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자동차 산업의 제휴 및 합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세계 자동차 산업

2. 자동차 산업의 제휴/합병 현황(2002)

3. 자동차 산업의 제휴/합병 변화

4. 마치면서…
본문내용
1981 현대차, 미쓰비시와 기술 제휴
2000 5.7: 현대.다임러.미쓰비시 월드카 공동개발 발표
6.4: 현대.기아차-미쓰비시-자트코TT, 첨단 변속기사업 전략제휴
6.26: 현대차-다임러크라이슬러, 전략적 제휴 체결
2001 1.: 다임러, 현대차 지분(자사주) 약 1% 추가 인수
6.22: 현대차-다임러 상용차 합작 발표
:2002년말 합작법인 출범, 총투자비 1억8천만 달러(50:50)
7.26: 다임러-현대 상용차(DHTC) 공동 출범
:자본금 1천억원(500억원씩 출자), 2005년 연산 10만대 생산
2002 5.5: 현대차-다임러-미쓰비시, 승용차 엔진 합작 법인 '글로벌 엔진 얼라이언스' 출범
11.14: 현대차-다임러 상용차 엔진공장 기공(총 투자비 3천억원)
2003 9.1: 다임러, 현대차 지분 5% 추가 매입 옵션 효력 발생
9.: 다임러-베이징기차, 중국내 승용차 합작 MOU 체결 :현대차, 독점 조약 위반 반발
2004 2.18 : 현대모비스.INI스틸, 2006년까지 미쓰비시상사 보유 현대차지분 2.52% 전량 인수 합의
4.: 다임러-현대차 결별설 제기
4.22: 다임러, 미쓰비시 증자 불참여 및 지원 계획 철회 발표
4.26: 현대차, 다임러와 제휴관계 변경 시사
5.12 : 다임러-현대차, 전략적 제휴 청산 공식 발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경영과의사결정]현대자동차 경영전략 분석 및 향후 전략적 대안(A+리포트)
  • 자동차의 경영이념(5) 현대자동차의21세기 경영목표(6) 현대자동차 21세기 경영계획2. 기업현황3. 매출 및 수출입 현황4. 해외투자사례(1) 중국(2) 미국(3) 인도5. 글로벌 경영전략(1) 경영전략의 변화(2) 전략목표(3) 마케팅전략(4P‘s Mix)(4) STP전략6. 현대자동차의 위기 (1) 강력한 리더십과 컨트롤파워의 중요성의 대두(2) 파업중독 노조엔 법과 원칙이 해법(3) 미래를 이끌 부품산업의 육성으로 극복(4) 임금 오르는데 생산성 떨어지는 현대차III.

  • 현대·기아차 M&A 사례 및 향후 개선 방안,엠엔에이,기업합병,현대기아합병,현대기아,인수합병
  • 및 발전방향1. 요 약우리 팀은 현대차가 기아차를 인수할 당시의 배경과 M&A의 효과를 알아보고, 현재의 현대기아차의 젼략을 분석하고, 앞으로의 전략 방향을 제시 하려 한다.1990년대 이후 세계자동차 산업은 기술 발달과 시장개방으로 거래가 크게 확대되었고, 2000년대를 앞두고서는 규모의 경제, 범위의 경제 효과를 누리고자 M&A 열풍이 불고 있었다. 그때 당시 외환위기로 국내 자동차 기업이 위험해지자 외국계 기업의 인수합병의 대상이 되었다.

  • 르로삼성으로 본 M&A
  • 합병 대상으로 적극적으로 모색하게 되었다. 다른 M&A협상과 마찬가지로 삼성자동차의 인수 협상 또한 서로의 이윤과 관련이 되어있기 때문에 복잡하고 독립변수, 제3자의 영향력 등에 의해 영향을 많이 받았다고 할 수 있겠다. 그럼 각 회사의 설립 배경부터 인수과정, 결과 및 평가를 순차적으로 살펴보겠다. 2. 르노의 설립배경르노자동차는 프랑스의 회사로서 100년 이상 지속되고 국제 자동차산업에서 영향력을 꾸준히 키워나가고 있는 세계적 기업

  • [마케팅] 한국타이어 마케팅 사례
  • 자동차 산업은 포화 상태에 이르러 Bundary less화되었으며 타이어 제조의 자동화 추세로 가고 있다. 이에 세계 유수의 타이어업체들은 생존전략의 일환으로 인원 감축과 일부 저 수익 생산기지의 폐쇄 등 자체 구조조정, M&A등을 통한 글로벌화, 타사의 전략적 제휴 및 중국 등 향후 성장성이 큰 시장에의 진출 등 판매망 확대와 수익성 제고를 위해 방안을 다각도로 모색하고 있다. 그 대표적으로 시장 점유율 3위의 미국의 Goodyear와 5위의 Sumimoto의 합병과 Pi

  • [다국적기업경영전략] 다임러크라이슬러의 글로벌경영전략 Best 5
  • 및 사이트참고 사항 - (자동차 산업, 다임러 크라이슬러(합병), 연구개발, 제휴 등등)Ⅰ. 사례의 선정세계 자동차산업은 기술개발력이 자동차메이커의 경쟁력을 좌우하는 무한 기술경쟁시대를 맞고 있다. 그러나 현재는 일개 기업 차원을 넘어서는 미래형 첨단기술 개발 경쟁 등으로 기업간 전세계적 범위에서의 협력이 확대되고 있어 경쟁 가열과 협력 확대가 동시에 일어나고 있다. 90년대 초반의 장기불황으로 인한 경영악화, 생산설비과잉의 상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