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Microsoft의 시장 지배력 남용 행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EU 판결문 요약

2.Daum 사례의 적용

3.네트워크 효과와 공정거래법

4.우리 조의 견해
본문내용
신문 기사 검색
2001. 09. 05 - 다음, MS에 대해 공정거래법 위반 신고서를 공정위에 제출

2001. 09. 27 - 라이코스코리아(주)와 (주)다음커뮤니케이션, 한국통신하이텔 등
P2P 협회 소속 총 18개 사는 윈도 XP의 출시에 대해 업계 공동성명서 발표

2001. 10. 04 - 한국 마이크로소프트㈜(당시 대표이사 고현진)를 상대로
'윈도XP 판매금지'를 청구하는 소장을 서울지방법원에 제출

2003. 08. 01 - 서울중앙법원은 현행 공정거래법이 사인에게 끼워팔기금지 청구권을
인정하지 않음을 근거로 청구를 기각함

2004. 04월 - 미 마이크로소프트 코퍼레이션과 ㈜한국 마이크로소프트를 상대로
다음 측은 '윈도XP의 메신저 끼워팔기 및 PC 운영체제 시장에서의
시장지배적 지위 남용'에 기한 손해배상청구소송을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제기

2004. 06월 - 공정거래위원회, 한국 MS에 대한 현장실사 시작 12월경에 심의와 함께
최종결론 내리겠다고 발표 두 개의 상품이 별개 제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관계개론] 국제정치의 행위자로서 다국적기업
  • 시장에서의 위치 및 영향력 1. 들어가며 2. Microsoft 3. MS사의 문제점 4. 미정부의 MS사에 대한 규제 조치 4. MS사 현황Ⅶ. 결론 - 초국적 기업과 삶의 긴밀성Ⅰ. 서론오늘날 국가보다 큰 대규모의 경제로 국제관계 속에 새로운 행위자로 대두되고 있는 다국적기업은 본질적으로 제2차 대전 이후에 새로이 생성된 것이라 볼 수 있다. 하지만 이것은 국민경제 내부에서 생산과 자본의 집적-집중을 기반으로 성립된 독점체의 형태로 부터의 출발이라고 본다

  • [면접상식]면접상식용어풀이(경제,행정,상식관련용어정리200pageㄱ~ㅎ,a~z)
  • 시장의 형태를 분석하여 공통적인 경제문제들이 어떻게 해결되며 또 그렇게 얻어진 경제문제들의 해결이 사회적으로 얼마나 바람직한가를 평가하는 것. 따라서 미시경제학의 주요대상은 소비자와 생산자들의 경제행위분석과 자원배분의 평가이고, 시장구조분석이 주요내용중의 하나이다.민간위탁(民間委託)각종 법률에 규정된 행정기관의 사무중 일부를 지방자치단체가 아닌 법인단체 또는 그 기관이나 개인에게 맡겨 그의 명의와 책임하에 행사

  • [경영학] 가격 책정 전략 - 끼워팔기
  • 시장독점이 효율적이며, 소비자도 저렴하게 프로그램을 구할 수 있는 것이라고 주장한다. 즉, 이러한 사태는 독점적 지위의 남용이 아니라는 것이다. 이러한 두 쟁점의 대립의 축에는 독점 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이라는 법이 존재한다. 이 법은 시장경제를 원활히 운용하기 위하여 제정된 법이다. 지금부터는 우선 독과점에 대한 기본 법률부터 알아본 후 MS가 끼워팔기 한 것에 대해서 정당한 행위였는지 아니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자3) MS사의

  • [정보사회] 현실에 비추어 본 낙관론과 비관론
  • 대한 저항운동 등 정보화의 사회적 파장에 대한 카스텔의 저술은 정보사회에 관한 결정판으로 여겨지고 있다. █ 디지털 다위니즘Evan I. Schwartz 지음|Broadway Books(1999. 6)(네오넷코리아)█ 파놉티콘 - 정보사회 정보감옥█ 미디어와 정보사회 - 오택섭 외 지음 | 나남 펴냄█ 정보사회의 이해 -임현경, 이종구, 백욱인, 김해식, 김종철, 조형제, 권태환, 한상진, 정준영, 정이환, 정건화 지음 | 미래M&B 펴냄█ 한국정보통신 연구소 (ETIS)█ www.microsoft.com

  • 비즈니스모델 개발 중간고사 정리본
  • 시장 확대에 대한 Can-Doism 실현- “소프트웨어가 하드웨어를 바꾼다” 신념② 근검, 절약정신- 근면 절약의 청교도정신- 절약정신(비행기 2등석/일반 호텔/ 햄버거)③ 일등기업주의 정신-일등기업주의 경영사상- 일등주의 정신적 신념④ 분석력과 예측능력- 21세기 정보화 사회의 모델 제시- Microsoft사의 장기적 비전 제시- 차세대 컴퓨터/커뮤니케이션 기술개발전략⑤ 사업보국주의 정신(빌 게이츠 재단)- 지역사회의 기여- 영재육성에 주력-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