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론] 브런치 카페 매뉴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 1

1-1. 브런치의 정의
1-2. 브런치 카페 소개


Ⅱ. 본론 ---------------------------------------- 3

2-1 브런치 까페 선정 배경
2-2 각 지역별 브런치 까페 분석
2-3 브런치 카페의 SWOT분석
2-4. 브런치 카페의 메뉴분석과 웰빙성 파악


Ⅲ. 결론 ----------------------------------------- 9

3-1. 브런치 카페의 나아갈 방향
3-2. 새로운 한식 브런치 메뉴개발
3-3. 프랜차이즈 가능성

본문내용
Ⅰ. 서론

우리나라에 웰빙문화가 자리잡은지도 수년이 되었다. 이제는 웰빙도 진화하는 시대다. 단순히 몸을 건강하게 만드는 운동이나 음식이 다가 아닌 시대가 된 것이다. 육체적인 건강은 당연히 포함되어야 할 요건이고, 그보다 한발 더 나아가 정신적인 웰빙을 추구하는 경향이 확산되고 있다.
우리가 주제로 정한 브런치 시장은 요즘 젊은 세대의 웰빙의식을 잘 반영한 시장이라고 할 수 있다. 아침과 점심시간 사이에 편안한 마음, 여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부드럽고 따뜻하며 신선한 음식을 먹으면서 오감이 충족되는 식사를 즐길 수 있게 한다.
브런치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원인으로 ‘주5일 근무제’의 도입과 ‘휴(休) 트렌드’를 들 수 있다. 주5일 근무제로 한결 여유로워진 주말, 친구·가족·연인과 한가롭게 맛과 분위기를 살린 브런치를 즐기는 것이야말로 휴 트렌드에 딱 들어맞는다.

1-1. 브런치의 정의
통상의 아침식사와 점심식사 중간의 늦은 오전 시간대에 먹는, 흔히 아점(아침 겸 점심)이라고 부르는 식사의 영어 표현이다. 영어 breakfast와 lunch를 합성한 말로 주로 미국에서 쓰는 구어체 표현이 들어와서 쓰인 것이다.

1-2. 브런치 카페 소개
사실 브런치는 미국 문화의 유입으로 몇 년 전부터 서울 강남권의 부유층을 중심으로 유행하기 시작한 문화 중 하나다. 하지만 최근 주 5일제의 도입과 함께 브런치 문화가 대중화되면서 브런치를 즐길 수 있는 까페가 점점 늘고 있고, 브런치 메뉴 또한 점차 다양화되고 있다.
서울에 위치한 브런치 카페를 분당, 이태원, 청담의 세 지역별로 나누어 특성과 종류에 대해 아래의 내용과 표 1-1을 통해 정리해 보았다.

1. 분당 까페 거리
분당은 일반적인 도시 형태와는 달리 거주민들의 대부분이 외지인들인 위성도시이며 주민 중 대다수가 서울로 출/퇴근하는 전형적인 배드 타운의 모습을 띄고 있다. 따라서 분당의 브런치 시장 주 고객은 낮시간에도 도시내에 거주하는 주부와 자녀들이 될 것이다.
분당구 정자동의 주상복합건물 ‘파라곤’과 ‘상떼뷰리젠시’ 사이 골목 가로수 아래 약 500m 거리 양쪽으로 60여 개 유럽풍 상점들이 줄지어 있다. ‘분당의 비벌리힐스’, ‘리틀 청담동’으로 통하는 이곳을 어떤 사람은 분당의 청담동, 일명 ‘청자동 거리’라고 부르기도 한다. 주말이면 입 소문을 타고 서울, 용인에서 찾아오는 이들로 북적댄다.
참고문헌
레이다경제연구소 2006.09.18
부동산뱅크 이정민 기자
상가뉴스 레이다 2006.09.18
식품재료학/교문사/ 홍진숙. 박혜원. 박란숙. 명춘옥. 신미혜. 최은정. 정혜정/ 2006.09.12
음식토정비결- 해진서관/ 전영순. 하정화/ 1999.06.25
조선일보 2005.05.19
한겨레 신문, 2004.08.24
(주)CS라인컨설팅부장 한연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식품경영] 뚜레쥬르의 기업전략과 마케팅 전략 분석-파리바케트와의 비교 중심으로
  • 브런치 세트메뉴 영양성을 강조한 라인 확대이며price측면에서는 주 이용 고객할인서비스, 제품 portion size 축소, place측면에서는 오피스 상권에서 카페형 매장 전환, 배달서비스, promotion측면에서는 주부 모니터링 시스템, 고객 메뉴 제안 공모, 시식회 등의 다양한 제안을 할 수 있었다. 이를 간략하게 정리하면 우리의 타겟 소비자인 2635 바쁜 직장인을 위하여 브런치메뉴를 개발하여 아침을 해결할 수 있게 하고 쉬는 시간, 퇴근 후에 언제든지 들러 편안

