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토토 TOTO 정보 제공 및 예측 사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3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Summary
A. Customer Needs
B. Sports TOTO?
C. Target Market
D. The competition
E. The team
F. Risk
G. The financial plan
H. Long-term Strategy
I. Profit Model
II. Business Background
A. TOTO overview
B. Business needs and product
III. Market Research and Analysis
A. Customers
B. Market Size
C. Competition and Competitive Edges
D. Estimated Market Share
IV. Marketing Plan
A. Overall marketing strategy-STP strategy
B. 4P analysis
V. Finance
A. Expectative sale
B. Cost assumptions
C. Pro forma income statement
D. Pro forma cash flow analysis
E. Pro forma balance sheet
VI Management Team
A. Organization
B. Ownership and management compensation
C. Other investors
D. Employment and stock distribution
E. Other shareholders and rights
F. IPO plan
G. Supporting professional advisors and Services
VII. Overall Schedule
VIII. Critical Risk, Problems, and Assumptions
IX. Long Term Strategy
- 본문내용
-
I. Summary
0. 전체 요약
영국, 이탈리아 등 선진 유럽국가에서는 '풋볼 풀스', 'TOTO 칼 치오', '라 퀴니 엘라'와 같이 축구 경기 결과에 베팅을 하는 게임에 매주 수천만 명의 스포츠팬들이 참여할 정도로 크게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그리스의 경우 2003년도 축구 TOTO의 판매액이 총 2조 4000억에 달하는 큰 시장을 형성하고 있고, 최근에는 아시아에서도 우리나라를 비롯해 중국, 일본, 싱가포르 등지에서 활발히 시행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스포츠TOTO’라는 명칭으로 2001년 10월부터 발매를 시작했다. 스포츠TOTO는 축구, 야구, 농구, 배구, 골프, 씨름 등의 경기를 대상으로 게임 참가자가 경기결과를 분석하고 예측한 후, 베팅하여 실제 결과에 따라 배당금을 지급 받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스포츠TOTO의 2004년 총 판매액은 1349억원에 달하고 있고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2006년 들어서는 1회당 매출액이 전년 대비 37.3% 증가한 13억7000만원을 기록하고 있으며 연간 770회 발행되고, 회당 13억 원 정도의 매출액을 가정하면 2006년에 약 1조원의 매출이 예상된다.
이에 따라, 많은 전문가들이나 기자들이 팀의 분위기, 각 팀의 타율이나 투수들의 방어율 등 피상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그날의 경기를 나름대로의 주관적인 의견을 통해 분석하여 그 결과를 제시하면 소비자들은 이를 바탕으로 TOTO를 구입하기도 한다. 하지만 소비자들은 더욱 많은 정보와 신뢰성 있는 정보를 원한다. 따라서 우리 조는 연 1조원 대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는 스포츠TOTO 분야에서 팀 또는 선수들의 과거의 기록들(야구를 예로 들면, 그 날의 선발투수의 상대팀에 대한 방어율, 상대전적, 각 구장별, 요일별, 날씨별 팀의 성적, 최근 몇 경기의 성적 등 간접적인 요소)을 수치적으로 분석하여 더욱 정확하게 경기 결과를 예측하는 정보를 웹 사이트를 통해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더불어 스포츠 문화사업의 확장으로 스포츠TOTO를 구입하지 않는 많은 사람들도 스포츠에 관심을 갖게 되고 있는데 이들이 자신이 좋아하는 스포츠, 팀, 선수, 혹은 각 개인 기록 등을 보고 싶어 할 때, 이를 소비자의 선택에 따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부가 수익을 창출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