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의사결정과 브랜드 선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고려 상표군

2.의사결정 프레임

3.시장구조

4.맥락효과
본문내용
2.의사결정 프레임
프로스 펙트 이론
준거의존성 소비자가 대안을 평가할 때 개개인의 준거점을 중심으로 이익과 손실을 비교하여 상대적인 가치를 결정함

손실회피경향-손실은 같은 크기의 이익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더 크게 지각됨

예) PCS의 경우 지각된 품질의 손실(L)이 가격의 이익(G)이 주는 효용보다 크게 느껴
011브랜드에 대해 더 큰 효용을 느끼게 됨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다른사이트에 있는 자료와 중복이네요. 돈 아까워요~
  • rnj***
    (2009.09.14 02:52:10)
회원 추천자료
  • [브랜드 선호도와 패션 마케팅] 브랜드선호도 와 패션 마케팅 전략
  • 브랜드선호도 와 패션 마케팅 전략목차제1장 서론 제 2장 이론적 고찰 제 1절 브랜드의 이미지와 선호도 1. 브랜드 이미지의 본질 2. 브랜드 선호도 형성 영향 요인 제 2절 해외 브랜드 선호도와 원산지 효과 1. 해외 브랜드 선호도의 의의2. 제조국 이미지와 해외 브랜드 선호도의 본질 3. 제조국 이미지와 해외 브랜드 선호도의 영향 요인 제 3절 소비자의 브랜드 선택 행동1. 소비자의 브랜드 선택 행동 영향 요인2.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3. 1

  • [마케팅관리론] 감성마케팅에 관한 조사
  • 소비자에게 최적의 감성적 콘텐츠 및 메시지를 최적의 시간과 장소에서 전달할 수 있어야 한다.감성의 영향을 받은 의사결정은 이성적 사고만으로 내린 경정에 비해 더 깊게 그리고 더 오랫동안 지속된다. 가격과 제품을 기반으로 하는 비즈니스 관계는 구매유인이 존재하는 동안만 유효하다. 따라서 판촉 활동이 끝났거나 다른 업체에서 더 나은 제품을 출시한다면 이러한 관계는 유지될 수 없다. 1)동종 브랜드의 동종 제품 간 이성 마케팅에서 감성

  • [소비자행동] 제품의 구매에 따른 소비자의 의사결정과정
  • 소비자 행동에 대한 이해에 큰 관심을 두게 하였다. 기업은 효과적인 판매활동을 위해 소비자 행동을 소비자 개개인의 성향 뿐 아니라 환경적 영향요인까지도 고려하여야 한다. 소비자가 구매를 하는 과정에 대한 충분한 이해와 구매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한 분석이 바탕이 되어야 더욱 합리적인 마케팅 방안을 구축할 수 있을 것이다. 이에 우리는 3가지 서로 다른 제품을 선택하여 상황별 가정한 각 구매활동을 소비자 의사결정 과정과 정보

  • 제품의 구매에 따른 소비자의 의사결정과정,소비자의사결정과정,소비자행동사례
  • 소비자 행동에 대한 이해에 큰 관심을 두게 하였다. 기업은 효과적인 판매활동을 위해 소비자 행동을 소비자 개개인의 성향 뿐 아니라 환경적 영향요인까지도 고려하여야 한다. 소비자가 구매를 하는 과정에 대한 충분한 이해와 구매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한 분석이 바탕이 되어야 더욱 합리적인 마케팅 방안을 구축할 수 있을 것이다. 이에 우리는 3가지 서로 다른 제품을 선택하여 상황별 가정한 각 구매활동을 소비자 의사결정 과정과 정보

  • 슈퍼스타K시즌4,슈퍼스타K4,슈퍼스타K마케팅전략,맞춤형서비스사례,서바이벌오디션프로그램,오디션프로그램
  • 브랜드가 갖는 정점이 단점을 보상하여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보상적 방식과, 중요한 속성에 따라 브랜드를 평가하고 선택하는 비보상적 방식이 있다. 이러한 일련의 과정을 거친 소비자행동은 구매로 이어진다. 이 구매행동에는 복합적 의사결정, 브랜드 충성도, 관성적 구매, 제한적 의사결정 이라는 네 가지 유형이 존재한다. 또한 기업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구매 후 행동도 주의 깊게 지켜봐야 한다. 구매 후 행동이란 소비자가 구매한 제품이나 서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