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론] 미래에셋 글로벌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NTRO
1.미래에셋 소개
-생각해볼 문제

2.거시환경 분석

3.미시환경 분석

4.경쟁우위 도출

5.미래에셋의 글로벌 전략

6.미래에셋의 향후 전망
본문내용
INTRO – 미래에셋 선정 이유

- 최근 수년간 국내에는 펀드열풍이 거세게 몰아쳤다. 그리고 그 중심에는 불과 10년도 안되어서 한국굴지의 종합 자산운용사로 성장한 미래에셋이 있었다. 미래에셋은 피델리티나 슈로더와 같은 세계적 기업들의 한국 진출에도 불구하고, 2005년, 전체 주식형펀드 수탁고(10조6468억원) 가운데 미래에셋계열 운용사 3곳(미래에셋투신운용, 미래에셋자산운용, 맵스자산운용)의 수탁고(2조1592억원)가 20% 이상을 차지했으며, 규모면에서도 혼합형펀드와 일임형매매펀드(특정 고객의 돈을 위임 받아 운용)를 포함해 4조원 이상이상의 자본을 운용하고 있는 등 금융업계에서 선도적인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미래에셋은 국내에서의 성공에 그치지 않고, 싱가폴, 홍콩 등을 기점으로 해외진출 기반을 마련하며 글로벌 투자 전문 금융그룹으로의 도약을 시도하고 있다. 이러한 미래에셋의 해외진출은 외국자본에 대해 방어에만 급급한 여타 기업들과는 달리, 적극적으로 해외시장에 진출해 위협을 기회로 삼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고 생각된다. 또한 더 나아가 선도적인 미래에셋의 사례를 분석함으로서, 글로벌화가 급격히 이루어지면서 나타나고 있는 세계 금융시장의 통합 움직임에 대하여한국 금융기업이 나아갈 길을 모색해나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으리라는 생각에서 미래에셋을 선정하게 되었다.

- 유로머니 선정 BEST 운용사 & 최고 의 펀드 매니저 보유
- 싱가포르 법인
 CIO Ng Soo Nam : “주목 받는 싱가포르 50인”으로 선정된 싱가포르 최고의 펀드매니저, Schroder Singapore Trust에서 1998년 ~ 2004년까지 탁월한 운용성과와 많은 수상경력으로 유명
 Senior portfolio manager Bernard Lim : 홍콩과 중국투자 전문가 아시아 최고 주식투자 매니저로 “The Asset”지에 선정
- 홍콩 현지법인: 중국과 홍콩중심의 밀착 시장조사와 리서치 지원

1. 미래에셋 소개

1. 1. 회사의 연혁
1999년 12월 : 미래에셋증권 설립 (자본금 500억원)
1998년 : 국내 최초 뮤추얼 펀드출시 / 국내 1호 자산운용사 설립 및 등록
1997년 : 미래창업투자 설립 / 미래에셋 투자자문 설립
2000년 10월 : 업계 최단기간 금융상품 판매잔고 1조원 돌파
2000년 9월 : ‘미래에셋증권’으로 사명변경 (구 "E*미래에셋증권")
2000년 6월 : CDIB 자본유치 (300억) 및 전략적 제휴 조인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미래에셋증권 가치창조
  • 미래에셋증권’의 ‘일에서는 은퇴 삶에서는 데뷔’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공익광고 스타일의 TV광고를 보면서 증권업계에서 후발주자임에도 그 중심을 달리고 있으며 미래에셋증권사를 선택하게 되었다. 우리는 미래에셋증권의 가치창조를 중심으로 조사하고 가치요소 재구축을 위한 전략과 방안으로 정리하였다. Ⅰ. 기업소개1. 기업의 경영이념 & 핵심가치 「열린 마음으로 미래를 내다보고 인재를 중시하자」 ①미래에셋증권은 고객을 위해 존

  • [관광학] 하나투어 향후 경영 전략 방향 및 개선책
  • 글로벌사업아시아 10개, 유럽 3개, 미주 4개, 대양주 5개 지역 등 총 22개 주요 여행지에 직영 법인 및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 직영 네트워크와 투명한 운영과 차별화된 서비스는 높은 고객만족으로 이어져 고객 로열티를 높이고 재구매를 창출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왔다. 그림출처 : http://www.hanatourcompany.com2. 경영전략(1) 전산시스템 여행사는 영업력 있는 자원(man-power) 과 공간만 있으면 된다는 것이 기존의 여행업계의 통념이었다. 그러나 이

  • [서비스마케팅] 미래에셋증권 기업의 가치창조
  • 미래에셋증권,Creative Destruction -미래에셋증권의 창조적 파괴-< 목 차 >들어가기Ⅰ. 기업소개1. 기업의 경영이념 & 핵심가치2. 연혁 Ⅱ. 환경분석1. 내부환경 2. 외부환경3. SWOT 분석Ⅲ. 가치요소 재구축을 위한 4가지 Action Framework1. 증가2. 감소3. 제거4. 창조Ⅳ. 기업의 가치창조 1. 증권업계의 지각변동 –상품의 가치창조 2. 고객의 가치창조 3. 종업원의 가치창조4. 사회의 가치창조5. STP분석6.7P 전략나오기참고문헌들어가기최근 대학생들

  • [국제경영] 전력사업의 글로벌화에 따른 인재육성전략
  • 글로벌 인재 유치 전략1. 글로벌 인재의 정의2. 한국 전력의 현행 신입사원 채용제도의 평가3. 한전의 글로벌 인재 유치 전략Ⅴ. 글로벌 경영을 위한 인재육성 방안1. 해외 인적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전문직의 양성2. 글로벌 협상능력의 강화를 위한 협상전문가 양성3. 한전의 특수성을 살린 글로벌 공공갈등관리 전문가 양성4. 新성장동력 및 지속가능한 발전의 연구인력5. 지방순환근무에 대한 새로운 시각 - 지역적 세계화(Glocalization)Ⅵ. 결 론Ⅰ

  • 증권사 경영전략의 비교 -미래에셋 증권, 대우 증권
  • 증권사 경영전략의 비교Miraeasset Co. Daewoo Co.Catholic.univ. 2009.11contents2. 외부환경 분석3. 내부역량 분석4. 전략수립 및 경쟁우위 분석5. 결 론1. 서 론Catholic.univ. 2009.11글로벌 금융위기의 발생리먼브라더스 사태 / 금융업의 직접적 영향미래에셋 증권, 대우 증권1. 서 론1. 연구 배경 및 목적2. 연구 방법 및 범위비 전목 표내부 분석외부 분석전략의 수립 / 실행경쟁우위성 과방향성, 차별성,가치 분석성과와의 비교비전과의 연계성측정의 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