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정보회사 듀오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들어가는말
- 결혼정보회사(듀오)의 현재

2. 본론
- 회사연혁
- 환경 및 시장분석
- 소비자분석
- 마케팅전략(STP)
- 4P전략
- 경쟁사 분석
- 듀오의 브랜드 인지도
- 듀오의 차별화 전략
- SWOT분석

3. 맺음말
- 듀오의 미래
- 맺으며

※ 참고문헌
본문내용
2. 본 론 - 회사연혁

1995년 결혼정보호사 듀오 설립
- 1996년 MBC-TV <사랑의 스튜디오>에 매칭자료 독점 공고
- 1997년 결혼정보 모범업체 표창 수상
- 1998년 동종업체 최초로 미주지사(LA)설립
- 1999년 정보통신부 선정 <데이터 베이스 대상>수상
: SBS 기분좋은밤 '결혼할까요' 제작 참여
삼성 에버랜드, LG텔레콤(인터넷폰 서비스)과 업무제휴
<천리안 '99 우수 컨텐츠> 듀오미팅 사이트 선정
99년 히트상품선정 (세계일보사)
대전/충청/광주/호남/인천/경기 종로지사 설립
- 2000년 벤처기업으로 지정
: 듀오넷 미팅/웨딩 전용서비스 오픈
삼성생명 업무제휴, SK텔레콤(n-Top) 서비스
뉴질랜드/울산/창원/수원/전북지사 설립
- 2001년 한국능률협회 선정 <2001년 한국 웹사이트 결혼정보분야 1위>
: 한국일보주최 <코리아 웹 어워즈> 관혼상제부문 우수상 수상
SBS 두남자쇼/KBS 자유선언 오늘은 토요일/SBS 초특급 일요일만세 제작참여
한화투어몰, 잡링크(디아이티) 업무제휴
책 <결혼하기 싫다는 새빨간 거짓말> 출간
MBC 드라마 <어쩌면 좋아>, <결혼의 법칙> 제작협조
세계일보, 2001 히트상품에 선정 (결혼정보 제공 서비스 부문)
100HOT 주최, 상반기 분야별 사이트 순위 1이 (결혼정보 부문)

- 2002년 웨딩컨설팅 서비스 시작
: 보보스(Bobos=Bourgeois+Bohemian) 프로그램 신설
웨딩컨설팅-듀오웨드 서비스 시작
SK텔레콤, KTF, LG텔레콤에 모바일 미팅 서비스 제공
영화 '좋은사람 있으면 소개시켜줘' 제작 지원
Yahoo!와의 제휴를 통한 온라인 결혼/미팅/재혼 서비스 제공
한국일보 주최 '제2회 코리아 웹 어워즈' 결혼정보 부문 우수상 수상
문화일보 선정 2002 <으뜸상품> 수상
경향신문 주최 2002 히트상품 정보서비스 부분 선정
한국일보 선정 2002상반기<히트상품> 선정
한국경제신문 주최 '제2회 한경 Web Awards' 결혼부문 최우수상> 수상
- 프로필 매칭 시스템 도입
: 네이트 , 드림위즈 미팅서비스 제공
프로필 매칭 시스템 도입
모바일 사업 시작 - 듀오 모바일팀 신설
굿데이신문 '2003 상반기 최고 인기사이트' 대상
파이넨셜뉴스 'FINE PLUS' 결혼정보 부문 브랜드 대상
서울경제신문 <히트상품> 수상
한국일보 주최 '제3회 코리아 웹 어워즈' 결혼정보 부문 우수상 수상

참고문헌
*참고서적*
·현대마케팅(안세원) - 한울출판사
·성공하는 기업에는 스토리가 있다(김민주) - 청림출판
·PR 조직과 운영(마이크 비어드) - 커뮤니케이션북스
·장미보다 사랑을 팔아라(밴스 패커드, 에르네스트 디히터) - 컴온북스

*참고논문(문서)*
·결혼정보회사 (주)선우 보도자료
http://www.sunoo.com/1_research/unmarried/2002-03-29_00.asp
·결혼상담업체 운영 및 이용 실태 조사
http://www1.cpb.or.kr/data/report/text/001063.hwp
·고객에게 허락받는 마케팅(조은정-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
http://www.iram.co.kr/board/general/data/21세기마케팅.doc
·'브랜드 리더십' 전체 요약
http://www.brandconsulting.co.kr/wwwroot/new/브랜드리더십요약.doc
·브랜드의 문화적 관점에 관한 연구
http://www.kadpr.or.kr/4publish/42_pdf/42_16/42_16_02.PDF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인식에 관한 연구
http://www.kadpr.or.kr/4publish/41_pdf/41_2_2/41_2_2_02.pdf

