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마케팅] 쉐라톤그랜드워커힐 호텔 서비스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단계
상황분석
기업자원 분석
거시환경분석
시장분석
SWOT분석
경쟁업체와의 비교
기업의 목표 설정

2단계
기본전략
시장세분화 전략
표적시장

3단계
영업/기능적 전략
연출 믹스
제품/내부마케팅 전략
서비스/관계마케팅 전략
가격 전략
커뮤니케이션/촉진 전략
분배 전략

4단계
성공사례
위기극복사례
본문내용
사명 : 쉐라톤그랜드워커힐 호텔
○설립배경
전쟁영웅 월튼 워커(Walton Walker) 장군을 추모
1963년 4월 설립
1973년 SK 인수 (주)워커힐
1977년 ITT Sheraton과 프랜차이즈 가맹계약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로 사명 변경)
○매출액
2,668 억 원 (’05년 기준)
○총자산
6,328 억 원
○종업원수
1,657명
○위치
서울 광진구 광장동 산21
○홈페이지
www.walkerhill.co.kr

○기업자원 분석
589개의 객실
본관, 쉐라톤클럽, 더글라스 하우스, 매튜 스위트, 빌라, 애스톤하우스
14개의 레스토랑
바,온달, 기요미즈, 금룡 등
컨벤션센터
무궁화홀, 비스타홀, 그랜드홀
기타 부대시설
카지노, 테니스코트, 헬스클럽, 골프장, 면세점, 조깅코스 등

○거시환경분석

출처 : 한국관광호텔업협회 홈페이지
○매출현황
단위 : 백만원(괄호는 순위)
롯데(1)
1,304,957
프라자(7)
73,236
신라(2)
441,280
매리어트(8)
65,860
워커힐(3)
266,891
리츠칼튼(9)
64,018
인터컨티넨탈(4)
170,640
르네상스(10)
50,321
조선(5)
148,826
메이필드(11)
22,450
밀레니엄 힐튼(6)
78,946
임페리얼 펠리스(12)
21,643

참고문헌
-서적
정규엽. 2004년. 연경문화사. Hotel Hospitality Marketing 호텔 외식 관광 마케팅
-홈페이지
쉐라톤 워커힐 호텔 http://www.walkerhill.co.kr
한국관광공사 http://www.visitkorea.or.kr
한국관광협회중앙회 http://www.koreatravel.or.kr
한국관광호텔업중앙회 http://www.hotelskorea.or.kr
연합뉴스 http://www.yonhapnews.co.kr/
중앙일보 http://www.joins.com/
스포츠칸 http://sports.khan.co.kr/
여행신문 http://www.traveltimes.co.kr/
전자공시시스템 www.dart.fss.or.kr
-학위논문
구은영. 2001. 세종대 세계경영대학원 호텔경영학과. 호텔 마케팅 전략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경향에 관한 연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쉐라톤 워커힐호텔에 대해서
  • 호텔의 이미지를 개선하고 내부적으로는 고객의 만족을 높임으로서 호텔 발전에 힘을 기울이는데 어떠한 방법이 가장 효율적인지 연구해보는 것이 필요하다,2.본론* 워커힐의 소개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호텔 에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서비스 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푸르른 아차산과 시원한 한강이 흐르는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은 뛰어난 자연경관은 물론 역사와 전통이 깊은 곳으로 유명합니다. 관광이 하나의 산업으로 자리잡기 전

  • 호텔산업에서의 e-비지니스
  • 서비스 수준 향상을 도모할 때 효과적일 것으로 예상된다고 하였다. 또한 관광분야에서 인터넷 활용에 대한 연구가 가장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부분은 호텔과 여행사이며, 접근방법은 둘 다 광고/홍보 수단으로써의 접근과 마케팅적 접근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광고/홍보수단으로써의 접근은 홈페이지의 효율적인 정보 전달 측면에서 홈페이지 구축의 필요성과 효율적인 홈페이지 구축을 위한 구성요소이고, 마케팅적 접근은 기존의 마케팅 전략

  • [호텔경영학] 쉐라톤 워커힐 호텔 연회,컨벤션
  • 관광 산업은 미래 고부가가치 창출로 각광받고 주목 받고 있다. 이러한 관광 산업 중 중추 산업이라고 할 수 있는 호텔산업에 있어 21세기의 호텔기업은 국가 발전의 원동력으로서의 역할과 이제까지와는 달리 변화하는 시장상황에 변혁을 위한 경영혁신과 새로운 경쟁조건을 제시할 것이다. 1963년에 개관한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Sheraton grande walkerhill)호텔은 한국 관광산업의 산실이 되어 왔으며 문화공간으로서의 진정한 의미와 휴식공간으로서의 기

  • [관광마케팅] 쉐라톤그랜드워커힐 호텔 마케팅
  • 전략표적시장3단계영업/기능적 전략연출 믹스제품/내부마케팅 전략서비스/관계마케팅 전략가격 전략 커뮤니케이션/촉진 전략분배 전략4단계성공사례위기극복사례단계Ⅰ. 종합적 분석(Master Analysis)상 황 분 석―――――――――――사명 : 쉐라톤그랜드워커힐 호텔○설립배경전쟁영웅 월튼 워커(Walton Walker) 장군을 추모1963년 4월 설립1973년 SK 인수 (주)워커힐1977년 ITT Sheraton과 프랜차이즈 가맹계약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로 사명 변경

  • [인사조직] 쉐라톤 워커힐 호텔 인적자원관리
  • report쉐라톤 워커힐 호텔목차Ⅰ. 기업 소개Ⅱ. 환경 분석Ⅲ. 전략 분석Ⅳ. 마케팅 전략 분석Ⅴ. 모집, 채용, 교육관리Ⅵ. 내부마케팅Ⅶ. 결론Ⅰ. 기업 소개1) 기업 선정 이유국내 호텔산업은 많은 변화와 발전을 이루어 가고 있다. 국제회의 유치의 증가, 고객중심의 경영강조 등의 환경 하에서 치열한 경쟁 속에 고품질의 서비스와 고객감동을 넘어선 철저히 차별화, 특성화된 서비스를 제공해야 살아남을 수 있는 국제화 시대가 되고 있다. 호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