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도요타 글로벌화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북미 시장 진출 전략

Ⅲ. 한국 시장 진출 전략

Ⅳ. 중국 시장 진출 전략

V. 유럽 시장 진출 전략

VI. 결론
본문내용
도요타 기업소개
회사창립 : 1937년
본사 소재지 : 도요타시
CEO : 오쿠다 히로시
종업원 수 : 27만 5100명
매출액 : 791억 1400만 달러
전세계 생산대수 : 456만대, 세계 3위
주요모델 : 랙서스, 카롤라, 크라운, 스타렛

미국시장 진출 전략
1.상황분석
1)시장분석 
①수요분석  
-수요의 성장분석
예전에 미국은 캐딜락,뷰익,링컨 등이 큰 인기.  
-수요의질적분석
렉서스는 고급차 시장의 소비자의 성향 파악을 통하여 성공할 시장을 찾을 수 있었다. 특정 브랜드에 충성적이지 않은 소비자들은 독일 고급차인 벤츠나 BMW가 우수한 품질과 성능을 가짐에도 불구하고 유럽차 특유의 딱딱한 승차감과 비싼 값 때문에 조금 품질이 불만스럽더라도 미국의 대형차인 캐딜락과 링컨을 구매한다는 것을 알았다.
②경쟁자 분석
-벤츠, BMW, 재규어, 링컨, 캐딜락 등이 있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토요타(도요타, 도요다)의 연혁, 환경, 토요타(도요타, 도요다)의 조직구조, 조직리더, 토요타(도요타, 도요다)의 자동차산업, 토요타(도요타, 도요다)의 전자산업, 토요타(도요타, 도요다)의 글로벌21프로그램
  • 도요타자동차는 우선 과잉인력의 축소와 각각 세분되어 있는 부서들의 통합, 그리고 해외사업 조직의 강화를 통하여 전략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해외사업법인들이 지역적 특성에 맞는 전략을 구사할 수 있는 기반을 형성해야 한다고 본다.1) 조직개편의 필요성① 신개념의 자동차 개발의 필요성(지속적경쟁 우위확보)② 변화의 급변성-자동차 제품 주기의 단축, 수용의 다양성, ③ 자동차 산업의 만성적 생산 과잉④ 글로벌화에 적합한 조직 구조 개

  • [마케팅] 생산 및 연구개발의 세계적인 배치와 조정-현대자동차 사례(A+레포트)★★★★★
  • 전략적 제휴나 동맹을 맺고 공동으로 기술개발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논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교수는 또 “정부가 하이브리드카 세제 지원을 확정하지 못해 양산이 2010년으로 미뤄진 것은 유감”이라며 “현대차의 노력도 노력이지만 외국계 자본에 시장을 선점당하기 전에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이 있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미래차 개발에는 하이브리드 시대, 수소경제시대에 대비한 현대차의 연구ㆍ개발 열정 이외에 정부의 전폭적인 지

  • [경영정보시스템] 도요타 JIT 시스템
  • 성공 없이는 경쟁력 제고와 고객만족, 나아가 기업경영의 재무적인 경영성과로까지 이어지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이에 IT와 연계되어 글로벌화 되어가고 있는 기업 경영의 문제점 밑 그에 따른 사례와 기업별 경영개선 전략을 통하여 실무적인 면에 대한 알고자 “도요타의 JIT 생산 방식”을 선택하게 되었다. 1970년대 후반부터 JIT (Just In Time) 생산 시스템은 생산 실무자뿐만 아니라 연구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끌었다.JIT의 철학은 도요타 자동차

  • [학사][국제경영]전략적제휴 분석 및 성공사례 연구
  • 전략적 제휴의 타당성 및 전략적 분석.9성공사례연구1.포드-마쓰다의 헤로모실 프로젝트를 통한 전략적 제휴.172.미원과 인도네시아의 합작 투자19결 론-앞으로 나아갈 방안.20(자체 기술력 개발을 위한 과감한 투자가 필요)서 론문제제기와 연구 목적오늘날 기업은 글로벌화의 가속화, 소비자 욕구의 다

  • [세계기업전략론]포드 `FORD` 경영전략 및 한국진출현황
  • 성공요인(Key Success Factors)1-3 규모의 경제효과1-4 기술 집약의 중요성1-5 승용차 중심의 선진국 주도산업1-6 국제화 및 범세계화(Global Industry)2. 포드 기업분석( Ford Motor Company )2-1 회사개요2-2 회사연혁2-3 경영전략2-4 판매 현황(마케팅현황)2-5 경영 실적2-6 포드의 주요타깃(Target)시장3. 포드의 현재 경영전략3-1 포드의 신전략(전 CEO 잭 내서)3-2 포드의 구조조정 및 전략적 제휴3-3 부품업체와의 통합사례 3-4 포드의 e-business 3-5 환경문제에의 관심(경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