  • [사업계획서] 바게트 & 커피 전문점
  • 외식업계에 떠오르고 있는 lunner메뉴와 고객들이 좀더 다양한 음식을 원하는 Fresh food 에 대한 요구, 커피음용의 습관화라는 아래 세 가지 내용에 부합시킬 수 있는 바겟델리는 앞으로 경제적, 사회적으로 큰 수익과 효과를 얻어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되어져 바겟델리 창업을 하려 한다.(1)러너(lunner)러너는 점신(lunch)과 저녁(dinner)사이 간편하게 즐기는 것으로, 바쁜 일정에 점심을 놓친 직장인이나 학생들에게 식사대용으로도 좋고, 브런치보다 다

  • [호텔 레스토랑 경영론] 쉐라톤 워커힐 식음료 부서에 대해
  • 개발 및 상품 개발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둘째, 호텔 내의 마케팅 활동이 충실한 이론에 분석을 통한 것이라기보다는 감에 의한 선임자의 답습 정도인 세일즈 형태를 띠고 있다.셋째, 비용절감을 위해 좀더 효과적인 인력배치 등을 연구, 서비스의 부재를 막으면서 인력을 절감할 수 있는 방안을 연구해야 할 것이다.넷째, 우수한 인력의 채용과 함께 채용된 인력을 위해 지속적이고 장기적인 서비스 교육 프로그램인 워커힐 아카데미의 보다 효과

  • [외식산업] 외식업계의 주목 받는 프랜차이즈 기업
  • 카페 베네를 선정 하였다.Ⅱ. 본 론1) BBQ➀ 기업소개➀-1. BBQ 소개BBQ는 (주)제너시스 BBQ의 순수 국내 토종 브랜드로서, 1995년에 설립된 이 기업은 세상에서 가장 맛있고 신선한 닭고기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다양화되는 소비자의 식문화 욕구를 충족시킴과 동시에 국내 외식산업을 발전시켜 국가 경제에 기여하고자 하는 의지에서 설립된 국내최고의 닭고기 전문 프랜차이즈 업체이다. BBQ는 Best of Best Quality의 약자로 세상에서 가장 맛있고 건강한 치

  • 뚜레주르,제빵산업,시장분석,파리바게뜨,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브런치 세트메뉴 영양성을 강조한 라인 확대이며price측면에서는 주 이용 고객할인서비스, 제품 portion size 축소, place측면에서는 오피스 상권에서 카페형 매장 전환, 배달서비스, promotion측면에서는 주부 모니터링 시스템, 고객 메뉴 제안 공모, 시식회 등의 다양한 제안을 할 수 있었다. 이를 간략하게 정리하면 우리의 타겟 소비자인 2635 바쁜 직장인을 위하여 브런치메뉴를 개발하여 아침을 해결할 수 있게 하고 쉬는 시간, 퇴근 후에 언제든지 들러 편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