*참고싸이트*
·듀오 http://www.duonet.com
·선우 http://www.sunoo.com
·닥스클럽 http://www.daksclub.com
·인터넷 마케팅 학술 게시판
http://www2.andong.ac.kr/%7Esemperfi/Webboard/webboard.cgi?db=res

*참고 리서치*
·인제대학교 국어교육대학원 남녀 50명 대상
·포항공과대학교 화학과, 물리학과 남녀 30명 대상
·부산롯데호텔 식음료팀 남녀 70명 대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결혼정보회사 듀오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 회사이미지 각인시키는 작업 병행사랑의 스튜디오, 결혼할까요 등의 프로그램 제작 참여매칭 프로그램 지원, 기타 여러 영상매체에 듀오라는 상품을 브랜드화 시키기 위해 노력 STP분석PositioningProductDMS 철저한 입회심사브랜드 DB 마케팅 성공Promotion지속적 이벤트광고 홈페이지Place지역 네트워크컨설턴트 CM program Price경쟁 중심적 가격통합적 가격DUO마케팅전략국내 최초 DMS( Duo Matching System) 프로그램 개발철저한 입회 심사브랜드 전략데

  • 디지털 시대와 사회적 관계 결혼정보회사 듀오 사례
  • 디지털시대와 사회적 관계결혼정보회사 듀오결혼정보산업의 설립 배경 및 현주소듀오의 약력경쟁사 특징 분석 듀오의 특징 및 시스템4P와 SWOT 분석듀오의 성공 전략듀오의 문제점앞으로 나아갈 길목 차핵가족의 보편화인맥의 축소친분을 통한 소개문화 쇠퇴IMF 이후 좋은 배우자를 찾고자 하는 욕구 증가마담뚜 중매의 문제점 극복공개구혼을 꺼리지 않는 신세대 결혼관념빠르고 편리한 인터넷 매체를 사용결혼정보산업의 설립 배경시

  • 디지털 시대와 사회적 관계 결혼정보회사 듀오
  • 디지털시대와 사회적 관계결혼정보회사 듀오결혼정보산업의 설립 배경 및 현주소듀오의 약력경쟁사 특징 분석 듀오의 특징 및 시스템4P와 SWOT 분석듀오의 성공 전략듀오의 문제점앞으로 나아갈 길목 차핵가족의 보편화인맥의 축소친분을 통한 소개문화 쇠퇴IMF 이후 좋은 배우자를 찾고자 하는 욕구 증가마담뚜 중매의 문제점 극복공개구혼을 꺼리지 않는 신세대 결혼관념빠르고 편리한 인터넷 매체를 사용결혼정보산업의 설립 배경시

  • [결혼마케팅] 결혼정보회사 듀오에 대해서
  • S /I /N /G /L /E /S결혼정보회사 듀오에 대해서S /I /N /G /L /E /S**목 차**1. 들어가는말- 결혼정보회사(듀오)의 현재2. 본론- 회사연혁- 환경 및 시장분석- 소비자분석- 마케팅전략(STP)- 4P전략- 경쟁사 분석- 듀오의 브랜드 인지도- 듀오의 차별화 전략- SWOT분석3. 맺음말- 듀오의 미래- 맺으며※ 참고문헌S /I /N /G /L /E /S1. 들어가는말DUO막말로 사랑이 밥먹여 주지는 않는다. 결혼만큼은 조건 따져서 하는게 현명하다. (25살 女 대학원생)결혼은 하고

  • [경영사례] 결혼정보 시장을 장악한 DUO 듀오 의 성공 전략
  • 제목: 결혼정보 시장을 장악한 듀오 (DUO)의 성공전략Abstract 최근 합리적 만남을 추구하는 사고방식이 확산되고 그와 함께 결혼 정보시장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증가하게 되면서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결혼 정보회사의 전체규모가 성장하고 수많은 경쟁회사들이 설립되고 있다.그 중에서 현재 시장점유율 50%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듀오는 1995년 설립된 이래 건전한 결혼 문화 선도를 이념으로 하여 한국뿐 아니라 해외에까지 지사를 늘리며 성공 기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