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실용적 욕구와 쾌락적 욕구간의 차이점 -자동차구매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실용적욕구와 쾌락적욕구의 차이점
Ⅱ.본론
1 실용적 욕구
ㄱ. 환경분석
- 시장분석
-소비자 분석
ㄴ. 현대 클릭의 마케팅전략분석
- swot전략
-마케팅믹스(4P)전략
2 쾌락적 욕구
ㄱ.명품의정의와 오해
ㄴ.명품의 소비욕구
ㄷ.현대 에쿠스의 마케팅전략분석(swot전략/마케팅믹스전략)
Ⅲ .시사점
본문내용
제품(Product) 전략
Power : 100마력의 고성능 및 빠른 가속성
다기능성 : 소형차임에도 불구 다양한 수납 공간 활용성을 높임
5도어 한가지 종류를 시장에 출시함으로써 시장을 개척하려는 전략추구
유럽 수출을 목적으로 단순한 선과 넓은 면, 에지 스타일 등
유럽 감각을 추구해 컴팩트 하면서도 강인한 이미지 표현
에어백의 기본장착
엔진의 자체 개발
세미오토매틱의 기본장착

가격(Price)전략
자동차 가격 할인을 마케팅 전략을 수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 행동 요약
  • 소비자 에게 열심히 귀를 기울인다.★ 매일 매일 생활속에서 끊임없는 상표선택을 하고 기업은 소비자들이 자사상표를 선택하도록 하 기 위해 가능한 마케팅 노력을 동원하여 소비자들을 설득하려 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은 기업들 이 쏟아붓는 마케팅자극에 의식적 혹은 무의식으로 영향을 받는다.★ 마케팅 컨셉트 - 기업의 경영이념으로 채택- 현대의 마케팅전략은 충족되지 않은 소비자욕구를 발견하여 이를 충족시켜야 한다.1.1 마케팅이란 무엇

  • [논문계획서][유통] 인터넷쇼핑몰에서 VMD요인이 품질지각, 쇼핑가치, 구매의도,쇼핑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제품을 구매하고 사용한다. 고객이 쇼핑을 하는데 있어서 추구하는 궁극적인 목표는 제품자체를 구매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쇼핑에 의해서 얻게 되는 가치를 구매하는 것이라 볼 수 있다. 즉 마케팅 행위의 교환물로서의 제품은 가치의 집합체로서 규정할 수 있다. 이러한 가치는 의도한 결과를 의식적으로 추구함으로써 발생한 실용적 결과와 쾌락적 반응과 관련된 결과의 두 가지 측면으로 인식될 수 있는데 이는 인간행동

  • [소비자행동론] mp3 아이리버 소비자행동분석
  • 욕구에 기반함3)온라인 커뮤니티의 특징▪인터넷 커뮤티케이션의 도구(tool)▪커뮤니티의 회원을 규정하는 룰(rule)▪회원들에 의한 협동적인 생산물▪회원들의 반복적인 사용커뮤니티 회원들의 커뮤니티사이트에 대한 애호도(loyalty) 형성: 회원간의 커뮤니케이션은 쌍방을 넘어 다자간의 의사소통이며, 반복적인 회원들의 교류는 신뢰를 구축4) 성공적인 커뮤니티형성을 위한 전략적 과제▪인터넷 소비자들의 주의(attention) 유발▪방문자 수(web tr

  • [소비자행동] 사회계층
  • 마케팅전략1. 사회계층과 소비자행동(1) 사회계층과 소득소비자의 구매행동 예측력 -Coleman은 사회계층과 소득을 통합하여 특권층(overprivileged)과 비특권층(underprivileged)으로 구분하였다. 종속변수가 제품의 소유나 사용여부일 경우 소득이 더 뛰어난 예측력이 되며, 사용의 빈도가 종속 변수일 경우에는 사회계층이 더 뛰어난 예측력이 된다. (2) 구매행동-의류사회계층에 맞는 자아image에 적합한 옷중상류계층의 여성들이 하위계층의 여성들보다

  • [조직행동론] 무역경영사
  • 전략의 최우선무기로 인식하기 시작함에 따라 인적자원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었다. 구성원들이 조직생활을 의미 있고 보람 있게 영위하도록 하는 소위 근로생활의 질(Quality or Work Life : QWL)에 증대에 초점을 맞추어 연구되어지고 있다.조직행동을 연구하는 궁극적인 목적은 조직효과성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인간의 행동을 과학적으로 분석한 지식을 응용하는데 있다. 조직행동론에서 조직의 효과성은 직무만족, 조직몰입, 조직시민행동, 생산성 등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