웨딩컨설팅 서비스 시작
: 보보스(Bobos=Bourgeois+Bohemian) 프로그램 신설
웨딩컨설팅-듀오웨드 서비스 시작
SK텔레콤, KTF, LG텔레콤에 모바일 미팅 서비스 제공
영화 '좋은사람 있으면 소개시켜줘' 제작 지원
Yahoo!와의 제휴를 통한 온라인 결혼/미팅/재혼 서비스 제공
한국일보 주최 '제2회 코리아 웹 어워즈' 결혼정보 부문 우수상 수상
문화일보 선정 2002 <으뜸상품> 수상
경향신문 주최 2002 히트상품 정보서비스 부분 선정
한국일보 선정 2002상반기<히트상품> 선정
한국경제신문 주최 '제2회 한경 Web Awards' 결혼부문 최우수상> 수상
- 프로필 매칭 시스템 도입
: 네이트 , 드림위즈 미팅서비스 제공
프로필 매칭 시스템 도입
모바일 사업 시작 - 듀오 모바일팀 신설
굿데이신문 '2003 상반기 최고 인기사이트' 대상
파이넨셜뉴스 'FINE PLUS' 결혼정보 부문 브랜드 대상
서울경제신문 <히트상품> 수상
한국일보 주최 '제3회 코리아 웹 어워즈' 결혼정보 부문 우수상 수상
- 참고문헌
-
*참고서적*
·현대마케팅(안세원) - 한울출판사
·성공하는 기업에는 스토리가 있다(김민주) - 청림출판
·PR 조직과 운영(마이크 비어드) - 커뮤니케이션북스
·장미보다 사랑을 팔아라(밴스 패커드, 에르네스트 디히터) - 컴온북스
*참고논문(문서)*
·결혼정보회사 (주)선우 보도자료
http://www.sunoo.com/1_research/unmarried/2002-03-29_00.asp
·결혼상담업체 운영 및 이용 실태 조사
http://www1.cpb.or.kr/data/report/text/001063.hwp
·고객에게 허락받는 마케팅(조은정-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
http://www.iram.co.kr/board/general/data/21세기마케팅.doc
·'브랜드 리더십' 전체 요약
http://www.brandconsulting.co.kr/wwwroot/new/브랜드리더십요약.doc
·브랜드의 문화적 관점에 관한 연구
http://www.kadpr.or.kr/4publish/42_pdf/42_16/42_16_02.PDF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인식에 관한 연구
http://www.kadpr.or.kr/4publish/41_pdf/41_2_2/41_2_2_02.pdf
*참고싸이트*
·듀오 http://www.duonet.com
·선우 http://www.sunoo.com
·닥스클럽 http://www.daksclub.com
·인터넷 마케팅 학술 게시판
http://www2.andong.ac.kr/%7Esemperfi/Webboard/webboard.cgi?db=res
*참고 리서치*
·인제대학교 국어교육대학원 남녀 50명 대상
·포항공과대학교 화학과, 물리학과 남녀 30명 대상
·부산롯데호텔 식음료팀 남녀 70명 대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