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음악] 발레음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발레 음악의 역사 개괄

1) 초기 (차이코프스키 등장 이전)

2) 차이코프스키의 등장과 그 이후

3) 최근 발레음악 경향

2. 대표적인 발레음악 작곡가와 작품

1) 차이코프스키 (Pyotr Il'ich Tchaikovskii, 1840.5.7~1893.11.6)

2) 스트라빈스키 (Igor Fëdorovich Stravinsky, 1882.6.17~1971.4.6)

3) 프로코피에프 (Sergei Sergeevich Prokofiev, 1891.4.23.~1953. 3. 5)

3. 발레단

1) 발레 뤼스

2) 발레 쉬에드와

본문내용
1. 발레 음악의 역사 개괄

1) 초기 (차이코프스키 등장 이전)

본격적인 발레는 르네상스부터 시작되었다. 초기 발레는 궁정 발레로써 대두되기 시작되었다. 이 시기의 궁정 발레는 전문적인 무용수의 발레가 아닌 왕족과 귀족들로 이루어진 비전문적인 무용수들의 춤이었다. 그리고 춤과 음악의 중요성보단 무대 배경과 의상이 더 돋보이는 시기였다. 이 시기의 발레 음악은 당시의 궁정 춤곡이었으며, 일반적인 기악곡과는 구별하기 어려웠다.
프랑스의 궁정 발레는 루이 14세 때 최고의 절정에 도달했다. 이 시기에는 프랑스의 궁정 오페라에 발레가 첨가되면서 오페라의 한 부분을 차지했었다. 17세기 후반까지 발레와 음악은 음악가가 발레의 안무가였고, 발레는 춤과 동시에 음악과 연극을 취한 형태였기 때문에 서로 상관관계가 있었다.
1700년대 초엽에 들면서 많은 사람들이 무용보다 노래를 강조한 오페라 발레를 선호하게 되면서 무용들이 오페라 중 막간극으로 이용되었다. 이때까지 발레에서의 음악은 중요성이 거의 없었으며, 작곡가는 춤을 위한 내용 없는 음악을 안무가가 요구하는 대로 제공하는 역할 밖에 하지 못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예체능 유럽의 무용극
  • report【 유럽의 무용극 】 유럽무용극의 의의와 개념 무용극은 대사극이나 가극(歌劇)과 구별하기 위하여 만들어진 연극의 한 장르로서 서양에서는 프랑스와 러시아에서 융성한 클래식 발레, 독일과 미국에서 융성한 모던 발레 등이 이 장르에 속한다고 할 수 있다.- 유럽에서 발생하여 발달해온 무용형식을 우리는 발레(ballet)라 한다. 발레란 춤을 추다를 의미하는 이탈리아어의 동사 ballare에서 유래되었다. 현재는 다리의 포지션에 기초를 둔 클

  • [러시아 문화] 러시아 발레
  • 발레단은 파리에서 첫 공연을 시작했는데, 이것은 서양에서 러시아 발레의 창세기를 열어 준 기념비가 되는 사건이었다. 이를 계기로 발레는 새로운 활력을 얻게 되어 다시한번 역동적인 발전을 꾀하게 되었다. 이 발레단은 1929년 디아길레프의 죽음으로 단체가 해산될 때까지 세계 발레계를 이끌며 60여 편에 이르는 새 작품을 공연하였다. 디아길레프는 다양한 예술 장르에 안목이 뛰어났던 인물로 새로운 사조를 표방하는 안무가, 미술인, 음악인들을

  • [러시아문화] 러시아 발레
  • 발레의 역사1) 초기 러시아의 발레 초창기의 발레는 오늘처럼 시민들을 위해 공연된 것이 아니라 부와 위신을 다른 나라에 과시하기 위한 왕궁의 사교춤 이었던 것이었다. 이탤리의 귀족사회에서 유행하던 발레는 16세기 경(1553년) 14살의 나이로 프랑스 왕궁으로 시집을 간 이탤리 매디찌(Medici) 가문의 카트린느(Catherine de Medici) 왕비에 의해 프랑스 왕궁에서 발전을 한다. 어릴 때부터 춤과 음악을 즐기고 여러 가지 문화에 관심이 많았던 그녀는 이탤리

  • 대화의 기술 전통무용 관점 원더걸스 nobody - 한국적 로맨틱 러브(전통무용에 관하여)
  • 음악에서도 찾아 볼 수가 있다. nobody는 강한 비트가 음악 속에 많은 엇박을 가지고 있다. 난ˇ 싫은데ˇ 왜 날 밀어내ˇ려고 하니 자ˇ꾸 내말은 듣지 않고왜ˇ 이렇게ˇ 다른 남자에게- 날ˇ 보내려 하니ˇ 어떻게 이러니음악에서 엇박을 쓰고 있음을 가사에서 쉽게 들어내고 있는데, 이 음이 국악적 느낌을 주고 있다. 클래식 음악, 발레 등 정박에 익숙한 서양문화권의 사람들은 낯설게 다가 올 수도 있다. 미국 아이팟을 들으며 길을 걷는 남성 열사람 중

  • 예술경영의이해-서울에 있는 예술의전당 사장(CEO) 모집 공모에 학생 여러분이 참여한다고 가정하고, 내가(학생 여러분 각자)왜 사장으로서 적임자인지를 SWOT 분석을 통하여 설명하시오
  • 서양의 클래식 음악뿐 아니라 오페라, 발레, 연극, 무용 등 소위 ‘진지 예술(Serious Art)’ 부문의 모든 공연을 말합니다. 장르에 따라서 강력한 경쟁자가 있을 수도 있지만 대체로 우호적인 파트너를 구하기 쉬운 포지션으로 이제까지 쌓아온 강력한 브랜드 인지도를 이용하면 가능할 것입니다. 또한, 공연, 전시 등 다양한 장르가 망라된 복합문화공간이라는 고유의 강점도 잘 살려야 합니다. 클래식이라는 중심 씨줄 위에 장르와 영역을 가로지르는 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