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통주의 현황과 활성화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전통주의 정의, 비교 및 현황

본론
Case Study
외국사례 비교 및 분석
신문 기사
SWOT

결론
전통주의 활성화 방안
본문내용
전 통 주 의 정 의
전통문화의 전수, 보존에 필요하다고 인정하여 문화재청장 또는
특별 시장, 광역시장, 도지사가 추천한 주류
농림부 장관이 주류부문 전통식품 명인으로 지정하고
국세청장에게 추천한 주류
1999년 2월 5일 이전에 제주도지사가 국세청장과 협의하여 제조,
허가한 주류
관광 진흥을 위하여 1991년 6월 30일 이전에 건설교통부 장관이
추천하여 주류 심의 위원회 심의를 거친 주류
우리 땅에서 생산되는 곡물을 주재료
물 이외의 인위적인 가공, 첨가물 없이
누룩을 발효제로 익힌 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건강식품 사업계획서] 건강식품 사업계획서
  • 한국원자력연구소 방사선응용팀 노영창 박사는 과학기술부 중장기계획 사업의 일환으로 99년 4월부터 2년간 4천만원의 연구비를 투입해 합성고분자와 키토산, 숯, 알지네이트 등으로 만든 드레싱을 개발하는데 성공했다고 최근 밝혔다. 습식드레싱제는 세계시장이 작년약 6억 8천만불로 추산되며, 제품종류도 다양하지만 국내의 경우 아직 외국수입제품을 일부에서 사용하고 있는 상황이다.4. 중장기 프로젝트키토산 및 키토올리고당 분리정제

  • [FTA시대의 국내 농산품 수출 활성화 전략] FTA시대의 국내 농산품 수출 활성화 전략
  • FTA시대의 국내 농산품 수출 활성화 전략차 례Ⅰ. 서 론 Ⅱ. 농수산물 시장개방과 농산물의 수출현황 1. 농수산물 시장개방 Ⅲ. 농특산품 수출 성공사례 1. 영동 배 2. 보은 속리산 방울토마토 3. 한국산 전통주의 세계화 방안 4. 사례를 통해 본 수출농업의 성공요인 분석Ⅳ. 농특산품 수출활성화 방안 1. 우리 농업의 생존전략 2. 농특산품 수출환경의 변화 3. 주요 품목별 수출 활성화 전략 4. 수출 활성화를 위한 개선과제 Ⅴ. 결 론 참고문헌 Ⅰ.

  • 우리나라 전통주 관광상품 방안
  • 현황The New Paradigm of Traditional alcoholic beveragesCulture Of Korean Alcoholic Beverages2.4. 우리나라 전통주의 관광상품화 방안1. Product3. Place2. PricePromotion한국 전통주의 세계적 상품화2.생산의 전문화4.디자인 개발1. 상품의 브랜드화3.종류와 이용의 다양화4.술 축제 활성화6.각종 국제회의의 공식주로 도입1.관광 코스 중 전통주 체험 코스도입2.전통주 전승 경로 확중3.장인 교육시설5.전통주 시음행사1.품질 보증을 통한 고급화4p 분석전체 흐름도1.전통

  • [해외탐방]일본 기키사케시와 사케의 품질인증제 탐방을 통한 막걸리의 다양성 보존과 고급화 방안 모색
  • 방안, 2009한국농촌경제연구원, 전통주 국내외 산업현황 및 세계화 가능성 조사, 2009한국농촌경제연구원, 민속주 및 농민주 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정책과제, 2007국세청, 국세통계연보한국농촌경제연구원, 전통주 국내외 산업현황 및 세계화 가능성 조사, 2009대한주류공업협회. 국세청 출처한국농촌경제연구원, 전통주 국내외 산업현황 및 세계화 가능성 조사, 2009한국 농촌 경제연구원(이동필), 일본의 청주산업 현황과 시사점 2009년한국 농촌 경제

  •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 현황2.하회마을의 인프라3.하회마을의 문화관광상품4.시장세분화에 의한 표적시장 설정5.하회마을의 마케팅 믹스(4P)6.하회마을의 S.W.O.T분석7.안동하회마을의 성공요인8.낙안읍성 마을의 현황9.낙안읍성마을의 표적시장 및 S.W.O.T분석 10.낙안읍성의 마케팅 믹스11.실패사례 로서의 낙안읍성 문제점결론 관광상품화를 위한 전통민속마을 개발 방안참고문헌1. 민속마을의 배경 및 목적세계관광기구(WTO)는 2010년의 국제관광객 수를 약 10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