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창고운영사례] 제 3자 물류와 한국 GW 물류(스타벅스코리아의 물류업무와 관련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제 3자 물류
1. 개념
2. 장·단점
Ⅱ. 한국 GW물류에 대한 사례연구
1. 한국 GW물류㈜ 소개
2. 한국 GW물류㈜의 사업 강점
3. 스타벅스코리아의 물류 흐름도
4. 스타벅스코리아의 물류센터
5. 물류관리시스템
6. 결론
본문내용
Ⅰ. 1. 제 3자 물류(TPL)의 개념
제3자란?
- 물류채널내의 다른 주체와의 일시적이거나 장기적인 관계를
지닌 물류채널 내의 대행자 또는 매개자

2) 제3자 물류(third-party logistics)란?
- 화주와 단일 혹은 복수의 제3자간에 일정 기간동안 일정
비용으로 일정서비스를 상호 합의 하에 수행하는 과정
–CLM(미국물류관리협회)-
참고문헌
1. www.istarbucks.co.kr 스타벅스코리아
2. www.logisroad.com 물류혁명코리아
3. www.gwlogis.com 한국GW물류
4. www.naver.com
6. 물류 및 공급체인관리, David Simchi-Levi 외 2명
7. 스타벅스와 감성마케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유통환경
  • 관련되어 있어 유통부문을 관장하는 중앙 행정부서도 재정경제원, 상공부, 농림수산부, 건설교통부 등을 주축으로 거의 모든 부처가 직․간접적으로 관계하고 있다. 이렇게 이들 부처가 다원적으로 관할하고 있지만 부처간 상호 업무분담이나 협조체제가 미흡하고, 하부의 지방행정부처로 갈수록 유통행정이 취약하여, 때로는 정책목표의 조정, 정책수입의 협조 및 효율적인 정책추진을 위한 장치가 필요하다.2) 상거래 질서의 혼란 정부에서 그 동

  • 르카프 마케팅전략
  • Ⅰ. 사례선정동기르까프고령화 사회와 웰빙 열풍이 불게 되면서 건강하게 오래 사는 것을 추구하는 사람들은 점차 늘어나고 있다. 이에 따라 국내의 스포츠 시장의 규모는 점차 커지고 있다. 하지만 국내 스포츠 브랜드 시장은 대다수의 거대 외국기업이 점유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와 더불어 국내외 경제상황이 좀처럼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는 가운데 스포츠 브랜드업계에서는 불황기를 극복하기 위해 공격적인 사업계획들을 수립하여 기존의 소

  • [마케팅] 스타벅스와 카페베네 경쟁전략 분석
  • 스타벅스의 유통 시스템이 큰 기여 덕분이다. 2) 자물류시스템또한 스타벅스는 한국GW물류(주)와의 3자 물류 시스템을 통해 유통에서의 효율을 극대화 하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3) 입점스타벅스는 주로 유동인구가 많은 대도시의 주요상권 지역에 입점한다. 충분히 고객이 많다고 생각하는 경우에는 한 지역 다점포 전략을 취하기도 하며, 반대의 경우에는 아예 입점하지 않는다. 이러한 스타벅스는 모든 매장이 직영점으로 운영되는 철저한 폐쇄적 유

  • 유통산업, 물류산업
  • 운영하며 해외진출 애로해결센터 대상은 할인점, TV홈쇼핑, 프랜차이즈시스템 등 해외진출 유망업태 중국동남아 등 전략시장에 대한 꾸준한 연구가 계속되고 있음. ② WTO서비스 협상에 적극 대응하여 해외진출 촉진 - 중국, 동남아국가 등 가능성이 높은 시장 중심 9. 국내 유통산업의 발전사례 (한국 P&G)한국P&G는 생리대(위스퍼), 기저귀(팸퍼스,큐티), 화장지(코디,샤민), 모발미용(비달사순,팬틴), 주방세제(조이) 등 생활용품을 판매하는 회사로써

  • [생산관리] 민들레영토와 스타벅스 전략분석
  • 물류STARBUCKS이천 물류센터양산 물류창고시애틀 배전공장싱가폴 SRDC양산 물류창고이천 물류센터스타벅스 매장(수도권/중부)스타벅스 매장(그 밖의 매장)한국 GW물류담당- 한국 GW물류라는 제 3자 물류를 통하여 물류비용 절감, 재고비용 절감.- 시스템화된 물류네트워크 (SCCO- Supply Chain Coffee Operation)를 통해 수․발주 및 수․배송, 유통, 보관, 하역 등을 관리 DC(Distribution Center) -커피, 초콜릿, 머그컵,각종 재료(시럽 등)의 재료가 모두 보관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